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워치 중 태양열 충전의 최고급 가민 피닉스7 솔라와 에픽스2세대를 비교해 선택한다면

by 핑구야 날자 2022. 5. 19.
반응형

가민의 최고급 스마트워치 중에 최신 모델인 가민 피닉스7 솔라와 에픽스2세대 중에 선택을 해야 한다면 고민이 될 수 있을 텐데요. 일반적으로 스마트워치하면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를 생각하게 되는데 가민의 스마트워치는 좀 더 전문적인 기능이 탑재되어 마니아 층이 투터운 분입니다. 가민 스마트워치의 디자인을 보면 아날로그 스타일의 느낌이 강한 편으로 나름 매력을 느끼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가격도 백만원이 넘어 애플워치나 갤럭치워치와 비교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가민을 처음 보는 분들은 가격적인 차이만으로도 대강 감이 올 텐데요. 가민 피닉스7 솔라와 에픽스2세대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볼까요.

 

 

피닉스7과 에픽스2의 일반적인 특징

 

가민 피닉스7과 가민 이펙스 2세대는 모두 모험을 즐기는 사용자들을 위한 분들을 위해 위해 설계된 최고급 모델이지만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고민은 깊어질 수 있습니다.

 

 

두 모델이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최고급 스마트워치로 몇 가지 중요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첫 번째 에픽스 모델은 단 하나뿐인 반면 피닉스는 태양열 충전, 초강력 사파이어 크리스탈 및 다양한 크기의 베젤과 같은 각기 다른 기능을 가진 8가지 구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닉스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에픽스 보다 저렴한 것도 강점입니다. 반면 에픽스는 피닉스​​7 라인에 비해 고해상도 아몰레드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야외에서 더욱 강점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민 피닉스​은 태양열 충전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매력인데요. 피닉스​​7 라인업은 42mm. 47mm, 51mm 버전이 있으며 가격은 네이버에서 조회해 보면 110만원에서 150만원대로 고가입니다. 에픽스 2세대는 120만원 ~ 130만원대 입니다.

 

 

피닉스의 각 버전은 Solar 및 Solar 사파이어 버전도 있습니다. 반면 에픽스2는 47mm 케이스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작습니다. 따라서 손목이 매우 가늘다면 선택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피닉스​​7과 유사하게 에픽스는 러그에 나사를 노출시켰지만 피닉스​​7S는 보이는 나사가 없으며 보다 유선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둘 다 스포츠용으로 명확하게 디자인되어 일반용으로는 잘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두 시계 모두 실리콘 스트랩이 기본으로 제공되지만 가민의 나일론, 금속 또는 가죽 밴드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피닉스7 스마트워치와 에픽스 2세대에는 주위를 탐색하는데 사용되는 5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두 모델은 터치스크린이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피닉스7 및 에픽스2의 거의 모든 스포츠 모드에는 터치스크린이 비활성화되어 있으므로 달릴 때나 장갑을 끼고 있을 때에도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계 간의 주요 디자인 차이점은 화면에 있습니다. 둘 다 가민의 어드벤처 스마트워치로 처음으로 터치스크린을 가지고 있지만 피닉스​​7 라인의 시계에는 반투과형 MiP(Memory-in-pixel) 디스플레이가 있고 가민 에픽스에는 컬러 아몰레드 화면이 있습니다.

 

 

아몰레드가 반투과형 디스플레이보다는 훨씬 장점이 많지만 반투과 디스플레이는 햇빛 아래에서 화면을 읽기가 매우 쉽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에픽스는 416 x 416 픽셀의 더 높은 화면 해상도로 지도를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피닉스 ​​제품군의 해상도는 42mm 모델의 경우 240 x 240픽셀, 47mm 모델의 경우 260 x 260픽셀, 52mm 모델의 경우 280 x 280픽셀입니다. 피닉스7 화면이 그렇게 밝지는 않지만 거의 모든 조명에서 명확하게 볼 수 있으며 오른쪽 상단 버튼을 눌러 활성화할 수 있는 백라이트가 있습니다.

 

 

MiP 디스플레이는 또한 아몰레드보다 훨씬 적은 전력을 사용하므로 피닉스​​7 제품군의 배터리 수명이 훨씬 깁니다. 에픽스의 화면은 더 예쁘지만 둘 다 고사양 시계이고 피닉스7은 전작에 비해 터치스크린이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피닉스​​7 라인업과 에픽스2의 배터리 수명을 비교해 보면 장시간 모험을 즐기거나 등산객 또는 라이더라면 배터리 수명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마도 가민 피닉스7에 더 후한 점수를 주게 될 것입니다.

 

피닉스7과 에픽스2의 차이점

 

가민의 최고급 스마트워치 가임 피닉스7과 가임 에픽스2는 피트니스 추적 및 기능 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뽑히는 심박수, 수면, 스트레스 및 스포츠 활동을 추적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심박수부터 시작하여 가민 피닉스​​7 및 에픽스2에는 가민 베뉴2에서 처음 본 가민의  엘레베이트 V4 센서로 심장 박동수와 혈중 산소 농도를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 있는 센서는 심박수를 측정할 때 녹색으로 깜박이고 혈액 산소를 측정할 때 빨간색으로 깜박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민 피닉스​​7과 에픽스2는 심박수와 혈중 산소 농도뿐 아니라 온도, 수면, 스트레스, 호흡을 24시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위한 활동 추적 모드도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라이딩이나 달리기에서 운동을 추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Up Ahead는 울트라 러너를 위해 설계된 또 다른 새로운 기능입니다. 미리 로드된 토포액티브 지도에서 다음 세 곳뿐 아니라 지원 스테이션, 산책로 및 회전의 정확한 위치를 제공하여 다가오는 코스 지점을 한눈에 보여줍니다.

 

 

그리고 시각적인 레이스 시간 예측기를 보여주기 때문에 5K, 10K, 하프 마라톤 및 마라톤의 예상 완주 시간을 두 모델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민의 스마트워치 피닉스7과 에픽스2세대의 차이를 추가로 정리해 보면 에픽스만 손목에서 움직이는 운동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서 좀 더 편리하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가민 피닉스7 라인업에서 가장 고가인 피닉스​​7X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멋진 피트니스 기능은 손전등입니다. 피닉스​​7X 스마트워치에는 장치 상단에 3개의 LED 손전등이 있습니다. 두 개의 LED는 흰색이고 하나는 빨간색입니다.

 

 

손전등은 스마트폰의 손전등을 사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자전거를 탈 때 손전등이 깜박이거나 깜박일 수 있으므로 특정 스포츠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 전용 케이던스 가시성 손전등과 SOS 비콘 손전등 모드도 있습니다.

 

 

최대 2,000곡을 저장할 수 있는 음악 저장, 스마트폰 알림, 전화 및 문자 알림 등 사용자가 기대하는 모든 스마트워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방수는 기본이겠죠.

 

 

가민의 최고급 스마트워치 피닉스7과 에픽스2의 차이를 비교해 보았지만 운동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확실한 결정을 하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러나 가민의 피닉스​​7이 엘리트 운동선수를 위해 설계된 반면 에픽스2는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했으니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스마트워치를 얼마나 빨리 충전해야 하는지가 중요한다면 피닉스7 라인업 중에 선택하는 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면 마라톤 훈련을 하고 있고 일주일에 한 번 스마트워치를 충전한다면 에픽스2가 유리해 보입니다.

 

가민 피닉스7 쏠라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달라진 애플워치SE2 출시로 기대되는 AOD와 ECG 업그레이드 뭐가 달라질까?

애플워치8을 구매하고 싶어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는 기능 때문에 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이 불만일 수도 있습니다. 2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애플워치SE2 2022가 출시되면 불만이 해소되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워치5로 차세대 스마트워치 통합!! 갤럭시워치 엑티브는 역사 속으로

 

삼성 갤럭시워치5로 차세대 스마트워치 통합!! 갤럭시워치 엑티브는 역사 속으로

삼성전자의 차세대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5는 기존 라인업을 통합하여 브랜드를 집중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복잡한 라인업은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고 마케팅 파워도 분산될 수 있습니다.

jongamk.tistory.com

구글 핏빗 인수 1년 지나!! 스마트워치 픽셀워치 출시 앞두고 WearOS 공유 여부는?

 

구글 핏빗 인수 1년 지나!! 스마트워치 픽셀워치 출시 앞두고 WearOS 공유 여부는?

구글이 핏빗을 인수한 지 벌써 1년이 되었네요. 과연 구글이 핏빗과 어떤 상생의 모델을 제시할지 기대가 되는 가운데 WearOS 공유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구글이 조만간 처음으로 스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