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찐 인테리어TV 엘지 올레드 에보(LX1) 찐 뒤태!! 액세서리는 어떻게 정리해?

by 핑구야 날자 2022. 6. 6.
반응형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신제품 엘지 올레브 에보(LX1)의 뒤태가 주목을 받을 수 있을까요. 찐 인테리어TV로 부르고 싶은 찐 뒤태를 제공하지만 아쉬움도 있는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 MZ세대들이 소비하는 영상은 OTT와 유튜브 등으로 빠르게 안착되면서 TV에 대한 관심도 점점 멀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찍부터 webOS를 탑재하여 PC처럼 인터넷도 즐기고 유튜브는 물론 넷플릭스, 애플TV+, 디즈니TV, 와차 등등 국내외 다양한 OTT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브제컬렉션 라이업을 통해 인테리어 가전을 강조하며 최근 출시한 엘지 올레드 에보(LX1)는 뒤태로 소비자들의 시선에 러브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강조한 인테리어TV와 스마트폰의 경계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LG전자는 MZ세대들을 겨냥해 정형화된 기존 TV 디자인과 설치 공간의 고정관념에서 인테리어를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오브제로 엘지 올레드 TV를 출시하였습니다.

 

 

엘지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신제품(LX1)은 차세대 올레드 TV이자 현존 최고 화질로 호평받는 엘지 올레드 에보에 오브제컬렉션의 차별화된 공간 인테리어 감성을 추가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LG올레드 evo 65G1 / 55G1

 

어떻게 보면 이미 출시했던 엘지 올레드 에보의 판매량이 기대를 못미치기 때문에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며 구매 포인트를 인테리어 부분으로 더욱 강조해 출시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의 애매한 경계로 태블릿 수요가 줄어들었듯 이번에는 스마트폰이 TV와의 경계에서도 같은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하나면 다 되는데 굳이~

 

 

여기에 LG전자가 풀어야 할 숙제가 있는 게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소구 포인트에 대화면으로 즐기는 유튜브와 OTT로 그리고 TV를 켜고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전원을 유튜브 버튼이나 넷플릭스 버튼으로도 On을 시킬 수 있는 등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더 해야 합니다.

 

엘지 올레드 에보 인테리어 특징 장점과 단점

 

결론부터 말하면 소비자의 눈 높이에 맞지 않나 싶습니다. 엘지 올레드TV 에보는 측면에서 볼 때 TV 후면에 U자 형태로 파인 공간은 책꽂이처럼 사용하거나 엽서, 사진과 같은 인테리어 소품을 배치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아날로그 감성이 강조될 수 있지만 실용성있는 디자인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 보여 아쉽습니다. 물론 인테리어에 관심이 잇는 분들은 나름 유니크하게 연출할 수도 있겠지만~

 

 

물론 TV 주변의 복잡한 기기와 전선의 관리 부분으로 지저분해 보이는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 수납공간을 적용한 것은 아주 잘 한 일입니다.

 

 

TV 후면에 탈부착이 가능한 액세서리 수납함을 이용하면 셋톱박스, 멀티탭 등 주변 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으니 거실이나 안방이 훨씬 더 깔끔해 보이겠죠. 엘지 올레드 에보의 스탠드 다리 내부에 전선을 삽입할 수 있어 TV 주변 공간이 훨씬 깔끔해지겠죠.

 

 

백라이트 없이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만의 얇은 디자인은 유지하면서도 제품의 전·후면에는 베이지 색상의 고급 패브릭 소재를 적용하였습니다. 이동성을 강조했지만 위치에 따라서는 전선 처리 때문에 다소 제한적일 수도 있습니다.

 

 

엘지 올레드TV 에보는 전체적인 곡선 디자인으로 어느 각도에서 봐도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아트 스탠드로 미술 작품을 전시하는 듯한 아트 스탠드가 인테리어 오브제로 인기가 있겠죠.  특히 그림 등 작품을 고화질로 감상하는 LG전자의 올레드 갤러리 서비스를 활용하면 마치 한 폭의 명화를 전시한 듯한 느낌을 갖을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의 효율성에는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라면 엘지 올레드 에보(LX1)을 선택한다면 대화면으로 유튜브와 OTT서비스를 즐기고 TV 주변에 각종 액세서리 및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 찐 인테리어 오브제로 괜찮을 것 같아요.

 

 

LG전자는 오늘부터 열리는 글로벌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2에서 엘지 올레드 에보(LX1)을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그리고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모오이(Moooi)와 함께 독창적인 디자인의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들이 LG 올레드 오브제컬렉션과 조화를 이룬 홈 라이프스타일 공간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LG올레드TV  에보 종류와 져렴한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7인치 개인용 작은TV 엘지 룸앤TV(27TQ600SW) 모니터 겸용 및 webOS 22로 OTT 서비스도

 

27인치 개인용 작은TV 엘지 룸앤TV(27TQ600SW) 모니터 겸용 및 webOS 22로 OTT 서비스도

1인가구를 위한 작은TV를 찾는다면 27인치 엘지 룸앤TV(27TQ600SW)가 어떨까 싶어요. 더구나 PC 모니터 겸용이라 모니터 교체를 고민하고 있다면 괜찮을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개인용 TV이면서도 webO

jongamk.tistory.com

샤오미 올레드 TV 55인치 가격 150만원대 찐가성비? 스펙과 기능은 어떨까?

 

샤오미 올레드 TV 55인치 가격 150만원대 찐가성비? 스펙과 기능은 어떨까?

샤오미가 가성비를 앞세워 올레드TV 55인치를 해외에서 출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국내에서도 샤오미 전자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만족도 역시 부족함이 없다는 평가입니다. 일상에서 중국

jongamk.tistory.com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신제품 TV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 특징!! 77인치 등 TV대형화 뚜렷 그렇다면 가격은?

LG전자가 TV 신제품을 엘지 올레드 에보(OLED evo) 라인업을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해마다 초대를 받아 직접 최신 TV들의 특징과 디자인을 볼 수 있었는데 이 놈의 코로나 때문에 내년에나 그럴 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