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으로 5G 성능 개선과 기대되는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22. 7. 27.
반응형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중에 플래트 스타일의 갤럭시S23 울트라 및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에 대한 소식이 지속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4와 같은 폴더블폰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은 좀 더 빨리 출시되기를 기다리겠지만 2023년 초까지는 기다려야겠죠.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23보다는 노트 스타일의 갤럭시S23 울트라가 더 마음에 듭니다. S펜도 그렇지만 각진 스타일을 좋아해서 더 세련되어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후면카메라 범프도 빠졌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그게 더 깔끔해 보이거든요. 애플의 아이폰14처럼 말이죠.

 

 

갤럭시S23  울트라의 5G 성능 개선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의  기능 및 소프트웨어는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와 함께 여러 가지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기능적인 특징을 간단히 정리하면 스냅드래곤8 2세대 프로세서, 퀄컴 X70 5G 모뎀, 2억 화소 갤럭시 S23 울트라 카메라,1억 800만 화소 갤럭시 S23/S23플로스 카메라 센서  그리고 쿼드 곡선 폭포를 연상케 하는 디스플레이 디자인, 갤럭시S23과 갤럭시S23 플러스의 10Hz-120Hz  LTPO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13과 One UI 5가 탑재됩니다.

 

 

퀄컴은 올해 후반에 차세대 주력 칩셋인 스냅드래곤8세대2를 위해 TSMC 파운드리에서 갤럭시S23 시리즈의 5G 기능인 3nm 공정에서 제작하도록 했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3과 같은 주력 모델의 칩셋을 디멘서티 9000과 같은 미디어텍의 최고급 사양으로 교체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소문에 불과한 것 같아요,

 

 

다만 삼성전자는 퀄컴이 할 수 있는 것처럼 엑시노스 2300 칩셋과 5G 모뎀 간의 전력 소비 시너지를 낼 수 없기 때문에 갤럭시S23 시리즈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스냅드래곤8세대 2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TSMC의 4nm 공정에서 제작된 스냅드래곤8세대 2 및 X70 5G 모뎀의 성능이 갤럭시S23 울트라의 인기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정확하지 안지만 여전한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갤럭시S23에 탑재될 스냅드래곤 X70 5G 모뎀이 갤럭시S22 울트라와 같은 스마트폰의 X65와 비교하여 실제로 어떤  차이점이 우리를 설레게 할지 기대됩니다.

 

 

해외IT 매체를 통해 사전에 특징을 먼저 살펴보면 스냅드래곤X70은 퀄컴 5G AI Suite, 퀄컴 5G Ultra-Low 레이턴시 Suite, 그리고 퀄컴 5G 파워세이브 3세대 및 4X와 같은 고급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sub-6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을 통해 타사 최신 스마트폰의 5G의 성능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의 성능을 기대해도 좋다는 소식입니다.  인공지능의 힘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5G 속도, 적용 범위, 짧은 대기 시간 및 전력 효율성을 구현하여 5G 커넥티드 인텔리전트 엣지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600MHz ~ 41GHz의 모든 상용 5G 대역을 지원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포괄적인 5G 모뎀-RF 시스템 제품군의 파워풀한  성능을 갤럭시S23 울트라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겠죠.

 

 

그 밖에 TDD 및 FDD 전반에 걸친 세계 최초의 4X 다운링크 캐리어 어그리게이션과 mmWave-sub-6 어그리게이션을 포함한 탁월한 글로벌 대역 지원 및 스펙트럼 어그리게이션 기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MNO 및 서비스 제공업체가 sub-6GHz 스펙트럼 없이 고정 무선 액세스 및 엔터프라이즈 5G와 같은 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도록 하는 독립형 mmWave 지원합니다.

 

 

TDD 및 FDD 전반에 걸쳐 업링크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및 스위치 업링크 지원으로 탁월한 업링크 성능 및 유연성이 제공되며 DSDA(Dual-SIM Dual-Active) 및 mmWave 지원을 포함한 글로벌 5G 멀티 SIM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의 특징적인 디자인 변화

 

디자인하면 아이폰14와 비교를 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23 울트라와 비교해 손색이 없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갤럭시S23 울트라의 디자인에서 먼저 쿼드 커브 디스플레이로 여전히 라운드에 대한 고집을 버리지 못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쿼드 커브 스타일을 폭포 디스플레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리고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도 변화가 예상되는데 카메라 섬 또는 카메라 범프라고 불리는 디자인의 변화를 주게 될 것 같아요. 카메라 범프는 유지하는 대신 사각으로 교체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3 시리즈는 갤럭시M53 중급폰에서 먼저 적용했던 스타일로 카메라 섬을 사각으로 바꾸고 특히 갤럭시S23 울트라의 후면 카메라 렌즈의 사이즈의 변화가 예상되어 전작과 다른 모습이 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갤럭시S22 자급제폰 얼마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부터 USB C타입 충전단자 적용할까? 라이트닝 판매 21%의 절약 비용은?

 

아이폰15부터 USB C타입 충전단자 적용할까? 라이트닝 판매 21%의 절약 비용은?

아이폰이 오랫동안 사용했던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이 역사 속으로 사라질까요. 아이폰의 라이트닝 충전케이블과 안드로이드 USB C타입 충전케이블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스펙 중 망원카메라 탑재 기대해도 되는 근거가 있나?

 

아이폰15 스펙 중 망원카메라 탑재 기대해도 되는 근거가 있나?

아이폰15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지 않지만 애플이 최신 아이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일부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의 공식적인 소식이 아니지만 나름 근거가 있어 신빙성을 찾아볼 수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 맥스 무게 더 무거워지는 이유는? 장시간 사용하면 불편할 수도

 

아이폰14 프로 맥스 무게 더 무거워지는 이유는? 장시간 사용하면 불편할 수도

아이폰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좀 더 가벼워지겠지~ 이렇게 기대를 하게 되는데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전작보다 더 무거워져 단점을 극복하지 못했다는 소식입니다. 스마트폰의 무게가 몇 kg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