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최신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 프로 압력관리시스템? 픽셀7과 픽셀워치 세트면 완벽템

by 핑구야 날자 2022. 11. 13.
반응형

구글의 최신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 프로는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완벽템의 욕심을 갖게 합니다. 애플의 아이폰, 워치 그리고 에어팟 세트나 갤럭시Z 플립4, 갤럭시워치 그리고 갤럭시버즈 세트처럼 말이죠. 물론 애플과 삼성의 스마트 디바이스 세트와는 성능이나 인기면에서는 선호도나 낮겠지만 꾸준히 출시한 결과라 개인적으로 앞으로 더 기대가 됩니다. 모토로라가 국내 재진입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소비자들에게 좀 더 많은 선택의 폭을 제공 될 것 같아요. 그런 면에서 모토로라와 샤오미 같은 중국폰보다는 구글이 좀 더 스며드는데 빠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구글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 프로의 디자인과 스펙 등 장단점을 볼까요.

 

 

구글의 픽셀 버즈 프로 스펙과 장점과 단점

 

픽셀 버즈 프로는 구글의 네 번째 무선 이어폰이라고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세 번째가 맞습니다. 두 개의 이어폰을 연결하는 와이어와 사용하기 어려운 충전 케이스를 제공했던 2017년 1세대는 빼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픽셀 버즈 프로는 만족스러운 오디오 품질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및 오래 사용하는 배터리 등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 빠른 페어링 및 블루투스 멀티포인트와 같은 기능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이미 대중화된 기능이지만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당연 적용해야 하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그럼 스펙을 간단히 볼까요.

 

배터리 : ANC 사용시 최대 7시간, ANC 꺼짐 시 최대 11시간

소음 제거 및 모노 듣기 가능

블루투스 : 5.0

IP 등급: IPX4(버드), IPX2(케이스)

지원 코덱: AAC, SBC

크기: (이어버드): 23.72 X 22.03 X 22.33mm

충전: USB-C

무선 드라이버 크기: 11mm

가격: 20만원대

 

 

구글 픽셀 버즈 프로의 장점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풍부한 저음과 함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제공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두 개의 오디오 소스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며 뛰어난 터치 컨트롤입니다.

 

 

반면 단점은 높은 비트 전송률 코덱을 지원하지 않고 아쉬운 EQ 설정 그리고 생각보다 큰 사이즈로 타사 무선이어폰에 비해 휴대성이 비교된다는 부분입니다.

 

구글 픽셀버즈 프로의 디자인

 

픽셀버즈 프로의 사이즈가 크기는 하지만 귀에 들어가는 부분은 안심해도 되며 전작보다 좀 더 돌출이 되기는 합니다. 얼핏 보면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착각을 할 수도 있는데요.

 

 

갤럭시 버즈 프로2와 비슷한 폼 팩터로 멀리서 보면 픽셀 버즈 프로를 몰라 볼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2020년형 픽셀 버즈와 픽셀 버즈 A 시리즈에는 공간 통풍구가 있었지만 픽셀 버즈 프로는 없습니다.

 

 

대신 버즈 프로가 귀속의 압력을 능동적으로 측정하여 이어폰이 이를 완화하고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압력 관리 시스템의 원리는 공개된 바가 없습니다.

 

 

픽셀 버즈 프로는 다크 그레이, 그레이 블루, 핑키 오렌지; 그리고 레몬그라스 등 4가지 컬러를 제공하는데 타사 무선이어폰의 컬러와는 다른 분위기입니다. 파스텔톤이 주는 은은한 느낌이랄까?

 

 

충전 케이스 하단에 USB-C 포트가 있고 후면에는 단일 버튼이 있어 고속 페어링을 지원하지 않는 장치에 버드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버즈 프로의 컬러와 달리 흑백 충전 케이스로 단일 컬러가 제공되어 아쉽습니다.

 

 

픽셀 버즈 앱을 이용해 낮은 저음, 저음, 중음, 고음 및 고음 등 5밴드 이퀄라이저를 제공해 다소 디테일한 부분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LDAC 또는 퀄컴aptX 코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구글이라고 뭐든 잘하는 것은 아닌가 봅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기대한 이상으로 노이즈를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하지만 제공하지 않는 무선이어폰보다는 음악에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보스나 소니의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비교는 하지 마세요. ㅋㅋ

 

구글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 프로 쿠팡에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2.10.08 - 구글 최신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로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를 긴장하게 만든 이유 핏빗 때문일까?

 

구글 최신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로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를 긴장하게 만든 이유 핏빗 때문일까

구글 최신 스마트워치 픽셀 워치가 애플워치와 갤럭시워치와의 갭을 더욱 빠르게 메꿀 전망입니다. 이유는 구글이 인수한 핏빗의 기술 적용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구글은 스마트워치도 그렇

jongamk.tistory.com

2022.05.07 - 구글 픽셀7 프로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보니 역시 구글 스럽네!!

 

구글 픽셀7 프로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보니 역시 구글 스럽네!!

구글 픽셀7 프로의 디자인 소식을 올 초에 전해드렸는데 최근 구체적인 디자인이 유출된 케이스로 구체화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는 아직 구글의 스마트폰에 대한

jongamk.tistory.com

접히는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3!! 업데이트된 카메라와 디자인 변화

 

접히는 스마트폰 모토로라 레이저3!! 업데이트된 카메라와 디자인 변화

모토로라의 폴더블 스마트폰 레이저3가 카메라를 업데이트하고 박시한 디자인으로 출시할 것 같아요. 미국에서 스마트폰 3위를 차지한 모토로라가 과거의 영예를 되찾기에는 다소 시간이 필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