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유선이어폰 제공하는 샤오미 최신폰 홍미11 프라임5G!! 중국폰이지만 중저가로 스펙은?

by 핑구야 날자 2022. 9. 17.
반응형

샤오미 스마트폰 Redmi 11 Prime 5G는 홍미11 프라임폰으로 국내에서는 부르는 게 더 익숙합니다. 중국폰이라기보다는 샤오미폰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친숙해졌습니다. 물론 아직 국내에서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가성비의 대명사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통해서 호평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폰 제조사는 많지만 개인적으로도 샤오미나 화웨이가 좀 더 친숙한 편입니다. 최근에 공개된 샤오미의 최신폰 홍미11 프라임 5G도 역시 가성비를 앞세워 최근 고가 스마트폰만 출시되는 국내 틈새시장을 얼마나 공략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러나 샤오미는 포코, 리얼미 그리고 인피닉스와 같은 경쟁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때문에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유선이어폰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11 프라임폰의 카메라 성능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 기능으로 만족도를 상쇄시키고 있습니다. 일단 프로세서, 5G, 90Hz 디스플레이 및 긴 배터리 수명을 경쟁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홍미11 프로임폰은 일반적인 중저가폰의 모든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플라스틱 유니바디 디자인이 특징이며 후면 패널은 과거에 사용했던 일부 인피닉스폰을 연상시키는 질감 있는 마감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일반 스마트폰에 비해서 특별히 무겁지 않으며 뒷면의 곡선형 측면이 그립감을 좀 더 높여 줍니다. 후면의 듀얼 카메라의 섀시가 약간 돌출되어 우측 상단에 위치했습니다.

 

 

하단에는 USB Type-C 포트와 스피커 그릴이 있으며 상단에는 3.5mm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유선이어폰을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하겠네요. 요즘 레트로 감성이 붐을 이루며 유선이어폰을 찾는 MZ세대도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지문 센서와 통합되어 있으며 볼륨 로커가 바로 위에 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화려하지 않고 중저가폰답게 실용적인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홍미11 프라임 5G 스펙은?

 

홍미11 프라임 5G의 전면은 일반 펀치 홀 설정 대신 물방울 노치 카메라를 선택하였으며 약간의 다운그레이드가 있습니다. LCD 디스플레이는 여전히 동일한 FHD+ 해상도를 가지며 90Hz를 제공합니다.

 

 

밝기는 400nit으로 실내에서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약간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패널의 색상 프로파일은 약간 채도가 높은 면에 있고 약간의 축에서 벗어난 색조가 보입니다.

 

 

2MP Depth센서를 지원하는 50MP 화소의 후면카메라는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면 디테일이 풍부하고 화이트 밸런스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센서의 초점이 피사체를 빨리 잡아 더욱 선명합니다.

 

 

다만 매크로 또는 초광각 센서가 없으며 저조도에서 촬영한 사진은 평균적인 화질이며 야간 모드는 화질의 개선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평가하는 게 맞습니다. 차라리 주변 조명이 많지 않다면 플래시를 사용하는 게 어떻지 모르겠네요.

 

 

전면 셀카 카메라 1600만 화소이며 Dimensity 700 SoC를 탑재해 일상적인 스마트폰 요구 사항을 대부분을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측면에 장착된 지문 센서는 엄지손가락이 약간 지저분해도 잘 인식이 되며 하단의 단일 스피커는 적당하며 상단의 헤드폰 잭은 호환되는 유선 헤드폰으로 고해상도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OS는 안드로이드12 기반의 샤오미 MIUI 13.0.4로 고도화된 상태로 직관적이고 깔끔해졌다는 평가입니다. 홍미11 프라임 5G 배터리는 18W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5,000mAh 용량으로 넉넉한 편입니다.

 

 

배터리 수명은 완전 충전 시 화면 켜짐 시간이 7~8시간으로 상당히 좋은 편이며 충전 속도를 보면  2시간 조금 넘게 충전됩니다.  5G 기능과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홍미11 프라임 5G는 중저가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네요.

 

자급제 중국폰 종류와 가격 쿠팡에서는?

 

 

저렴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13 어때!! 20만원대 후반 가격과 5000mAh 배터리 대용량 또 뭘 바래!!

 

저렴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13 어때!! 20만원대 후반 가격과 5000mAh 배터리 대용량 또 뭘 바래!!

삼성전자가 저렴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13을 출시하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기억으로는 올 초에 출시 예상 스펙에 대해 소개한 기억이 나는데 생각보다 좀 늦게 출시가

jongamk.tistory.com

최신 중저가 스마트폰용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6과 스냅드래곤4 Gen1 출시!! 플래스십 스마트폰 칩셋과 무슨 차이?

 

최신 중저가 스마트폰용 칩셋 퀄컴 스냅드래곤6과 스냅드래곤4 Gen1 출시!! 플래스십 스마트폰 칩

최신 중저가 스마트폰의 칩셋이 퀄컴의 스냅드래곤6와 스냅드래곤4 Gen 1로 교체될 전망입니다. 그동안 스냅드래곤 680 무 이런식의 칩셋이었는데 이젠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경우 스냅드래곤8 Gen

jongamk.tistory.com

중급폰 6.7인치 갤럭시M53 가격과 스펙은 어떨까? 배터리 5000mAh 마음에 드네!!

 

중급폰 6.7인치 갤럭시M53 가격과 스펙은 어떨까? 배터리 5000mAh 마음에 드네!!

삼성전자의 중급폰 갤럭시M53의 가격과 스펙은 동급의 갤럭시폰과 비슷한데요. 그중에 마음에 드는 것은 배터리 용량입니다. 아무래도 중급폰을 갤럭시M53을 사용한다면 배터리가 일단 넉넉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