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IFA2022 가전제품 인기 순위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기대하는 이유(feat. 홈파티 고객경험)

by 핑구야 날자 2022. 9. 3.
반응형

IFA2022(Internationale Funkausstellung)에서 올해 인기 순위 가전제품 중에 주목을 받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입니다. IFA2022는 독일 베를린에서 해마다 9월께 개최되는 유럽 국제가전박람회로 개인적으로도 2번 다녀왔기 때문에 전체적인 분위기와 세계의 시선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IFA2022에는 무려 1천여 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각 기업들의 혁신 기술 및 제품들은 한눈에 볼 수 있어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전 세계 주요 바이어와 미디어들이 각 기업들의 어떤 가전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일까요? 아마도 IFA2022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 중에 가전제품의 명가 LG전자의 많은 가전제품 중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도 포함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가전을 예술작품으로

LG전자는 IFA2020에 온라인으로 참가 이후 그동안 가전제품을 예술작품으로 한 단계 끌어올렸던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2년 만에 IFA2022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서 마음껏 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마다 혁신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이고 가전제품의 명가답게 IFA2022에서 올레드 아트작품을 상상 이상의 제품 전시물을 선보여 새로운 고객경험을 통해 가전제품을 바라보는 시각을 새롭게 하였습니다.

 

 

LG전자는 혁신적인 무드UP 기술로 공간가전의 정점을 보여주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처음 공개하며 가전제품을 예술작품으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IFA2022에서 고객경험과 홈파티라는 키워드로 IFA2022에서 선보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어떤 특징을 제공하는지 궁금해집니다.

 

IFA 2022 MoodUp Innovation 존에서 놀란 이유

 

IFA2022에 참여 중인 LG전자는 자연의 빛과 소리를 기반해 「가전이 아트가 되는」 아나모픽 영상을 상영하였으며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의 감성과 컬러스토리를 표현한 LED Wall이 형형색색 변화하는 모습으로 매료시킵니다.

 

 

IFA2022를 통해 LG전자가 보여주고 싶은 것은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고 확장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주방 가전 의 방향을 선포함으로써 가전제품의 명가임을 재확인시켰다는 겁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의 핵심은 Mood up 기술입니다. LG전자는 디자인가전의 인기로 2020년 전문가가 엄선한 컬러를 적용한 「LG 오브제컬렉션」을 론칭했으나 제품 구매 후 색상 패널 교체시 부수적 비용이 들게 되어 많은 고민을 하였답니다.

 

 

이러한 고객의 니즈와 LG전자의 고민은 IFA2022를 통해 새롭게 공개된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통해 대안과 방향성을 제시하였습니다. 냉장고 표면에 LED광원을 활용한 도광판을 적용해 물리적 도어 패널 교체 없이 손쉽게 컬러 변경할 수 있어 주방에서의 새로운 고객경험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라이프에 맞게 LG 씽큐(LG ThinQ) 앱을 통해 원하는 컬러를 냉장고에 바로 적용시킬 수 있어 고객의 취향을 쉽게 커스터마이징시킬 수 있는 거죠.

 

 

영상시대이기도 하지만 음성인식 시대이기도 한데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사람 말을 알아듣는 답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없이 바로 「하이 엘지, ‘가을가을해’색으로 설정해줘」와 같이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손쉽게 제품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냉장고 정면에 가까이 다가가면 설정된 색상으로 점등이 되고 한번 점등 시 30분간 유지 후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색상 유지시간은 5~30분까지 5분 단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냉장고 표면에 LED광원을 활용한 도광판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은 어떤 경험을 하게 될까요? Mood UP 기능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LG전자가 IFA2022에서 선보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상칸에는 무려 22종의 다양한 컬러 및 테마 제공하고 하칸에는 19종의 컬러를 제공해 고객의 취향에 따라 직접 도어별로 조합할 수 있게 됩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총 174,724가지의 컬러 조합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대박이죠. 계절에 따라 기분에 따라 그리고 인테리어에 따라서 교체할 수 있으니 정말 신개념입니다.

 

 

그리고 음악재생 기능도 제공해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블루투스 스피커가 냉장고에 상단에 탑재되었기 때문에 LG전자가 제공하는 뮤직컬렉션을 통해 재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스마트기기와 연결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의 음원을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보너스~ 음악 재생시 컬러가 좌우로 흐르듯이 움직이는 「뮤직 플로우」와 음악 출력에 따라 도어 색상이 깜박이는 「뮤직 바운스」 기능도 제공되기 때문에 홈파티에 아주 적합하지 않을까 싶네요.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신개념 서비스인 UP가전으로 도어 색상과 음원 등을 비롯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더욱 풍부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또 다양한 업체,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테마도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됩니다.

 

신개념 라이프 스타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LG전자가 IFA2022에서 선보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음식을 저장하는 기능에서 홈파티와 인테리어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켜주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로 주방문화를 바꿔놓게 될 것입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기존에 단순 경고음만 제공하던 방식과 달리 냉장고 상태 및 주변 움직임에 인터렉티브 반응하는 컬러 알림 모드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문을 열어놓고 깜빡했을 때 컬러와 사운드를 통해 고객에게 문 열림 정보제공하는 문 열림 알람모드입니다. 단순히 경고음만을 제공하던 시대는 이제 추억이 되겠죠. 그리고 사용자가 가까이 다가갔을 때 고객이 원하는 컬러로 반겨 주는 웰컴 알람, 어두운 밤 냉장고 60츠 접근 시 하단 도어가 무드 등처럼 켜지는 야간 무드 알람등이 제공됩니다.

 

 

그밖에 불멍, 빗소리 등 ASMR을 즐길 수 있는 힐링테마를 제공하며 기념일, 생일, 파티, 티타임 등 주방 상황별 고객이 원하는 분위기로 실시간 전환시켜 주기도 합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모두에서 언급한 것처럼 제품 컬러 선택의 때와 장소를 구매단계에서 모델별로 선택해 구매하는 것이 아닙니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을 구매 후 사용단계에서 제품의 컬러를 원하는 스타일로 변경해 사용하게 되는 것이죠. 새로운 시청각 경험을 제공하고 콘텐츠 업그레이드로 주방의 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하게 변화시켜 주겠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의 개념을 완전히 바꿔 나만의 홈파티, 홈스토랑을 꿈꾸는 소비자들의 새로운 선택을 받게 되며 홈파티를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신개념냉장고가 될 것입니다.

 

 

기존의 냉장고하면 떠오르는 것을 완전히 바꿔놓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고유의 기능 이외에 인테리어 오브제, MoodUP기능으로 인터랙티브한 소통, 스마트 디바이스와의 연동 등을 통해 고객에게 F.U.N경험을 제공해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역시 LG전자는 가전명가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LG냉장고 종류과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제일 큰 TV 엘지 97인치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97G2)!!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 탑재(feat. LG전자 IFA2022)

 

제일 큰 TV 엘지 97인치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97G2)!!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 탑재(feat

올레드TV 중에 세계에서 제일 큰 TV는 IFA2022에서 공개된 LG전자의 엘지 올레드 에보 갤러리 에디션(97G2)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 TV는 크면 클수록 좋다는 입장이며 75인치 TV를 사용하

jongamk.tistory.com

프리미엄 신발관리기 엘지 스타일러 슈케어와 슈케이스 차이점? 한정판 명품 고급신발 어떻게 관리 방법(feat. LG전자 IFA2022)

 

프리미엄 신발관리기 엘지 스타일러 슈케어와 슈케이스 차이점? 한정판 명품 고급신발 어떻게

흔한 신발이나 운동화도 잘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TV에서 보면 한정판, 레어 아이템의 명품 신발이나 고급 운동화를 특별한 케이스로 관리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맞춤제작을 해서 사용

jongamk.tistory.com

전동커튼 스마트전구 포함 스마트폰 씽큐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품 8가지 추가(feat. LG전자 애플홈킷 아카라)

 

전동커튼 스마트전구 포함 스마트폰 씽큐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품 8가지 추가(feat. LG전자 애

스마트폰으로 전동커튼, 스마트전구를 포함한 IoT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볼 수 있는 크고 작은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인터넷으로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리모컨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