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3에 2억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1억 800만 화소로 깜짝 놀라게 했던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2억만 화소로 스마트폰 카메라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에 하나인 카메라 기능이 더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여 기대가 됩니다. 스마트폰 카메라 덕분에 콤팩트 카메라들이 자취를 감추었던 것처럼 DSLR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찾는 분들이 더 적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무거운 DSLR카메라에서 가벼운 미러리스로 교체하는 것도 이젠 무겁고 큰 카메라는 대중의 인기를 더 이상 유지하기 어렵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억만 화소의 갤럭시S23 출시가 좀 더 속도를 내게 할 수도 있겠죠.
무거운 카메라 대신 가벼운 스마트폰 카메라
몇 년전만 해도 무겁고 큰 카메라가 뭔가 있어 보였고 대포 같은 카메라 렌즈로 플렉스 하기도 했죠. 물론 현재 아무리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다고 해도 크롭을 하면 확연한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일상에서 촬영하는 카메라로 스마트폰만 한 게 없습니다. 손쉽게 들고 다니며 원하는 피사체를 빠르게 촬영할 수 있으니 말이죠.
요즘에는 고급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더 높은 해상도의 카메라를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참 대단한 세상이죠. ㅋㅋ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S23 모델에 탑재될 2억 화소 카메라 센서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더불어 삼성은 2억 화소 카메라 센서의 공급업체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2억 화소 카메라 센서의 주문 70%는 삼성 자체 사업부에서 나머지 30%는 회사의 제조 파트너에게 제공될 것이라는 소식도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모토로라 프론티어22가 먼저 탑재 소식을 알렸습니다.
2억 화소 카메라 ISOCELL HP3버전
삼성이 이전에 200MP ISOCELL HP1 센서를 설계했지만 갤럭시S23에 탑재될 새 버전은 ISOCELL HP3이며 출시 즈음에는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HP1은 최대 8K 해상도의 비디오를 녹화할 수 있는데 HP3는 더욱 개선된 성능이 될 것으로 보여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카메라 메가픽셀 수가 전부는 아니기 때문에 2억 화소라 해도 차이는 있죠.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풀프레임 DSLR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로 촬영해 포스터나 광고판용으로 사진을 인쇄하려는 경우 또는 편집시 크롭 등을 해 보면 확실한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카메라 사용 때문에 배터리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는데 갤럭시S23 플러스는 5,000mAh, 갤럭시S23 울트라는 무려 5,5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SNS를 비롯해 많은 사진을 소비하고 있는 요즘이라 삼성 갤럭시S23의 2억 화소 카메라는 좋은 반응을 얻게 될 것입니다. 갤럭시S23에 대한 스펙이나 성능에 대한 소식을 또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워치5로 차세대 스마트워치 통합!! 갤럭시워치 엑티브는 역사 속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