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배터리가 필요없는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DEITY V-MIC D4 Mini)!! 스마트폰도 가능할까?

by 핑구야 날자 2021. 9. 27.
반응형

유튜브를 시작하려는 초보 크리에이터라면 DEITY V-MIC D4 Mini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가 어떨까요. 장비에 대한 부심이 있다면 한도 끝도 없겠지만 초보 유튜버 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운영을 한 분들에게도 데이티의 V-MIC D4 Mini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는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입니다. 물론 가격도 부담이 없고 성능도 괜찮거든요. 그렇다고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해 보니 권할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마이크 팝 필터(마이크 망)를 함께 사용해도 어느 정도 숨소리 없이 녹음이 되기도 하지만 DEITY V-MIC D4 Mini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 정도는 있으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DEITY V-MIC D4 Mini 언박싱과 디자인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 중에 인터뷰나 피사체와 마주 보면서 녹음할 때 유용한 DEITY V-MIC D4 Duo도 사용하고 있어 DEITY V-MIC D4 Mini도 기대하면서 개봉을 해 보았습니다.

 

 

 

DEITY V-MIC D4 Duo는 윈드스크린이 좀 작았는데 DEITY V-MIC D4 Mini는 단방향이라 그런지 윈드스크린이 두툼한 게 숨소리 바람소리 그 밖의 노이즈를 잘 막아줄 것 같았어요.

 

 

구성품은 윈드스크린이 장착된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 스마트폰용 잭과 카메라용 잭이 있으며 간단한 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윈드스크린은 인조모피로 20mph까지 바람소리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일상에서 녹음을 하는데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블랙과 옐로우의 투톤 컬러로 야외 촬영시에도 산듯한 기분이 들겠죠.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의 특징

 

음향 분야의 전문가는 아니지만 유튜버를 운영하면서 몇가지 마이크를 사용해 본 경험으로 보면 가격도 부담이 적어서 일단 유튜버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괜찮을 것 같아요.

 

 

윈드 스크린은 필요에 따라서 제거하고 사용할 수도 있고 내부 모습도 볼 겸 제거해서 함께 촬영한 사진입니다. 배터리가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어 여러가지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죠.

 

 

카메라 뿐만 아니라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핀마이크를 동시에 연결해 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ag가 붙어 있는 케이블은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마이트를 사용할 수 있고 나머지 케이블은 카메라와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2개를 제공해서 좋았어요.

 

 

다만 3.5mm 이어폰 잭이 제공되는 스마트폰이어야 한다는 점이 함정이기는 합니다. 요즘에는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있어 최신 스마트폰들이 3.5mm 이어폰 잭을 제공하지 않고 있어 그림에 떡일 수도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행히 LG 벨벳도 사용하고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니면 USB Type C와 연결되는 컨버터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배터리도 필요없지만 Plug & Play 방식이라 카메라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깔끔하게 카메라에 음성이 녹음됩니다. 케이블도 거추장스럽지 않게 처리되어 사용하기도 편하고 보기도 좋지요.

 

 

 

DEITY V-MIC D4 Mini 사용해 보니

 

일단은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배터리가 필요없고 Plug & Play 방식이라 특별히 세팅할 필요없이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초보자들에게 환영을 받겠죠.

 

 

유튜브를 처음 운영을 할 때는 숨소리가 녹음이 되어 내용이 제대로 전달되는데 어려움이 있었어요. 영상장비에 대해 아직도 잘 모르지만 윈드스크린이나 마이크 팝 필터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차이가 있답니다.

 

 

욕심 같아서는 ASMR용 고성능 마이크도 사용해 보고 싶지만 DEITY V-MIC D4 Mini 데이티 카메라 비디오 마이크 정도만으로도 충분히 가성비를 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용한 음성 녹음 영상입니다. 바람소리나 숨소리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깔끔한 육성을 녹음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가격도 부담이 적은 편이라 마음에 들었습니다. 기회가 되면 사용해 보세요.

AVX 자세히보기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유튜브와 제품리뷰용 가벼운 카메라 알파 ZV-E10 화이트!! 지향성 마이크 제공 브이로그 용도로

가벼운 카메라 소니의 알파 ZV-E10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보니 유튜브를 운영하려는 분이나 제품리뷰용 카메라로 괜찮았어요. 개인적으로 가벼운 풀프레임 카메라 A7M3를 사용하고 있는데 장점도

jongamk.tistory.com

개인방송장비 USB 마이크 AM310 후기!!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라 노이즈가 거의 없네

 

개인방송장비 USB 마이크 AM310 후기!! 단일 지향성 콘덴서 마이크라 노이즈가 거의 없네

개인방송장비 USB 마이크 AM310을 사용하면서 1인 방송을 하는 유튜버, 스트리머, 브이로거 용 마이크로 괜찮을 것 같았어요. 일단 윈도우즈 뿐만 아니라 맥OS에도 사용할 수 있어 편했어요. 개인

jongamk.tistory.com

유튜브 동영상 촬영시 Deity의 듀얼마이크 V-Mic D4 DUO는 목소리와 배경음악을 동시에

 

유튜브 동영상 촬영시 Deity의 듀얼마이크 V-Mic D4 DUO는 목소리와 배경음악을 동시에

Deity의 듀얼마이크 V-Mic D4 DUO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프리미엄 브랜드 마이크는 아니지만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마이크로 성능이 좋고 샷건 마이크에 비해 다양한 장점을 갖고 있어 괜찮더라구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