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엘지 플렉스 42인치!! 응답속도와 그래픽 호환성과 뛰어나(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2. 9. 5.
반응형

흔한 게이밍TV는 가라!! 화면을 구부렸다가 펴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TV 엘지 플렉스 42인치가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 같습니다. 올레드 패널이라 가능한 벤터블 게이밍 올레드TV는 TV 폼팩터를 또 한번 바꾸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IFA2022에서 공개된 LG 플렉스 42인치는 정말 매력적인 올레드TV로 해외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 IT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다시 한번 높여 주었습니다. 가전제품의 명가답게 IFA2022에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공개하면서 관심 있는 제품들을 눈여겨보고 있는데요. 욕심나게 만든 42인치 LG 플렉스TV는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 스타일로 특징과 디자인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LG 플렉스 게이밍TV

 

화면을 어느 정도 구부릴 수 있는지 실감이 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짧은 영상이지만 아래 짤을 보시면 아하~ 하실 겁니다. 커브드와 플래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죠.

 

 

 

짤로 보는 엘지 플렉스TV의 모습은 놀라움 그 자체가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에는 볼 수 없었던 TV 폼팩터라고 하고 싶지만 커브드TV나 모니터가 있었지만 마치 살아있는 생물을 보는 듯한 느낌 ㅋㅋ 휘어지는 정보는 최대 900R(반지름 900mm 원이 휜 정도)로 총 20단계로 화면이 휘어집니다.

 

 

게이밍 TV로서는 처음 보는 모습으로 LG전자의 혁신을 제대로 경험하게 만들었습니다. LG 올레드가 바로 최강 게이밍 TV’라고 인식되는 것 같아요.

 

 

화면을 구부렸다가 펼 수 있는 것은 백라이트가 없는 올레드 패널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아직까지는 가격적인 매리트 때문에 살아있는 LCD는 올레드에게 그 자리를 내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플렉스(FLEX)는 지금까지 없었던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며 시청 환경에 맞춰 42인치 화면을 자유롭게 구부렸다 펼 수 있는 가변형 TV로 인기를 모을 듯합니다.

 

 

플렉스 게이밍TV는 자발광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을 베이스로 시청 경험은 물론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의 몰입감까지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동시에 만족시켜줍니다.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엘지 플렉스 42인치는 일반 콘텐츠를 시청할 때는 평평한 화면으로 사용하다가 몰입감을 좀 더 높이고 싶을 때는 곡률을 조절해 커브드 화면으로 바꿔가며 사용하면 됩니다.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엘지 플렉스 42인치 특징

 

IFA2022에서 처음 공개된 플렉스는 화면을 구부렸다 펴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는 20단계로 화면의 곡률 조정할 뿐만 아니라 화면을 위아래로 최대 15°까지 기울이는 틸트와 최대 14센티미터 내 화면 높낮이 조절을 지원합니다.

 

 

게이밍 UI/UX도 게이머별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는 유연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며 게이밍 보드에서는 사용자가 즐기는 게임의 특성에 맞춰 최적의 화질과 음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FPS, 스포츠 등 게임 장르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손쉽게 불러오는 프리셋도 지원하며 콤팩트한 화면으로 더욱 집중해 게임을 즐기려는 고객들은 화면 크기를 기본 42형 외에 32인치, 27인치 등으로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내장 마이크에 에코캔슬링을 적용한 클리어 보이스채팅 기능을 지원해 게임 사운드와 사용자 목소리를 구분해 상대방에게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USB 스위칭 허브 기능으로 TV를 PC와 연결해 모니터처럼 사용하기 편리하며 USB로 연결되는 마우스나 키보드를 TV와 PC에서 번갈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플렉스는 올 초 출시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42형 올레드 에보를 베이스로 한 제품으로 5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와 ‘화질 알고리즘을 적용했으며 SAR(Super Anti-Reflection) 패널을 적용해 기존 동급 제품 대비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도 크게 줄인 것도 특징입니다.

 

 

게임을 위해 0.1ms 응답속도, 지싱크, 라데온 프리싱크와 같은 그래픽과 호환이 되며 영상∙음향 전문기업 돌비의 게이밍 특화 영상처리기능 돌비비전 게이밍을 4K(3,840x2,160) 해상도 120Hz 주사율에서도 지원하기 때문에 게이머들에게 인기를 얻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 40W 전면지향 스피커와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로 게임을 더욱 실감나는 입체음향으로 몰입감 높게 즐길 수 있습니다. 40인치대 올레드TV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전문업체의 통계에 때르면 올해 40인치 올레드 TV 출하량이 142만 대 수준으로 전년 대비 50% 상승했다고 합니다.

 

LG 게이밍모니터 종류와 가격을 확인해볼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게이밍 헤드셋 추천 모델 중에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선택했다면 이유는 3가지

 

게이밍 헤드셋 추천 모델 중에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선택했다면 이유는 3가지

게이밍 헤드셋 추천을 받는 다양한 제품 중에 로지텍 G PRO X 헤드셋을 선택했다면 사용해 본 결과 이유는 3가지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게이머에 따라 좋아하는 게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jongamk.tistory.com

게이밍 마우스 교체한다면 로지텍 G304 민트 어때!! 선물용으로 예쁘고 부담없는 무선마우스

 

게이밍 마우스 교체한다면 로지텍 G304 민트 어때!! 선물용으로 예쁘고 부담없는 무선마우스

민트향이 느껴질 거야~ ㅋㅋ 혹시 게이밍 마우스 교체 생각이 있다면 로지텍 G304 민트가 어떨까요. 가격적인 부담도 적고 선물용으로 괜찮은 무선 마우스거든요. 물론 게이밍 마우스로 출시가

jongamk.tistory.com

강력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AX120!! WiFi6 지원 디바이스 증가로 스마트홈 시대 맞는 공유기 필요

 

강력한 와이파이 공유기 넷기어 RAX120!! WiFi6 지원 디바이스 증가로 스마트홈 시대 맞는 공유기 필

강력한 와이파이 공유기가 필요하다면 넷기어의 RAX120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넷기어의 와이파이 공유기 라인업 중에 다양한 RAX시리즈가 있는데 RAX120 정도면 적정한 포지션인 것 같아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