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카카오톡으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을 신청 및 발행 후 제출도 가능하다

by 핑구야 날자 2022. 4. 19.
반응형

카카오톡(카톡)으로 다양한 일을 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그리고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를 발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출기관에도 바로 보낼 수 있어 여간 편한 게 아니랍니다. 외출 중에 급하게 주민등록등본이나 주민등록초본을 보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난감하죠. 집에 있을 때도 프린터가 고장이 나서 출력을 못하는 경우도 있잖아요. 평상시는 문제가 없는데 꼭 급하게 필요할 때는 외부에 있거나 프린터가 고장이 나서 짜증 날 때가 많은데 이제는 카카오톡으로 신청, 발행 그리고 제출까지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사용 전에 본인인증부터 해야

 

인터넷만 되면 PC에서 편하게 출력할 수 있던 행정서류가 카카오톡으로 처리할 수 있고 상대방에게 카톡으로 보낼 수도 있으니 정말 편해지겠죠. 다만 실물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간 전달은 주의해야 합니다.

 

 

 

카톡을 열면 우측 하단의 메뉴를 누르면 카톡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주민등록등본 톡으로 5초만에 받기」가 보이면 터치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카카오나우 카테고리의 배너가 보입니다. 좌우로 이동을 시켜보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할 수 있는 배너가 나옵니다. 터치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나중에는 메뉴로 자리 잡겠죠.

 

 

본인 인증을 위해 전자증명서 및 각종 인증절차를 진행해야 하겠죠.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담긴 서류를 처리하는 기능이니까 필수겠죠. 2차에 걸쳐 인증을 하는데 설명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2차 인증은 통장을 통한 본인인증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선택한 개인 통장에 카카오가 1원을 입금해주며 입금자명은 랜덤입니다. 얕은자막이라는 이름으로 1원이 입금되었네요.

 

 

얕은자막으로 입력해야 하는데 앝은자막으로 잘못 입력 ㅋㅋ 어찌 되었든 정확히 입력하면 2차에 걸친 본인인증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언제 어디서나 카톡으로 전자증명서 발행

 

본인인증철차가 마무리되었으니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을 발행하면 되겠죠. 앞으로 더 많은 전자증명서를 발행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먼저 주민등록등본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기본발급과 선택발급이 있으니 필요한 대로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그럼 본인인증하고 신청해 볼까요. 하단에 증명서 신청을 위한 동의에 표시해야 합니다.

 

 

와우~ 바로 주민등록등본이 발행되었어요. 신기할 것도 없지만 재미있고 신기한 거 있죠. 예전에 동사무소에서 줄 서서 발행했던 시절을 생각하면 정말 놀라운 일이죠.

 

 

발행된 주민등록등본을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도 있고 제출한 기관에 바로 제출도 가능합니다. 발행일로부터 90일 동안  보관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되고 카톡으로 보내려면 저장하기를 한 후에 카톡에서 하단의 앨범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이젠 야외에 있거나 프린터가 고장이 나도 문제없겠죠.

 

카카오뷰 맞추천 보다 구독자 많이 늘리는 방법은 역시? 블로그 수입 증대 효과 기대해도

 

카카오뷰 맞추천 보다 구독자 많이 늘리는 방법은 역시? 블로그 수입 증대 효과 기대해도

핑구야 날자 카카오뷰가 만들어져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좀 더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구독자들이 욕심만큼은 아니지만 꾸준히 노력하고 있어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1인 크리

jongamk.tistory.com

번거로운 보험청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바로원서비스로 빠른 환급을 받으세요.

 

번거로운 보험청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바로원서비스로 빠른 환급을 받으세요.

지인중에는 착실히 가입한 보험 덕분에 어려운 일을 겪을때 치료비 걱정을 안하고 치료에만 전념하는 경우를 보는가하면 난 괜찮아하고 가입을 하지 않고 있다가 치료비에 감당을 못해 힘들어

jongamk.tistory.com

42인치TV 올레드 에보(42C2) 가격은?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IQ와 돌비애트모스 탑재

 

42인치TV 올레드 에보(42C2) 가격은?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IQ와 돌비애트모스 탑재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고 생각하는데 각자의 상황이나 니즈 그리고 가격 등의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대화면은 아니더라도 화질이 좋아야 흡족한 분들에게 42인치 TV 올레드 에보(42C2)가 어떨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