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1 부터 탑재 될 BMW 디지털키!! BMW 대상 차종은 뭘까?

by 핑구야 날자 2021. 12. 8.
반응형

애플의 아이폰에 탑재된 BMW 디지털키 기능이 안드로이드폰 갤럭시S21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번에 출시 될 픽셀6와 픽셀6프로에도 BMW 디지털키 기능을 탑재됩니다. 일상에서 스마트폰의 역할이 다양하게 사용되면서 점점 편해지고 있습니다. BMW 뿐만 아니라 국산차에서도 당연 디지털키를 사용할 수 있는 날도 머지 않아 보입니다. 물론 대체키를 제공하기 때문에 큰 우려를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암호를 걸지 않은 스마트폰을 분실하면 정말 골치 아프겠죠.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가 더욱 높아져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많아져야 소비자가 유리한데 아쉽네요.

 

 

갤럭시S21 디지털키 적용 BMW 대상 차종

 

국산차를 이용하고 있어 관계는 없지만 BMW를 운행하고 있는 분들은 아무래도 갤럭시S21 디지털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에 기다리게 될 텐데요.

 

 

 

현재 알려진 BMW 대상차종은 BMW 2020년식, BMW 2021년식 그리고 BMW 2022년식이 해당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S21의 OS는 안드로이드12가 되어야 합니다.

 

 

국산차라도 바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제조사와 안드로이드의 인터페이스 프로토콜을 맞춰야하는 부분이 해결되야겠죠. 향후에는 프로토콜에 대한 표준화도 논의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

 

구글의 디지털키 제공 기능과 추가 될 기능

 

갤럭시S21의 디지털키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BMW 2020년식 이상의 차종에서 차량의 문을 원격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겨울에 더 편한 원격 시동을 걸 수 있는 등의 서비스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향후 구글은 디지털키에 어떤 기능을 제공하게 될까요. 일단 연결된 차량의 전용 인터페이스가 실행되어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차량 음악 재생과 문자 메시지 등은 지금도 사용 가능하지만 더욱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겠죠. 그밖에 중요 순간을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동시에 알려주는 패밀리 벨등을 제공하게 될 것 같아요.

 

 

BMW 디지털키를 사용하면 운전석 도어 핸들 옆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BMW를 쉽게 잠금 해제하고 잠글 수 있습니다. BMW 무선 충전실에 휴대폰을 놓으면 엔진을 시동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편의성과 보안을 극대화하기 위해 BMW 디지털키는 스마트폰의 보안 요소에 저장됩니다. My BMW 앱을 통해 쉽게 구성할 수 있으며 거의 ​​모든 BMW 모델에서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릴리스에서는 5명의 친구에게 키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초광대역 기반 BMW 디지털키 플러스의 기능은 향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현재는 스마트키가 문을 열고 닫고 시동도 거는 등 어느 정도 디지털키의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향후에는 스마트폰과 연결되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게 되겠죠.

 

갤럭시노트22 무선카메라 탑재된 S펜으로 전면카메라 대체!! 출시는 해결해야 할 문제 많아!!

 

 

갤럭시노트22 무선카메라 탑재된 S펜으로 전면카메라 대체!! 출시는 해결해야 할 문제 많아!!

삼성이 갤럭시노트22에 전면 카메라가 없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출시할 가능성을 해외IT 매체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의 공통된 특징 중에 하나는 카메라 성능의 향상과 함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폰 충전 빨리 하는 방법 7가지 중 제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최신 스마트폰 충전 빨리 하는 방법 7가지 중 제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최신 스마트폰은 배터리 효율이 높아져 예전보다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데요. 반면 편리한 기능과 고사양 게임 등 사용하는 콘텐츠에 따라서는 배터리 소모량이 늘기도 합니다. 화면을 너무 밝

jongamk.tistory.com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S8 울트라 작아진 노치!! 배터리용량과 가격 그리고 아쉬운 단일 컬러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S8 울트라 작아진 노치!! 배터리용량과 가격 그리고 아쉬운 단일 컬러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S8 울트라를 2022년 초에 만나볼 수 있게 될 듯합니다. 갤럭시Z 폴더3가 태블릿의 역할을 어느 정도 커버하고 기본 스마트폰의 사이즈도 6인치대 후반으로 출시되면서 태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