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8에 체온측정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이미 출시된 갤럭시워차5의 체온측정기능 사용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체온의 변화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기 때문에 두 업체의 경쟁은 더욱 뜨겁습니다. 그러나 체온측정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용자별로 다른 측정 환경을 어떻게 커버하고 일관성있는 측정을 할 수 있느냐가 관건입니다. 물론 애플워치8이나 갤럭시워치5에서 설명하는 체온측정방법대로 측정하면 적정한 결과를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전에 애플워치8은 체온측정기능보다는 체온변화를 알리는 수준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했는데 최근에 갤럭시워치5 때문에 상황이 빠르게 바뀐 듯합니다.
애플워치8 체온변화에서 체온측정으로
애플워치8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으로 기다리고 있는 사용자를 위해 소문으로만 알려진 소식들의 진위가 가려지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는 애플워치8에 체온 센서가 탑재된다는 것입니다.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8의 새로운 센서에 대해 강조하면서 애플워치 SE2와 애플워치8에 대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8에 체온 측정 기능을 제공할 것이며 아쉽게도 애플워치 SE2에는 체온 측정 기능이 제공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양극화가 심해진다고 보는 분들도 있겠죠.
체온 측정 기능은 이마 또는 손목을 통해 열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어야 하는데 과연 손목에 찬 스마트워치로 가능할까? 정확히 말하면 정확한 측정이 가능할까?에 의문이 있습니다.
애플워치8에 새로운 센서가 추가되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지만 중요한 것은 FDA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체온 센서 기능은 혈액 산소 센서와 유사한 상황이죠.
그래서 현재까지는 FDA 승인을 받은 ECG 앱을 제외하고 애플은 애플워치8이 혈액 내 산소를 진정으로 측정할 수 있다고 광고할 수 없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애플워치8은 애플워치6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동일한 S6 칩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이 좀처럼 잠잠해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결국 사실이라면 애플워치는 3년 연속 동일한 프로세서를 탑재하게 되는 것입니다.
갤럭시워치5 사전예약으로 구매했는데
얼마 전에 사전예약으로 신청한 갤럭시워치5가 도착했습니다. 사은품도 받았는데요. 기분이 좋은 거 있죠. 갤럭시워치5가 출시되기 전에 기회가 되어 먼저 체험할 수 있었기 때문에 더 반가웠어요.
갤럭시워치5 기능 중에 가장 먼저 확인하고 싶었던 기능이 바로 체온측정기능입니다. 그러나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5에 온도 측정 센서가 포함되었다고 했는데 말입니다.
아마도 그렇게 알고 있는 분도 있을 덴테 현재까지는 체온측정기능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는 게 맞습니다. 왜냐면 의료기기 인증 등 관련 절차가 마무리 되지 않아 현재 체온 측정 기능이 비활성화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향후 의료기기 인증 등 관련 절차를 삼성과 애플, 애플과 삼성 누가 먼저 받으냐에 따라서 희비가 엇갈릴 수 있겠죠. 최초 체온측정기능 제공은 마케팅 포인트에도 아주 중요하기 때문이죠.
체온축정기능으로 스마트워치는 사용자를 더 많이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도 헬스케어와 피트니스기능 때문에 최신 스마트워치에 대한 기대는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