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링크버즈S 어스 블루 후기로 특별한 무선이어폰 이유? 노이즈 캔슬링과 무선 하이 레졸루션 역시!!(feat. 소니)

by 핑구야 날자 2022. 12. 12.
반응형

소니의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블루(LinkBuds S Earth Blue)만의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스블루(Earth Blue)의 이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바로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 무선이어폰이라는 점입니다. ESG경영이 산업 전반으로 퍼지면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에도 친환경을 고려한 제품인지 먼저 생각하는 지구민족주의적 소비를 고려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그렇지 않나요. 작은 실천이기는 하지만 1회용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사용한지도 오래되었습니다. 소니는 링크버즈 시리즈 전체를 자동차 부품을 활용한 재생 플라스틱과 종이 포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생수통을 재활용한 재생플스틱으로 만든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블루(LinkBuds S Earth Blue)를 출시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 블루 개봉기

 

소니는 일반 플라스틱 재생보다는 생수통 재생을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친환경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에 박수를 보냅니다. 플라스틱 재생 제품에 대한 반감을 확실히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링크버즈S 어스블루 개봉기는 구성품 면에서 기존 링크버즈S와 크게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지난번 소개로 가름하고 싶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언박싱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링크버즈S 어스불루는 생수통을 재활용한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들었으며 구성품은 충전케이스, 무선이어폰, USB Type-C 케이블, 이어버드 팁 4종 그리고 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포장박스도 전작과 같이 종이로 만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전작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위에서 누차례 언급을 했듯이 링크버즈S 어스블루의 본체와 케이스의 일부 소재를 흔히 사용하는 생수통을 재활용한 재생 플라스틱으로 사용했다는 점이 다릅니다.

 

 

그리고 링크버즈S 어스블루는 생수통 재생 플라스틱이 만들어내는 자연스럽고 다채로운 무늬와 질감을 그대로 살려 제품의 유닛과 케이스마다 각기 다른 패턴을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친환경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블루 유닛과 케이스는 동일한 무늬가 없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링크버즈S 어스블루를 사용하게 되는 거죠.

 

 

충전케이스의 무게는 약 35g으로 가볍고 사이즈는 약 42.8 x 60 x 27.6mm입니다. 그리고 이어버드는 각각 약 4.8g입니다. 충전케이스는 무광이라 지문이 묻지 않아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한 디자인 링크버즈S 어스 블루 후기

 

링크버즈S 어스블루의 대한 사용후기는 생수통을 재활용한 친환경 모델이라는 게 더 강조되어야 하는 모델이라고 강조하고 끝내도 충분하겠지만 간단히 사용 느낌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무선이어폰은 당연히 가벼울 수밖에 없는데요. 어스 블루 역시 약 4.8g의 가벼운 무게로 착용 시 부담이 적고 무엇보다 부드러운 느낌의 케이스와 함께 친환경 제품을 사용한다는 기분이 좋았습니다.

 

 

블루투스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블루의 방수등급은 IPX4라 일상에서 비가 오거나 눈이 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수영을 하거나 샤워를 할 때는 안되지만 ㅋㅋ 그리고 무선충전이 되지 않아 아쉽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구글의 새로운 패스트 페어 기능을 제공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스위프트 페어를 통해 윈도우즈10 이상 노트북, 데스크톱 PC 및 태블릿, 아이폰과도 쉽게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소니의 블루투스이어폰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은 바로 고음질 노이즈 캔슬링 기능인데요. 일반 무선이어폰 중에는 노이즈캔슬링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외부 노이즈의 제어가 아쉬운 경우가 적지 않거든요.

 

 

반면 소니의 블루투스이어폰 링크버즈 S 어스블루는 통합 프로세서V1 탑재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향상되어 음악을 좀 더 몰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물론 예민한 귀를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아쉬운 부분도 없지 않습니다.

 

 

링크버즈S 어스블루는 AI머신 러닝을 통해 무려 5억개 이상의 목소리 샘플로 개발한 음성픽업 기술과 메시구조로 이루어진 마이크로 통화품질 때문인지 역시 소니의 노이즈캔슬링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디오 코딩 기술인 LDAC로 무선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그리고 디지털 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으로 클래식이나 오케스트라 연주를 들을 때 디테일 사운드에 살짝 놀래기도 합니다.

 

 

링크버즈S 어스블루의 퀵어텐션은 직관적인 터치 센서 제어판으로 사운드 설정을 변경하거나 외부 소리를 쉽게 컨트롤 할 수 있게 컨트롤 할 수 있어 편합니다. AR게임을 하면 공간 음향기술의 매력에 빠질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베이스 사운드를 좋아하는데 링크버즈S 어스블루의 5mm 드라이버 유닛 덕분에 강력한 베이스로 동급의 무선이어폰에 비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블루는 완충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하면 최대 6시간 전용 충전 케이스로 충전하면 최대 20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5분 충전으로 최대 60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쿠팡에서 저렴하게 링크버즈 어스블루 득템 어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만큼 만족스러운 것은?(feat. 소니)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만큼 만족스러운

소니의 무선헤드폰 5세대 WH-1000XM5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로 완전 달라진 디자인 때문에 선물하고 싶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지난 6월에 출시가 되어 사용하

jongamk.tistory.com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최신 AR 글래스 엔리얼 에어(Nreal Air) 후기!! 201인치 대화면을 보니 증강현실 기대이상

Nreal Air(엔리얼 에어) 최신 AR글래스는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사용해 본 단편적인 증강현실과는 달리 201인치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경 타입의 디바이스입니다.

jongamk.tistory.com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갤럭시 버즈2 프로와 워치5 후기!! 혜택 기대되는 라이브 방송(feat. 삼성전자 신제품)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5와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일찍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삼성전자에서 웨어러블 신제품을 포함한 새로운 갤럭시 라이브방송 소식이 있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