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게이밍 헤드셋 중 유선을 찾는다면 로지텍 G PRO X 헤드셋!! G HUB 연결방법 및 EQ 프로파일 사용도

by 핑구야 날자 2021. 11. 29.
반응형

게이밍 헤드셋 로제텍 G PRO X 헤드셋은 무선보다 유선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좋은 모델입니다. 유선은 충전을 하지 않고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고 미묘한 음질과 안정적인 연결성 때문에 찾게 됩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무선 헤드셋과 차이는 거의 느낄 수 없고 오히려 무선이라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고 이동성에 유리하다고 판단됩니다. 따라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호불호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추가로 무선 헤드셋보다는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연결성이 돋보여 유선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 구성품과 디자인

 

로지텍의 다양한 게이밍 디바이스 중에 G PRO X 헤드셋은 유선으로 내구성이 강한 알루미늄과 스틸의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가죽/패브릭 및 메모리폼 모두 제공되는 모델입니다.

 

 

 

신박한 디자인과 활용도가 다양한 게이밍 헤드셋으로 게이머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어 유선 헤드셋을 찾는다면 한번 고민해 볼 만 합니다.

 

 

구성품은 PRO X 게이밍 헤드셋, 메모리폼 & 인조 가죽 이어패드, 메모리폼 & 패브릭 이어패드, USB 외장 사운드 카드, 탈부착 가능한 마이크, 인라인 볼륨 및 음소거 기능이 있는 2m 케이블, 버튼이 있는 모바일 케이블, 별도의 마이크 및 헤드폰 포트용 Y자 스플리터, 사용설명서 그리고 휴대용 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일반 유선 게이밍 헤드셋과 달리 2개의 메모리폼을 제공합니다. 가죽과 패브릭 각 한 쌍씩 제공을 해서 계절이나 개인 선호도에 따라 탈부착을 하면 됩니다. 메모리폼 내부에는 방향이 표시되어 있어요.

 

 

메모리폼의 탈부착을 위한 교체는 쉽습니다. 살짝 힘을 주어 잡아당기면 메모리폼이 분리가 되고 홈에 살짝 끼워가면서 장착을 하면 됩니다. 쿠션감도 좋아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습니다.

 

 

가죽으로 처리된 헤어밴드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쿠션감이 뛰어나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적고 게이머의 두상에 따라 길이 조절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탈부착이 가능한 단방향 Pro마이크 G HUB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통해 BLUE VO!CE로 일관된 스튜디오 품질의 인게임 음성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개인적으로 일반 유선 헤드셋과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의 차이점 중에 하나인 다양한 활용성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인라인 오디오 컨트롤이 있는 PC 케이블과 인라인 마이크가 있는 모바일 케이블로 붐 마이크가 분리된 상태에서 PRO 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외부 USB 사운드 카드(DAC)는 토너먼트 수준의 오디오 및 음성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명확한 디지털 신호 처리를 제공합니다. 6MM Blue VO!CE 및 DTS Headphone:X 2.0 서라운드 사운드와 같은 고급 기능은 로지텍 G HUB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통해 PC에서만 작동합니다.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 연결방법으로 커스터마이징

 

로지텍하면 G HUB 소프트웨어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게이머가 좋아하는 프로게이머들이 설정한 오디오 EQ 프로필을 다운받거나 자신만의 EQ를 설정할 수 있어 매력적이죠.

 

 

로지텍의 게이밍 헤드셋, 마우스 그리고 키보드 등을 사용하면 G HUB 소프트웨어로 연동해 다양한 기능을 설정하여 게이머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죠.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G HUB 소프트웨어와 연결하는 방법은 PC케이블, 모바일케이블 잭을 다이렉트로 PC에 연결하면 안 되고 외부USB 사운드카드를 연결해야 합니다.

 

 

물론 사전에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G HUB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제품을 연결해야겠지요.(바로가기) 순서대로 하면 위와 같이 PRO X가 나타납니다.

 

 

G HUB 프로그램에서 PRO X를 클릭하면 헤드폰과 마이크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EQ를 원하는 상태로 조절해서 설정하거나 프로게이머들이 설정한 오디오 EQ 프로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토너먼트 시스템에서 무료로 5밴드 EQ 프로필을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게이머의 EQ 프로파일 다운로드 및 온보드 메모리 저장 이외에도 추천하고 싶은 것은 DTS Headphone:X 2.0 7.1 서라운드 사운드로 G HUB 프로그램에서 서라운드 사운드 테스트를 눌러 조절하면 게임 내에서 근접 사운드도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로지텍 G PRO X 사운드 어때!!

 

로지텍의 헤드셋 뿐만 아니라 게임 관련 디바이스의 만족도가 높아 별도로 설명한다는 것은 사족일 수도 있겠지만 리그오브레전드를 공략하면서 느낀 점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마치겠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은 하이브리드 메쉬 Pro-G 50MM오디오 드라이버는 혁신적으로 사운드의 분산을 최소화시키고, 웅장한 저음과 또렷한 고음을 제공하는 특징 때문에 몰입도가 더욱 높았습니다.

 

 

로제텍 G PRO X는 리그 오브 레전드보다는 배그와 같은 FPS를 즐길 때 적의 발자국 소리와 미세한 움직임도 선명하게 들려주는 50MM 드라이버 덕분에 일반 헤드셋보다 게임의 승률을 높이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메모리폼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게임을 공략할 수 있고 오브젝트 기반 서라운드 사운드와 50MM 정밀 드라이버를 탑재한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유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으로 로지텍 G102 라일락 컬러를 선택한다면 7가지 이유는 뭘까?

 

유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으로 로지텍 G102 라일락 컬러를 선택한다면 7가지 이유는 뭘까?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는 유선 게이밍 마우스를 선호하는 분들에게 괜찮을 것 같아요. 물론 게이밍 마우스 용도 이외에도 일반 사무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를 보면

jongamk.tistory.com

금성오락실이 있는 성수동데이트코스!! LG올레드 고화질로 게임 스탠바이미와 함께 휴식

 

금성오락실이 있는 성수동데이트코스!! LG올레드 고화질로 게임 스탠바이미와 함께 휴식

성수동 수피에 생긴 LG 올레드TV 팝업스토어에서 고화질 화면으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소식에 간만에 성수동 핫플레이스를 찾아보았습니다. 성수동은 데이트코스로도 잘 알려진 곳이라 일반인

jongamk.tistory.com

뮤 아크엔젤2 pc 버전으로 공략하면 스마트폰 배터리 걱정없이 게임할 수 있어

 

뮤 아크엔젤2 pc 버전으로 공략하면 스마트폰 배터리 걱정없이 게임할 수 있어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로 웹젠의 신작으로 화려한 그래픽으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게임도 녹스와 같은 앱플레이어 덕분에 PC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