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저렴한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 출시사 에어팟 프로 라이트보다 더 현실적

by 핑구야 날자 2023. 1. 15.
반응형

저렴한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가 출시된다면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성능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에어팟 라이트를 출시하려고 준비한다면 이유는 무엇일까요.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일단 저가의 중국산 무선이어폰들을 무시할 수 없고 타사의 제품과 경쟁이 심해지면서 수요가 예전 같지 않다는데 애플의 고민이 깊어진 모양입니다. 애플은 현재 2세대 에어팟부터 에어팟 맥스에 이르기까지 4가지 에어팟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은 인기가 많지만 가격적인 부담은 늘 있었죠. 얼마 전에도 살짝 소식을 전했듯이 타사의 저렴한 무선이어폰과 경쟁하기 위해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에어팟의 출하량 감소 추세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은 성공적인 액세서리임이지만 최근 들어 수요가 이상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는 에어팟의 출하량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에어팟의 2022년 출하량은 약 7300만 대였지만 2023년에는 1000만 대가 감소한 6300만 대까지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항간에는 애플이 올해 새로운 에어팟 모델을 출시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사실도 들립니다.

 

 

2016년에 큰 관심 없이 떨어졌던 애플의 에어팟 무선이어폰은 2018년경 핫 아이템으로 급부상하면서 변곡점을 맞이했었죠. 그리고 2020년 말에 에어팟 맥스 2021년에 3세대 에어팟 그리고 2022년에 2세대 에어팟 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2023년 올해는 에어팟의 다움 단계는 무엇일까요.

 

 

그런데 뜻밖에도 12만원 전후의 가격으로 에어팟 라이트가 출시된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명품은 아니지만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반하는 소문으로 에어팟 프로 라이트(AirPods Pro Lite)와 함께 2가지 모델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에어팟 라이트 또는 에어팟 프로 라이트 2가지 모델 중에 고급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가격적인 부담을 줄여주는 에어팟 프로 라이트가 2020년에 먼저 예상되는 모델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코로나를 비롯해 원자재 가격 인상 등 대외적인 여건의 변화로 에어팟 프로 라이트의 출시가 2020년에서 2022년까지 미뤄지면서 다시 출시 소식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에어팟 라이트 VS 에어팟 프로 라이트

 

요즘 추릿되는 웬만한 무선이어폰에는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애플이 가격을 내리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기대하게 만들었지만 다시 잠잠해졌습니다.

 

 

지난 월 초에 에어팟 라이트에 대한 출시 소식이 조심스럽게 흘러나오기 시작하면서 기대감을 자극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라이트가 12만원대 전후의 가격이 될 것이라는 좀 더 구체적인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이왕 저렴한 무선이어폰 애플 에어팟 라이트를 출하하려고 한다면 타사의 저렴한 무선이어폰과 경쟁하려면 에어팟 프로 라이트보다는 좀 더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에어팟 라이트 출시일은 아직 확정됩지 않았지만 빠르면 올해 하반기 아지만 2024년 또는 2025년 상반기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라이트 가격은 12만원 전후로 예상되며 몇 만원 더 비싼 에어팟2와 비교됩니다.

 

 

만약 애플이 에어팟 라이트를 출시하면 구형 에어팟은 중단할 가능성이 높으며 애플 워치SE 및 아이폰SE와 유사한  레벨의 에어팟 라이트가 되겠죠. 그래서 에어팟SE 브랜드명도 기대해 봅니다.

 

애플 에어팟 종류와 충전 케이스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링크버즈S 어스 블루 후기로 특별한 무선이어폰 이유? 노이즈 캔슬링과 무선 하이 레졸루션 역시!!(feat. 소니)

 

링크버즈S 어스 블루 후기로 특별한 무선이어폰 이유? 노이즈 캔슬링과 무선 하이 레졸루션 역시

소니의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블루(LinkBuds S Earth Blue)만의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스블루(Earth Blue)의 이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바로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 무선이어폰이라는

jongamk.tistory.com

구글 최신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 프로 압력관리시스템? 픽셀7과 픽셀워치 세트면 완벽템

 

구글 최신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 프로 압력관리시스템? 픽셀7과 픽셀워치 세트면 완벽템

구글의 최신 무선이어폰 픽셀 버즈 프로는 구글의 최신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완벽템의 욕심을 갖게 합니다. 애플의 아이폰, 워치 그리고 에어팟 세트나 갤럭시Z 플립4,

jongamk.tistory.com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만큼 만족스러운 것은?(feat. 소니)

 

5세대 소니 무선 헤드폰 WH-1000XM5 후기!!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만큼 만족스러운

소니의 무선헤드폰 5세대 WH-1000XM5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가벼워진 헤드밴드와 무소음 슬라이더로 완전 달라진 디자인 때문에 선물하고 싶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지난 6월에 출시가 되어 사용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