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Z 폴드4 저장용량 1TB시대 열어!! 가벼워진 무게로 어필할까?

by 핑구야 날자 2022. 6. 10.
반응형

삼성의 갤럭시Z 폴드4 출시를 앞두며 좀 더 디테일한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4도 출시 전에 많은 정보가 공개되면서 궁금증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폴드폰은 디스플레이 주름 때문에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래도 현재 삼성은 특별한 대안이 없지만 전작에 비해 다소 주름이 줄어 출시한다는 반가운 소식도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슬라이드 스타일로 새로운 폰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도 들리고 있습니다. 그래도 삼성전자만큼 폴더블폰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여 안정화시킨 제조업체도 없지 않나 싶네요. 그럼 갤럭시Z 폴드4의 저장용량과 무게에 대한 소식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장공간 1TB로 넉넉히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4에 대한 정보가 많이 유출된 가운데 최근 몇 가지 추가 정보가 있는데요. 저장용량과 무게에 관한 소문입니다.

 

 

해외 IT매체가 전하는 소식에 의하면 갤럭시Z 폴드4의 저장용량이 드디어 1TB로 서비스된다고 합니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Z 폴드3 의 최대 저장 용량의 두 배입니다.

 

 

요즘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많이 촬영하지만 동영상도 만만치 않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저장공간 확보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스마트폰의 저장공간이 부족해 클라우드 또는 마이크로SD카드를 구매해 확보하기도 하는데요 이렇듯 스마트폰에 각자 필요한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하려는 사용자들에게는 1TB의 저장공간 확보는 반가운 소식이죠.

 

 

갤럭시Z 폴드4의 가격상승 가능성

 

저장공간이 1TB를 지원한다는 것은 그만큼 가격도 오른다는 말이 되겠죠. 물가인상으로 힘든 상황이라 가격에 따라서는 애매한 결정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 폴드4에 대해 어떤 가격을 책정할지 불확실하지만 참고로 갤럭시Z 폴드3의 512GB 모델이 2,098,000원을 감한하면 갤럭시Z 폴드4 512GB의 출시 가격은 동일하거나 비싸지겠죠.

 

 

만약 전작의 512GB 가격과 동일한 가격이라면 갤럭시Z 폴드4 1TB 모델은 25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가인상으로 인한 상황에서 삼성전자가 무리수를 두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갤럭시Z 폴드4의 무게에 관한 것인데요. 전작 갤럭시Z 폴드3의 무게 271g보다 가벼운 254g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AP는 스냅드래곤8+ Gen 1 SoC가 탑재되며 배터리 용량은 4,400mAh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아이폰14 출시로 연인들을 위한 iOS16 특징 쉐어플레이, iCloud 재미 어때!!

 

아이폰14 출시로 연인들을 위한 iOS16 특징 쉐어플레이, iCloud 재미 어때!!

아이폰14 라인업 출시와 함께 사용하게 될 iOS16이 대대적인 업데이트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아쉬운 것은 아이폰14와 아이폰14 맥스에는 A16 칩이 탑재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결국 새 폰으로 교

jongamk.tistory.com

최신 아이폰14 모델별 차이 심해? 아이폰14 프로와 비교해 보니 진짜네

 

최신 아이폰14 모델별 차이 심해? 아이폰14 프로와 비교해 보니 진짜네

최신 아이폰14 모델은 아이폰14, 아이폰14맥스 그리고 아이폰14프로, 아이폰14 프로맥스로 4종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아이폰14와 아이폰13프로의 디자인과 스펙에서 차이를 두고 출시된다는

jongamk.tistory.com

애플 워치7을 위한 프라이드 에디션 밴드와 스포츠밴드 슬림 어때!!

 

애플 워치7을 위한 프라이드 에디션 밴드와 스포츠밴드 슬림 어때!!

애플워치7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기분 전환을 위해 밴드를 교체하곤 할 텐데 마음에 드는 모델을 만나면 기분이 좋겠죠. 아니면 정품은 아니지만 가품이라도 마음에 들면 구매하기도 합니다. 알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