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CJ 대한통운 반품예약 사용 방법으로 택배비용 절감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1. 8. 6.
반응형

택배비용절감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반품예약을 통해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되면 사용하고 있는데 정확히 말하면 반품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죠. 리뷰를 하다 보면 대여를 받아서 체험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예전에는 우체국 택배를 이용해 착불로 반품을 하곤 했어요. 그런데 요즘같이 무더운 여름에는 우체국까지 가는 것도 일이고 영업시간 내에 찾아가야 하기 때문에 다소 제한적이기도 해서 불편할 때가 있어요. 그럼 CJ 대한통운 택배회사의 반품예약을 통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CJ 대한통운 택배회사뿐만 아니라

 

일단 제품을 택배로 받아 사용 후에 정상적으로 반품을 해야 하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는데요. 일단 반품으로 처리하면 비용은 거의 절반 가격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CJ 대한통운뿐만 아니라 다른 택배회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베송을 받은 후 운송장을 훼손하지 않는 게 필요합니다. 나중에 운송장 번호를 몰라 골치 아플 수 있거든요.

 

 

일단 다음이나 네이버 등 포털에서 물건을 배송한 택배회사의 이름과 함께 반품예약을 함께 조회합니다. 예를 들면 「CJ 대한통운 반품예약」이라고 말이죠.

 

일반 택배 및 CJ 대한통운 반품예약 방법 및 유의사항

 

CJ 대한통운 뿐만 아니라 다양한 택배회사를 이용하게 될 텐데요. 처음 반품예약 시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 정리해 보았습니다. CJ 대한통운 반품예약을 예로 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CJ 대한통운 반품예약을 위해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바로 홈페이지에서 반품예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간단한 동의 절차는 기본이겠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안내는 읽어 보시구요. 본격적으로 CJ 대한통운 반품예약을 해 보겠습니다. 일단 택배함에 붙어 있는 운송장번호를 원운송장번호 칸에 입력합니다.

 

 

위의 사진에 빨강색 박스에 있는 것이 운송장 번호이며 유의할 것은 -는 빼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받는분 번호는 택배를 받을 때 사용했던 자신의 연락처를 각각의 칸에 입력합니다. 그런데 처음 하는 분은 상대방 연락처를 적고 조회를 하게 되는데 그러면 없다고 나와 그때부터 땀이 나요.

 

 

운송장번호와 자신이 사용했던 연락처를 입력하여 조회하면 우측과 같이 CJ 대한통운 반품예약 화면에 정상적으로 조회가 되어 표시가 됩니다. 이제 거의 끝났습니다.

 

 

혹시 반품을 받는 주소가 수취인을 변경하려면 지우고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반품예약을 확인하고 싶으면 추가 입력항목을 입력해 활용하면 됩니다.

 

 

운임결제방식은 반품예약이기 때문에 그대로 신용으로 하면 됩니다. 혹시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변경을 한다면 CJ 대한통운 택배회사에 문의하시군요. 예약 신청하기를 누르면 반품예약 신청 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니 화면을 캡처하셔서 보관하면 더 좋겠죠.

 

 

혹시 반품예약시 추가 입력항목을 입력했다면 화면 캡처하지 않고 입력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CJ대한통운 반품예약 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택배 및 CJ 대한통운 반품예약 장점과 단점

 

일반 택배 및 CJ 대한통운 반품예약을 하면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반품예약이기 때문에 주중에서는 2일 후에 회수를 하고 주말이 포함되어 있으면 더 길어지겠죠.

 

 

따라서 즉시 반품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단점이 될 수 있어 우체국에서 착불로 반품처리하면 되겠죠. 개인적 상황에 따라 착불이 안될 수도 있겠네요.

 

 

일반 택배 및 CJ 대한통운 반품예약을 하면 즉시 처리는 되지 않지만 덥거나 추운 날 그리고 비가 오는 날도 걱정 없답니다. 택배회사에서 수거를 하기 때문에 현관문 앞에 놓으면 되거든요. 가끔 메시지로 어디에 두었냐고 물어보기도 합니다.

 

 

비용 부분은 반품이기 때문에 배송 시 금액보다 약 1/2 정도 저렴하기 때문에 받는 분에게 부담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반품은 보낸 택배회사로 반품처리해주세요 라고 부탁할 때 이용하면 더욱 편하겠죠,

 

갤럭시Z 최신 스마트폰 언팩행사 8월11일!! 갤럭시Z 플립3와 폴드3 출시 가격 낮아질 가능성 기대

반려동물용 엘지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알파 오브제컬렉션!! 일반 공기청정기와 차이는?

LG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실외기 보드 고장(CH21)으로 교체 및 비용 그리고 표시창 고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