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샤오미12 울트라 후면카메라 역대급 디자인!! 5000만 화소 라이카 쿼드 카메라 탑재

by 핑구야 날자 2022. 10. 11.
반응형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에 5000만 화소 라이카 쿼드 카메라를 탑재한 디자인을 보고 놀랐습니다. 샤오미12 울트라 후면카메라의 디자인은 역대급이 아닌가 싶습니다. 디자인으로 스마트폰을 선택하기도 하는 요즘 정말 호불호가 완벽하게 갈리는 샤오미12 울트라의 후면카메라입니다. 감성적인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라이카 카메라를 좋아하는 분도 많은데 샤오미12 울트라를 사용하면 만족하실 수 있을 듯합니다. 카메라의 성능은 그렇다고 하더라도 국내에서 판매되는 스마트폰의 후면카메라 디자인 분위기와는 완전 다른 모습이라 살짝 거부감이 들기도 하지만 유니크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후면에 라이카 쿼드 카메라 탑재

 

샤오미는 중국폰이라는 인식보다는 샤오미 자체로서 보게 되는데 그만큼 가성비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샤오미의 미11 시리즈를 통해 가성비의 이미지를 넘어 하이엔드 스마트폰도 시장에 출시할 수 있음을 보었으며 샤오미 미1 울트라가 주력 모델입니다. 신제품 샤오미12 시리즈는 10월에 중국에서 먼저 출시된다고 합니다.

 

 

샤오미12 울트라의 인상적인 렌더링를 통해 후면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특히 중국 소셜 미디어 웨이보를 통해 샤오미12 울트라 케이스의 사진이 공개되어 좀 더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후면 카메라 돔의 디자인 너무 커서 거의 후면커버의 반을 차지하는 거 있죠. 샤오미12 울트라의 후면카메라는 5000만 화소 라이카 쿼드 카메라가 탑재해 놀라운데요. 50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도 제공되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반가운 것은 삼성 ISOCell GN5 이미지 센서가 사용될 것이라는 소식이며 이를 통해 향상된 듀얼 픽셀 프로 자동 초점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미11 울트라의 ISOCell GN2의 후속 모델이기도 합니다.

 

 

샤오미12와 같이 나머지 세 대의 카메라에도 고해상도 이미지 센서가 탑재될 예정이며 초광각 렌즈와 잠망경 망원 줌 렌즈가 있는 3개의 4800만 화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5배 광학 줌, 10배 하이브리드 줌 및 120배 디지털 줌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상단 중앙에 위치한 네 번째 카메라 렌즈에 대한 정보는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이지만 아마도 색온도를 의미할 것입니다. 오른쪽에 두 개의 추가 센서가 표시되어 함께 dTOF 레이저 자동 초점 시스템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래쪽에는 트리플 LED 플래시가 있으며 샤오미 12 5G 마지막으로, 비디오 녹화 중에 깨끗하고 잡음 없는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도록 마이크도 보입니다. 비디오를 8K 해상도로 녹화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카메라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광학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OIS)도 적용되겠죠.

 

6.8인치 샤오미12 울트라 가격 바싸

 

샤오미12 울트라는 6.8인치 곡면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QHD+ 해상도와 120Hz 재생 빈도를 제공하게 됩니다. 전면은 펀치 홀 카메라로 2000만화소를 제공합니다.

 

 

요즘에는 일반적인 기능이지만 화면 잠금을 해제하기 위해 빠르게 작동하는 언더 디스플레이 방식으로 지문 센서를 내장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얼굴 인식 기술은 기대이상의 수준은 아니며 2D 얼굴 잠금 해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는 고품질 사운드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하우징은 IP68 인증으로 방진 및 방수됩니다. 샤오미12 디스플레이 강력한 스냅드래곤8 Gen 1 SoC가 탑재된 Android12 OS가 탑재됩니다.

 

 

샤오미12 울트라의 UI는 MIUI13를 적용하며 Android OS 업데이트 2년과 보안 업데이트 3년이 제공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는 5,000mAh를 사용합니다.

 

 

충전은 150W를 지원한다는 소문이 있으며 이미 올해 5월 200W 충전기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내년 2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12GB/256GB 기준으로 150만원 내외가 될 듯합니다.

 

쿠팡에서 샤오미폰 저렴한 모델 많을까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샤오미 20만원대 최신폰 홍미노트11R!! 비교적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어떨까?

 

샤오미 20만원대 최신폰 홍미노트11R!! 비교적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어떨까?

샤오미의 최신 보급폰 홍미노트11R이 조만간 출시될 계획인데요. 샤오미는 중국 브랜드이면서 일찍 국내에 가성비로 진출을 하면서 중국이 주는 선입견에서 좀 더 자유로운 편입니다. 그래서 그

jongamk.tistory.com

유선이어폰 제공하는 샤오미 최신폰 홍미11 프라임5G!! 중국폰이지만 중저가로 스펙은?

 

유선이어폰 제공하는 샤오미 최신폰 홍미11 프라임5G!! 중국폰이지만 중저가로 스펙은?

샤오미 스마트폰 Redmi 11 Prime 5G는 홍미11 프라임폰으로 국내에서는 부르는 게 더 익숙합니다. 중국폰이라기보다는 샤오미폰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친숙해졌습니다. 물론 아직 국내에서 많은

jongamk.tistory.com

최신 폴더블폰 모토로라 레이저 2022 커버 스크린 사이즈와 주사율 갤럭시Z 플립4보다 얼마나?

 

최신 폴더블폰 모토로라 레이저 2022 커버 스크린 사이즈와 주사율 갤럭시Z 플립4보다 얼마나?

모토로라 최신 폴더블폰 레이저 2022가 공개되면서 몇일 전 공개된 갤럭시Z 플립4와 비교가 되는 거 있죠. 모토도라도 어쩔 수 없는 입장이겠지만 삼성전자가 최신 폴더블폰을 출시했으면 좀 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