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메타버스를 위한 구글의 증강현실 헤드셋 준비 시작!! 애플 증강현실 헤드셋보다 빨리 출시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2. 1. 25.
반응형

구글도 증강현실 헤드셋을 준비하기 시작했다는 소식입니다. 얼마 전 애플이 증강현실을 중심으로 가상현실을 곁들인 헤드셋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구글은 2024년 애플은 2024년 또는 2025년에 출시를 할 수 있다고 하면 상황에 따라서는 구글의 증강현실 헤드셋이 먼저 출시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헤드셋을 착용해야 증강현실이든 가상현실이든 즐길 수 있다는 말인데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다소 불편할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집에서 콘텐츠를 소비한다면 크게 문제 될 것이 없겠죠. 증강현실 헤드셋은 어른용 콘텐츠가 많아야 된다는 우스갯소리도 있습니다.

 

 

구글 증강현실 헤드셋 시작헸지만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에 대한 언급이 있으며 꼭 함께 언급이 되는 기술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입니다. 애플이나 구글 모두 증강현실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이는 메타버스 시장을 위한 준비가 아닐까 싶습니다.

 

 

구글은 프로젝트 아이리스를 통해 AR(증강현실) 헤드셋에 대한 개발을 준비하기 시작했으며 2024년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의 메타 및 애플이 좀 더 빠르게 준비를 하고 있는데 구글의 증강현실 헤드셋은 카메라를 탑재하여 컴퓨터 그래픽을 실제 세계의 비디오 피드와 혼합하여 스냅  및 매직 리프와 같은 기존 가상현실 안경보다 더 몰입감 있고 혼합 현실 경험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보입니다.

 

 

초기 증강현실 헤드셋은 스키 고글과 유사하며 외부 전원에 연결된 추가 장치가 필요없다고 하는 것을 보면 스마트폰이나 기타 디바이스와 독립적인 구동이 가능하다는 말이겠죠.

 

 

구글의 증강현실 헤드셋은 최신 구글 픽셀 스마트폰과 같은 맞춤형 구글 프로세서로 구동되며 안드로이드에서 실행되지만 최근 작업 목록에 따르면 고유한 OS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력 공급에 대한 부분을 고려해서 구글은 데이터 센터를 사용하여 일부 그래픽을 원격으로 렌더링하고 인터넷 연결을 통해 헤드셋으로 전송하는 방식을 제공하게 되겠죠.

 

 

구글 글라스라고 알려지기도 헸지만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의 마크 주커버그는 메타라는 브랜드로  AR과 VR에 수천 명을 고용하고 인력과 함께 집중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와 증강현실 헤드셋

 

현재 메타버스는 피할 수 없는 미래의 먹거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애플은 빠르면 올해 말 자체 AR과 VR을 혼합한 헤드셋을 준비하고 있지만 2~3년 정도 기산이 필요해 보입니다.

 

 

구글은 헤드셋 작업을 위한 핵심 팀은 약 300명이며 추가로 수백 명을 더 고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직원을 대상으로 한 시선 추적 테스트도 진행하고 있답니다.

 

 

구글, 아이리스와 함께 2024년까지 스타라인 출시 기대하며 구글이 아이리스와 함께 2024년까지 스타라인을 출시할 계획을 한다고 하지만 추세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구글 카드보드와 오큘러스는 거의 같은 시기에 출시된 VR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플랫폼인 데이드림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구글의 VR 및 AR 노력을 수년간 지속해 왔습니다.

 

 

구글은 최근 프로젝트 아이리스와 같은 몰입형 헤드셋보다 AR 안경에 더 적합한 디스플레이 기술인 도파관과 관련된 많은 인력을 확보하려고 노력 중이지만 관련하여 특별한 언급은 피하고 있는 것 같아요.

 

 

구글은 관련한 최고의 기술과 인력 그리고 안드로이드가 포함된 강력한 소프트웨어 생태계 및 구글 렌즈와 같은 증강현실 안경을 위한 매력적인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이 AR과 VR에 연간 100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메타만큼 공격적으로 투자하게 될지는 불분명한 상황입니다. 애플도 역시 빠르게 움직이고 있어 구글이 2024년에 먼저 출시할 수 있다고 단언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누가 먼저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혼합한 헤드셋으로 메타버스 시장을 리드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애플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헤드셋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12개 카메라 장착으로 색다른 경험을

 

애플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헤드셋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 12개 카메라 장착으로 색다른 경험

애플 AR VR 헤드셋에 대한 출시 소식이 꾸준히 들리면서 결국 2022년 말이나 2023년 말에는 사용해 볼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홀로그램 기술에 관심을 더 갖고 있는데 이유는 헤

jongamk.tistory.com

메타버스가 뭐예요? DB손해보험 이벤트로 쉽게 체험하고 배울 수 있어 해 볼 만

 

메타버스가 뭐예요? DB손해보험 이벤트로 쉽게 체험하고 배울 수 있어 해 볼 만

메타버스의 버스는 BUS일까요? 메타버스의 메타(Meta)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며 버스는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버스를 합친 합성어입니다. 메타버스는 5G 통신의 발달로 더욱 주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 동안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USB Type C를 충전포트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었죠.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의 충전기를 사용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