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역주행 가전 엘지 룸앤TV(27TN600S) 찾는 이유 3가지!! 캠핑용과 1인가구용으로 함께 사용해도

by 핑구야 날자 2021. 9. 26.
반응형

30만원대 TV 엘지 룸앤TV(27TN600S)가 역주행 가전 반열에 오르고 있습니다. 역주행 노래만 있는 줄 알았는데 엘지 룸앤TV가 가전제품이면서도 캠핑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 살짝 어리둥절했어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의 휴대성과 활용성에 잊고 있었던 가전제품이었는데 말이죠. 아마도 webOS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TV에서 인터넷과 유튜브는 물론 넷플릭스, 와챠와 같은 OTT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스마트폰 사업을 접은 LG전자에게 공백을 메꿔주는 역할도 하고 있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1인가구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집콕생활 확대 그리고 캠핑의 계절과 맞물려 역주행하는 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LG전자 룸앤TV 역주행 이유

 

역주행의 기준은 정하기 나름이고 마케팅 차원에서 언급하기 마련이겠지만 캠핑 시즌과 맞물리면서 수요가 늘고 있어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인가구라도 대화면 TV를 권하는 입장이기는 하지만 각자의 여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가격이나 공간 활용 그리고 이동성까지 확보한 룸앤TV의 인기 이유는 있을 것입니다.

 

▲ IMI 룸앤TV 거치대

 

일단 30만원대로 부담이 적은 가격이 1인가구 및 캠핑족에게 어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온라인에서 317,000원 내외로 가격적인 부담도 적고 별매지만 캠핑 전문점에서 이젤과 같은 거치대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스카트 webOS 4.5를 지원해 지상파는 물론 인터넷과 유튜브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캠핑은 물론 1인 가구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잇점이죠. 넷플릭스와 왓챠와 같은 OTT서비스도 즐길 수 있구요.

 

 

개인적으로 집에서는 작은 스마트폰 보다는 75인치 대화면 TV로 유튜브와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를 즐기고 있어 webOS 서비스는 너무 만족스럽답니다.

 

 

6인치 내외의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으로 보는 장점도 있지만 TV를 통해 서비스를 즐기고 막간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다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딱이죠.

 

 

인공지능 홈보드를 제공해 LG가전제품과 연동이 가능해 컨트롤를 할 수 있고 음성인식으로 TV제어 및 정보검색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화면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추가로 안테나가 있어야 지상파를 볼 수 있지만 스마트폰과 연동해 안테나가 없어도 앱으로 실시간TV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죠.

 

 

그밖에 다양한 무선 디바이스와도 연결이 가능해 더욱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8년에 출시한 27인치 엘지 룸앤TV(27TN600S)를 찾는 이유는 충분하겠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LG 시네빔

 

기업에서 PT용으로 사용하던 빕 프로젝트가 이젠 가정용 및 캠핑용으로 인기가 높은 편입니다. 이유는 가격적인 매력도 있지만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높고 100인치 내외의 대화면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엘지 시네빔은 화면을 보기 위해 스크린이 별도로 필요한 것은 어쩔 수 없는데 야외에서 영화관의 느낌을 갖고 즐길 수 있어 엘지 룸앤TV와는 또 다른 매력이죠.

 

 

webOS 5.0을 지원해 OTT서비스는 물론 인터넷이나 유튜브도 즐길 수 있어 예전처럼 USB에 영화를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되겠죠.

 

 

6인치 내외의 작은 화면으로 장시간 사용시 눈도 피고하고 발열도 있을 수 있지만 메세지나 전화로 맥이 끊기면 몰입도가 떨어져 분위기도 살짝 떨어질 수 있겠죠.

 

 

27인치 엘지 룸앤TV의 역주행과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LG 시네빔은 1인가구는 물론 캠핑을 즐기는 분들 덕분에 올 가을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1년째 사용!! 침구와 인형까지 케어 해봤어!!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 1년째 사용!! 침구와 인형까지 케어 해봤어!!

LG 트롬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를 사용한 지 벌써 1년이 되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시능 중에 하나인 무빙행어 플러스는 분당 최대 200회를 움직여 옷을 직접 흔들고 바람으로 털기 힘든 미

jongamk.tistory.com

엘지 엑스붐 360(RP4) 무선스피커의 무지향 고성능 사운드보다 인테리어 오브제로 더 욕심 생겨

 

엘지 엑스붐 360(RP4) 무선스피커의 무지향 고성능 사운드보다 인테리어 오브제로 더 욕심 생겨

LG전자의 최신 무선스피커 엘지 엑스붐 360(RP4)를 보면 무지향 고성능 사운드와 같은 기능적인 부분보다 인테리어 소품으로 더 호감을 갖게 됩니다. 보통 가정에 무선스피커 1대 씩은 가지고 계실

jongamk.tistory.com

2021.09.21 - 120인치 엘지 최신 시네빔(PF610P) webOS 5.0 탑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과 화면 공유 가능

 

120인치 엘지 최신 시네빔(PF610P) webOS 5.0 탑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과 화면 공유 가능

무려 120인치의 화면을 볼 수 있는 엘지 시네빔(PF610P)가 출시되면서 성능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성큼 다가온 캠핑의 계절 가을이 되면서 엘지 최신 시네빔(PF610P)를 욕심내며 기다리던 분들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