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갤럭시S22 울트라 보면 갤럭시노트 잔상이 떠올라!! 물방울 카메라의 스펙과 기능 그리고 출시일은?

by 핑구야 날자 2021. 11. 6.
반응형

갤럭시S22 울트라 출시일을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갤럭시Z 플립3가 너무 예쁘게 출시되어 인기가 많은데  갤럭시S22 울트라가 그만큼 인기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Z 플립2 이하의 버전을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던 분이라면 갤럭시S22 울트라를 기다리고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왜냐면 폴더블폰의 접히는 부분이 들 떠서 완전 스타일을 구긴 상태로 사용하는 분도 있거든요. 그래서 애플이 폴더블폰 출시에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물방울 카메라를 탑재하여 출시될 가능성이 높은 갤럭시S22 울트라 카메라의 스펙과 기능 그리고 출시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갤럭시S22 울트라에서 노트가 보인다

 

얼마 전에도 갤S22 울프라의 카메라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서 포스팅을 했는데 해외IT 매체의 자료를 통해 좀 더 구체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후면카메라의 모습은 기존 시리즈의 울트라 모델과는 다른 모습으로 출시가 될 것 같은데요.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각이 주는 느낌에 더 가깝게 디자인이 바뀔 수 있을 듯합니다.

 

▲ 갤럭시노트20

그래서 갤럭시S22 울트라를 보게 되면 마치 갤럭시노트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는 갤럭시노트21 또는 갤럭시노트22가 소문으로만 출시되는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S펜을 탑재시켜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여 결국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갤럭시노트는 조용히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S22 울트라 카메라의 스펙과 기능

 

갤러시S22 울트라는 6.8인치 곡면 디스플레이로 베젤이 좀 더 얇아져 상대적으로 큰 화면 대 본체 비율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전면카메라는 4000만 화소의 펀치홀 셀카 카메라가 상단 중앙에 위치하였는데 이왕이면 언더 디스플레이스타일로 만들어 더욱 화면 몰입도을 높였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억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3배 및 10배 광학 줌을 갖춘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2대로 구성됩니다.

 

 

4대의 카메라 모두 모션 블러를 방지하기 위해 광학식 솔떨림 방지 기능(OIS)가 제공되며 플래시 위에 배치되는 레이저 자동 초점 렌즈가 통합됩니다.

 

 

갤럭시S22 울트라는 One UI 4와 함께 최신 OS Android 12가 사용되지만 OS의 버그는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칩셋은 엑시노트2200 또는 스냅드래곤898이 탑재됩니다.

 

 

배터리는 5,000mAh가 제공되고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하게 됩니다. 출시는 2022년 2월에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릴 MWC2022에서 선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갤럭시S21 울트라의 출고가가 256GB는 145만2000원, 512GB 159만9400원 였으니 갤럭시S22 을트라도 비슷한 수준으로 되지 않을까 싶네요.

 

13인치 최신 맥북에어의 컬러 베리에이션과 노치 그리고 디스플레이 개선사항 6가지

 

13인치 최신 맥북에어의 컬러 베리에이션과 노치 그리고 디스플레이 개선사항 6가지

최신 맥북에어를 기다려 온 분이라면 더욱 다양해진 컬러와 디스플레이 개선사항에 반가우실 텐데요. 맥북을 사용하고 있어 늘 교체에 대한 욕심은 있지만 그냥저냥 사용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jongamk.tistory.com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의 6가지 특징과 속도 개선 후기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의 6가지 특징과 속도 개선 후기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은 기존 대비 4배 더 향상된 기능의 완전 메시 와이파이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 메시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한 오르비 프로의 모든

jongamk.tistory.com

레드 에일을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로 즐길 수 있어!! 홈술족이 마실 수 있는 맥주 종류 몇가지?

 

레드 에일을 수제맥주제조기 엘지 홈브루로 즐길 수 있어!! 홈술족이 마실 수 있는 맥주 종류 몇

수제맥수제조기 엘지 홈브루로 즐길 수 있는 맥주 종류에 레드 에일이 추가되어 집콕이 더 즐거워질 전망입니다. 3년 전에 엘지 홈브루 런칭행사에서 체험해보고 집에서도 직접 사용해 봤던 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