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3 울트라(SM-S9180) 변경될 디자인 평가 점수는? 프로세서와 카메라는 어떻게

by 핑구야 날자 2022. 10. 13.
반응형

갤럭시S23 울트라(SM-S9180)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디자인에 대한 니즈를 좀 더 반영되기를 기대할 텐데요. 얼마 전에도 잠깐 포스팅한 적이 있지만 연장선에서 보면 좀 더 각진 모습으로 바뀔 것이라는 예상이 맞아가는 듯합니다. 요즘 애플워치7 발화 사건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데 원인이 밝혀져야 정확하겠지만 사용자들의 입장에서는 다소 불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 폭발사건이 재소환이 되지 않기를 바라면서 갤럭시S23 울트라의 달라질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아무래도 갤럭시S23 울트라는 갤럭시노트 DNA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갤럭시S23이나 갤럭시S23 플러스와는 격을 다르게 보고 있습니다. 그럼 최신폰 갤럭시S23 울트라가 어떻게 바뀔지 볼까요.

 

 

갤럭시S23 울트라의 관심있는 변경된 디자인

 

삼성이 갤럭시S23 시리즈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을 텐데~ 이미 정해지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최근 웹사이트에서 갤럭시S23 울트라의 랜더링 이미지가 등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23 플러스보다는 갤럭시S23 울트라 디자인을 더 기대하고 있는데요. 해외IT 매체들에서 갤럭시S23 울트라의 모습이 등장하면서 점점 실물에 가깝게 보이는 것 같아요.

 

 

삼성전자의 최신폰 갤럭시S23 울트라는 갤럭시S22 울트라의 디자인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단 디스플레이는 약 6.8인치로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한 사이즈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대략적인 치수를 알아보니 163.4 x 78.1 x 8.8mm로 전작의 163.3 x 77.9 x 8.9mm 사이즈와 비교됩니다. 약간 더 넓어지고 얇아진 느낌적 느낌이라고 해야 할 것 같아요.

 

 

아마도 갤럭시S23 울트라의 8.8mm 두께와 함께 S시리즈 중에 가장 얇은 베젤을 가질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예쁘게 출시될 것 같아요. 크기는 거의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삼성은 최대 밝기, 색상 정확도, 최저 화면 반사율 및 HDR 성능 측면에서 개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3 울트라 기기의 전원 버튼과 볼륨 로커는 오른쪽 사이드에 위치해 있습니다. 스피커 그릴, USB Type-C 포트, SIM 트레이는 기기 하단에서 볼 수 있습니다. 카메라 모듈의 배치는 갤럭시S22 울트라와 동일합니다.

 

 

변경사항이 있다면 후면카메라 렌즈 오른쪽에 있는 두 개의 작은 센서가 후면 패널에서 플래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센서의 금속 프레임은 갤럭시S22 울트라에서 본 것보다 큽니다.

 

 

갤럭시S23 울트라의 달라진 디자인 중 가장 큰 비중은 측면의 곡률입니다. 좀 더 각이 져서 갤럭시S23 플러스와 디자인 차별성을 확실하게 한 것 같아요.

 

갤럭시S23 울트라 2억 화소 카메라와 일부 스펙

 

갤럭시S23 울트라의 스펙 중에 카메라와 배터리 그리고 프로세서 정도만 보면 될 듯합니다. 물론 S펜도 빼놓을 수 없지만 전작과 크게 달라진 것이 없어 언급만 하는 정도가 될 것 같아요.

 

 

전면카메라는 셀카 및 화상통화를 하는데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상단 중앙에 펀치홀 스타일로 만들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펙을 좀 더 자세히 보면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드래곤 8세대2가 탑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냅드래곤 1세대는 2023년이면 좀 올드한 느낌을 주게 될 테니까요.

 

 

무엇보다 후면카메라에 2억화소의 메인 카메라가 장착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미 여러 차례 해외IT 매체에서 언급이 되었고 중국폰도 탑재를 하고 있어 기대해도 될 듯합니다.

 

 

갤럭시S23 울트라는 노트의 DNA를 갖고 있어 S펜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 아쉽게도 큰 변화가 없다는 소식입니다. 배터리는 45W 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중국만 25W를 제공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쿠팡에서 갤럭시S22 울트라 컬러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울트라 유심(USIM)없이 eSIM 출시? 미국 아이폰14 유심카드 미지원 전화번호 2개 사용 어떻게!!

 

아이폰15 울트라 유심(USIM)없이 eSIM 출시? 미국 아이폰14 유심카드 미지원 전화번호 2개 사용 어떻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아이폰15 울트라로 바뀔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무엇이 달라질까요? 아이폰14부터 물리적인 SIM카드 슬롯에 꽂아 사용하던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

jongamk.tistory.com

아이폰13 스펙과 디자인 재확인!! 가격 때문에 최신 아이폰 구매 망설여질 수도

 

아이폰13 스펙과 디자인 재확인!! 가격 때문에 최신 아이폰 구매 망설여질 수도

아이폰13 스펙과 디자인을 확인하는 분들은 최신 아이폰을 구매하는데 가격적인 부담 때문일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원하는 스펙이나 디자인을 생각하면 2023년에 출시되는 모델이 어떨까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관건!! 엑시노스 교체와 카메라 성능 기대

 

갤럭시S23 울트라 2억화소 카메라 관건!! 엑시노스 교체와 카메라 성능 기대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출시일 전에 2억 화소 카메라 탑재가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샤오미의 스마트 디바이스 국내 시장 확대에 속도를 더 내기 시작하는 등 향후 여건이 녹록지 않기 때문에 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