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결국 갤럭시S22 울트라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 해결 방법은 소비자들이 찾아냈다.

by 핑구야 날자 2022. 3. 4.
반응형

갤럭시S22 울트라를 비롯한 라인업이 역대급 판매량을 자랑하면서 순탄하게 출발하는 듯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 때문에 이슈가 되고 있고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은 배신감에 당혹스럽다는 표정입니다. 갤럭시S22 울트라를 포함한 해당 라인업의 폰을 게포폰이라고 부르는 분도 있습니다. 게임을 포기한 폰이라는 줄임말이죠. 갤럭시S22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거나 구매를 하려는 분들이 화가 나는 것은 삼성전자가 기만했다고 생각하는 데 있습니다. 갤럭시S21에도 제공되었던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와 도대체 뭐가 다른 걸까?

 

 

갤럭시S22 울트라 성능 감소에 놀라

 

최신 스마트폰 중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고사양 모바일 게임을 최적의 상태로 즐기고 싶은 이유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담은 되지만 좀 더 고사양의 모델로 선택하게 됩니다. 더구나 삼성이 갤럭시S22 울트라를 공개하면서 게임밍 성능을 강조하였기 때문에 배신감은 더욱 컸을 겁니다.

 

 

더구나 공개된 갤럭시S22의 성능테스트(벤치마크)에서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 성능이 최적화된 경우를 알 수 없게 제외시켜 더욱 이슈를 키웠습니다. 그러나 성능이 50% 이상 감소한 테스트 결과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 갤럭시S21 울트라

 

갤럭시S21에도 있었던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와 갤럭시S22에도 제공한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는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차이는 사용자가 해당 기능의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느냐 없느냐입니다.

 

▲ 갤럭시S21 울트라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는 고사양 및 고화질 게임을 할 때 초장 프레임 수와 GPU 성능을 조절해 해상도를 낮추는 기능입니다. 아무래도 고사양 및 고화질의 게임은 발열과 배터리 소모를 높이거든요.

 

 

결국 고사양의 게임을 장기간 즐기면서 스마트폰이 발열과 배터리 소모에 대한 적절한 컨트롤을 못하면 내구성에 문제가 되고 저온 화상의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

 

내구성 때문이라면 사전에 알렸어야

 

문제는 갤럭시S21에서도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 기능이 제공되었지만 모바일게임을 최적의 조건으로 즐기고 싶었던 게이머들은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를 비활성해서 사용했었죠.

 

 

또한 비활성이 되기 때문에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앱을 이용하기도 했었든데 유로 앱 등을 사용하기도 했다. 그런데 갤럭시S22 울트라를 비롯한 모델에서는 비활성화를 할 수 없게 막았죠.

 

 

이유는 안전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서 였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갤럭시S22 울트라를 소개할 때 언급을 해서 내수성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특단의 조치를 취했다고 해야 합니다.

 

 

그러나 삼성은 갤럭시S22 시리즈의 UI를 업데이트하면서 모든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를 중지시킬 수 있는 기존의 통로를 아예 막아버렸다는 겁니다. 여기에서 사전에 고지가 되지 않았던 부분이 문제였죠.

 

 

그리고 게임 성능을 강조하면서 갤럭시S22 시리즈를 판매했다는 겁니다. 결국 소비자는 GOS의 사용은 소비자의 몫이니 갤럭시S21처럼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주장입니다.

 

 

개인적으로 십분 양보해서 2016년 갤럭시노트7 배터리 폭발 사고를 생각하면 스마트폰의 내구성과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게임 옵티마이징 서비스(GOS)를 막은 것은 그렇다고 해도 이러한 부분을 사전에 알렸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현재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GOS 해결방법은 전적과 같이 변경할 수 있게 하거나 내구성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임계점에서 경고 메세지로 알려주는 방법 이외에는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국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GOS이슈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도 후면카메라 범프 달라질까? S펜에 카메라도 탑재된다면 이슈 될 수도

 

갤럭시S23 울트라도 후면카메라 범프 달라질까? S펜에 카메라도 탑재된다면 이슈 될 수도

갤럭시S23 울트라는 어떻게 만들어질까? 갤럭시S22 울트라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너무 성급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를 기대하게 되는 것은 갤럭시S22 울트라의 비싼

jongamk.tistory.com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의 디자인과 카메라의 장점!! 결국 미국의 무역 제재 탈출이 관건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의 디자인과 카메라의 장점!! 결국 미국의 무역 제재 탈출이 관건

화웨이가 예전에 출시했던 폴더블폰 메이트 X2 5G의 디자인을 보면 기대 이상으로 매력적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물론 갤럭시Z 폴드와 비슷한 접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선입견을 갖

jongamk.tistory.com

최신 게임용 스마트폰 누비아 레드 매직7 165Hz 주사율 제공 가격은 중급폰 수준!!

 

최신 게임용 스마트폰 누비아 레드 매직7 165Hz 주사율 제공 가격은 중급폰 수준!!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관심을 가질 최신 게임용 스마트폰 누비아 레드 매직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용과 게임용 스마트폰을 갖고 다닐 정도면 엄청 게임마니아겠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