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갤럭시워치6 프로 배터리 용량 얼마나 늘게 될까? 혈압과 심전도 타사 스마트폰 미연동 단점은?

by 핑구야 날자 2023. 6. 14.
반응형

갤럭시워치6 프로를 비롯한 새로운 모델에 대한 기대는 파이어볼트 스마트워치가 인도 내수시장에서 높은 상승세의 영향도 있을 듯합니다. 갤럭시워치6는 애플워치와의 경쟁에 체력이 떨어지고 있는데 다양한 제조사들의 선전으로 변화가 요구됩니다.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싶은 것은 갤럭시워치가 타사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는 경우 혈압과 심전도 측정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스마트워치 자체로 제공되는 기능인데 스마트폰 제조사가 다르다고 제공을 하지 않은 것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기술적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서클타입을 선호하는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의 불만이 지속되면 좋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6 디자인 변화는 얼마나?

 

삼성전자가 올해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출시하면 전작보다 훨씬 개선된 기능을 제공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워치 4 세대에 WearOS3를 도입하면서 했을 때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가 새로운 갤럭시워치의 모멘텀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갤럭시워치6에서 새로운 혁신을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픽셀워치와 같은 스마트워치들과의 갭을 확실하게 인정시키기 위해서라도 말이죠.

 

 

다행히도 삼성은 새로운 One UI 5 Watch 기능에 대한 최근 발표에서 갤럭시워치6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대는 갤럭시워치 6로 보이는 모델 번호가 붙은 스마트워치가 FCC를 통과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도  갤럭시워치6와 갤럭시워치6 프로 모델로 출시될 텐데요. 기존 모델들의 출시일을 보면 매년 8월 경이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2019년 2월에 발표되어 같은 해 3월에 출시한 갤럭시워치 액티브와 9월에 출시된 액티브2도 있기는 하죠.

 

 

갤럭시 워치 6 프로에서 기대할 수 있는 기능은 무엇일니까? 갤럭시워치 5 프로는 눈에 띄는 디자인의 변화는 없어 살짝 아쉽기는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클타입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만족했습니다.

 

 

갤럭시워치6 프로의 디자인도 크게 변함이 없이 유지되지 않을까 싶네요. 애플워치8 울트라처럼 너무 커서 워치라기보다는 디바이스의 감성에 치우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해외.IT 매체들의 소식에 의하면 삼성은 올해 갤럭시워치6 클래식 모델을 제공함으로써 분위기를 달리 가져갈 수도 있어 보입니다. 랜더링 이미지로 보면 갤럭시워치4 클래식과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삼성은 갤럭시워치6 프로를 비롯한 라인업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서클 타입의 케이스와 교체 가능한 퀵 릴리스 밴드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보다 좀 더 높은 내구성에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워치6 프로 배터리 용량 증가 및 특징

 

10% 더 빠른 엑시노스 W980을 탑재하고 배터리 수명도 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10분 정도만 충전해도 하루를 버틸 수 있어 배터리 용량은 늘어나면 좋겠지만 예전만큼 집착을 하지 않게 되더라구요.

 

 

갤럭시워차6 모델에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라인업에 추가할 수 있다는 소식도 전해디고 있는데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더 나은 색상 재현 및 가시성으로 시인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워치6 모델은 전작 40mm 보다 배터리 용량은 16mAh 많은 300mAh 용량을 제공하며 44m 갤럭시워치6 44mm 전작보다 15mAh 많은 425mAh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6 프로 45mm는 590mAh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워치5의 수면 추적 업데이트 2023년 5월 업데이트의 가장 큰 이슈로 핏빗과 같은 수면 추적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수면 기록에 대한 개인화된 보기를 제공하고 수면 습관 개선을 위한 제안도 제공합니다.

 

 

갤럭시워치6 프로는 가속도계, 기압계, 자이로스코프, 지자기 센서, 삼성 바이오 엑티브 센서(광학 심박수(PPG), 심전도(ECG) 및 생체 전기 임피던스 분석(BIA) 센서 패키지)를 여전히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밖에 피트니스 추적 및 내장 GPS도 상당히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새로운 One UI 5 Watch와 함께 훨씬 더 업그레이드되어 워밍업, 지방 연소, 심장 강화 등의 기능으로 구분됩니다.

 

 

또한 삼성은 더욱 안전한 운동과 외출을 위해 넘어짐 감지에 대한 업데이트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으로 응급 서비스와 직접 통신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워치6 프로 모델은 아웃도어 애호가를 위한 새로운 내비게이션 기능을 탑재하여 장치를 가민 워치의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게 되겠죠. 갤럭시워치6 프로의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준이거나 약간 인상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워치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워치5 여름 대비 스트랩 선택시 유의사항!! 갤럭시워치4 포함 적용 모델 뭘까?

 

갤럭시워치5 여름 대비 스트랩 선택시 유의사항!! 갤럭시워치4 포함 적용 모델 뭘까?

갤럭시워치5를 사용하고 있는데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트랩은 여름에 땀 때문에 착용감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물론 패션너블하게 착용하는 분들은 다양한 스트랩으로 개성을 살리고 있을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9 길어진 배터리 수명과 빠른 속도 가능한 이유!! 시스템 인 패키지(Sip) 프로세스 업데이트

 

애플워치9 길어진 배터리 수명과 빠른 속도 가능한 이유!! 시스템 인 패키지(Sip) 프로세스 업데이

애플워치9을 기다리는 이유는 전작들과 달라진 프로세스 탑재 때문입니다. 애플워치9 이전의 모델들은 새 버전이 출시되었다고 하지만 배터리와 속도는 차이가 거의 없어 아쉬움으로 지적되어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9 포함 watchOS 10 업그레이드 대상 애플워치 6종!! 2015년 애플워치 출시 후 위젯 첫 개편과 달라진 점?

 

애플워치9 포함 watchOS 10 업그레이드 대상 애플워치 6종!! 2015년 애플워치 출시 후 위젯 첫 개편과

애플워치의 최신 모델 애플워치9으로 교체하려고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watchOS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사용하고 있는 애플워치 모델도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애플워치1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