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 줄고 사용시간은 늘어!! 모델별 배터리 용량 차이를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2. 7. 3.
반응형

아이폰14 프로 맥스를 비롯한 아이폰14 라인업 출시가 가까워지면서 좀 더 구체적인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각자 사용하던 아이폰의 아쉬운 부분이 개선되기를 바라며 관련된 소식을 찾고 있을 텐데요. 개인적으로 제일 아쉬웠던 부분은 좀 더 무거워진다는 소식입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가벼워지는 추세인데 애플은 오히려 무거워지고 있으니 말이죠. 아이러니한 것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의 인기는 지속이 된다는 부분입니다. 지상파를 비롯한 각종 방송 매체에서 애플이 PPL을 하는 것인지는 모르지만 예전보다 눈에 많이 띄고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를 비롯한 모델별 다양한 소식을 전했지만 이번에는 배터리 용량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4 시리즈별 배터리 용량은 참고만

 

아이폰14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아 열심히 돈을 모으고 있을 텐데요. 지금까지 아이폰14 프로 맥스를 비롯한 아이폰14 시리즈에 대한 수많은 소문 덕분에 카메라를 비롯해 디자인까지 어느 정도는 알고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폰14 시리즈의 배터리 용량에 대해서는 자료가 많지 않았는데요. 물론 배터리 용량은 크게 개선될 소지가 없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해외 IT매체를 비롯해 중국 웨이보 등의 매체를 통해서 아이폰14 시리즈의 배터리 용량에 대해 찾아보았는데 다소 정확해 보이는 스펙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애플이 공식적으로 아이폰14 프로 맥스를 비롯한 아이폰14 시리즈의 배터리 용향에 대한 발표가 제일 정확하고 각종 매체를 통한 정보는 참고로만 사용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아이폰14의 사이즈별로 배터리 용량이 커질 텐데~  6.1인치 아이폰14 배터리 용량은 3,279mAh로 전작보다 39mAh 증가해 느낌적 느낌 정도라고 해야겠죠.

 

아이폰14 프로 맥스 배터리 용량과 사용시간 엇박자

 

6.1인치 아이폰14 프로 배터리 용량은 3,200mAh로 전작의 3,095 mAh보다 105mAh로 역시 프로 버전이 스펙처럼 배터리에도 차이를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고급 모델인 아이폰14프로 맥스 배터리는 4,323mAh으로 아이폰13 프로 맥스 배터리는 4,352mAh 였기 때문에 오히려 29mAh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배터리 수명이 2시간 10분 더 늘어날 것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최고급 아이폰 모델에 대해  신경을 썼다고 봐야 하나요.

 

 

소문대로 프로 모델에만 A16 바이오닉 칩을 탑재한다면 아이폰14 프로 모델이 배터리 용량이 줄었지만 사용시간이 늘어난 것은 A16 때문이라는 말이 될 수 있겠죠.

 

 

6.7인치 아이폰 14 맥스는 아이폰 14 미니를 대체할 모델로 알려져 있는데 배터리 용량은 4,325mAh 입니다. 아이폰14 시리즈 중에 배터리 용량이 가장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4 프로 맥스와 2mAh 밖에 차이가 나지 않고 A16을 탑재한 아이폰14 프로 맥스 배터리가 더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의미는 없다고 봅니다.

 

 

그밖에 아이폰14 프로의 전면 카메라 및 Face ID 기술을 위해 노치를 버릴 수 있고 새로운 4800만 화소 센서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프리미엄 아이폰 모델에는 잠금 상태에서도 기본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항상 켜져 있는 디스플레이 기능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것은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라인업에 있는 모든 아이폰에는 더 밝은 이미지를 위한 향상된 셀카 카메라와 통신이 되지 않을 때 위성 메시징 기능이 탑재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맥스 무게 더 무거워지는 이유는? 장시간 사용하면 불편할 수도

 

아이폰14 프로 맥스 무게 더 무거워지는 이유는? 장시간 사용하면 불편할 수도

아이폰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좀 더 가벼워지겠지~ 이렇게 기대를 하게 되는데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전작보다 더 무거워져 단점을 극복하지 못했다는 소식입니다. 스마트폰의 무게가 몇 kg이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부터 USB C타입 충전단자 적용할까? 라이트닝 판매 21%의 절약 비용은?

 

아이폰15부터 USB C타입 충전단자 적용할까? 라이트닝 판매 21%의 절약 비용은?

아이폰이 오랫동안 사용했던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까요. 아이폰의 라이트닝 충전케이블과 안드로이드 USB C타입 충전케이블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가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Z 폴드4 저장용량 1TB시대 열어!! 가벼워진 무게로 어필할까?

 

삼성 갤럭시Z 폴드4 저장용량 1TB시대 열어!! 가벼워진 무게로 어필할까?

삼성의 갤럭시Z 폴드4 출시를 앞두며 좀 더 디테일한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4도 출시 전에 많은 정보가 공개되면서 궁금증이 줄어들고 있습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