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츠가 최신 무선이어폰 어쿠스틱ANC10(AcousticANC10)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라인업과 가격대로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고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이 3.5mm 이어폰 잭을 없애면서 유선이어폰도 기본 품목에서 제외하여 무선이어폰 사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브리츠의 최신 무선이어폰 어쿠스틱ANC10은 완충으로 약 20시간을 사용하고 만족스런 음질을 제공해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브리츠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부분도 없지는 않습니다. 다음 모델에서는 개선이 되기를 기대하며 최신 무선이어폰 어쿠스틱ANC10의 디자인과 특징을 중심으로 후기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브리츠 무선이어폰 어쿠스틱ANC10(AcousticANC10) 언박싱
무선이어폰 사용자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얼핏 보면 비슷한 디자인인 것 처럼 보여도 제각각 특색이 있답니다.
무선이어폰을 선택하기 전에 제품에 대한 특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박스에 표시가 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구성품을 보면 어쿠스틱ANC10 무선이어폰, 휴대용 충전 케이스, USB Type C 충전케이블, 이어팁 5쌍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제품보증서등이 있습니다. 이어팁을 보통 3쌍 정도 제공하는데 이번 모델은 많은 편이네요. 요즘에는 충전기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은 추세입니다.
무선이어폰과 충전케이스는 모두 유광처리가 되어 있스며 무선이어폰의 무게는 9.5g, 휴대용 충전케이스는 36g으로 전체 무게는 45.5g입니다.
블루투스 칩셋 5.0을 탑재한 브리츠 어쿠스틱ANC10에는 Britz 로고가 세겨져 있어 타 무선이어폰과의 디자인 차별성을 확인시켜 줍니다.
터치센서 부분이 너무 길면 올드해 보일 수 있는데 브리츠 무선이어폰 어쿠스틱ANC10은 적당한 사이즈로 착용시 부담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브리츠 무선이어폰의 아쉬운 부분
무광보다는 유광을 더 좋아하는 사용자도 있을텐데요. 문제는 지문이 뭍어서 얼룩이 쉽게 생겨 깔끔한 사용자들에게는 아쉬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무광처리를 하면 새것이면서 새것처럼 보이지 않기도 하지만~ 화이트 컬러를 사용하면 괜찮을 수도 있겠죠.
무선충전 기능을 제공하면 가격 상승의 요인이 되겠지만 요즘은 무선충전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는 제품들이 많아져서 개인적으로는 차기 버전을 기대해 봅니다.
브리츠 무선이어폰 어쿠스틱ANC10(AcousticANC10) 후기
브리츠 전용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이왕이면 britz connect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 보면 MFB 버튼이 익숙해질 때까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브리츠 전용앱 Britz connect을 찾아서 무료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이미 설치가 된 사용자들은 업데이트로 표시가 되니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전용앱을 사용하면 어쿠스틱ANC10의 기능을 비주얼하게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높답니다. 노이즈캔슬링과 주변소리 듣기를 쉽게 설택할 수 있고 탭의 강도를 좌우로 조절도 가능합니다. 모드전환도 쉽구요.
한번 완충하면 최대 20시간을 사용하고 무선이어폰이 방전되면 충전케이스에 10분만 넣고 충전하면 1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무선충전을 제공하지 않고 가성비를 높인 것 같기도 합니다.
사용자별로 귀의 모양이 다르기는 하지만 웬만하면 기본 사이즈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만 다양한 사이즈의 여유 이어팁이 제공되기 때문에 교체하여 착용하면 될 것 같아요.
브리츠 어쿠스틱ANC10은 하이브리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제공해 외부의 노이즈를 최대한 줄여 음악이나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데 확실히 주변소리 듣기와 비교해 보니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브리츠 어쿠스틱ANC10의 탭은 좌우 모두 사용하게 되는데 오른쪽은 음악재생과 모드변경 및 컨트롤 그리고 왼쪽은 전화수신과 거절을 할때 사용하면 됩니다. 귀찮으면 전화 수신과 거절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앱으로 사용해도 되겠죠. 통화시 잡음을 잘 잡아줘 여보세요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ㅋㅋ
8mm 고성능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노이즈 캔슬링 기능 덕분에 노이즈가 없이 깔끔하게 청음할 수 있어 기대이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웅장한 사운드로 비트가 강한 음악을 들려주기도 하지만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은 섬세한 사운드 컨트롤도 이 정도면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넷플릭스나 왓챠와 같은 OTT서비스를 많이 즐기기 때문에 풍성한 사운드로 좋아하는 완전 팝콘각에 빠져들게 만들죠. 유튜브도 즐겨 보는데 무선이라 10m 이내에서는 끊김없이 자유롭게 들길 수 있어 더 좋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에게는 어쿠스틱ANC10이 IP54의 방수등급을 제공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생활방수 수준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브리츠 무선이어폰 어쿠스틱ANC10의 게임모드를 사용하면 작은 소리도 놓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음성지연시간을 최소화해 주며 빠른 응답속도로 게이밍 이어폰으로도 충분하였습니다.
색다른 무선이어폰 브리츠 어쿠스틱 버즈1(Acoustic Buds1) 네이비 사용 후 장점과 단점을 보니
수디오 니오 레몬 컬러 한정판!! 애플스킨 케이스 제공되는 방수 블루투스 이어폰
로지텍 G PRO X 무선 헤드셋 후기!! 게이밍 헤드셋 추천 이유를 정리하면서 아쉬웠던 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