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차량용 소화기 준비하셨나요? 5인승 비치 의무 확대로 E1 티티소화기 설치 및 사용방법 준비 끝

by 핑구야 날자 2023. 6. 27.
반응형

2024년 12월 부터 5인승 차량에도 치량용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합니다. 좋은 기회가 되어 E1의 티티소화기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차량용 소화기 의무 비치까지 기다릴게 아니라 운전자 본인은 물론 가족 및 동승자의 안전을 위해 미리 준비하는 게 어떨까 싶어요. 그렇지 않아도 심심치 않게 차량 화재 사건 뉴스를 접하게 되니 아찔하더라구요. 친환경 에너지 대표기업답게 E1은 1천포인트 특권 이벤트로 소방청에서 인증받은 티티 소화기 응모를 통해 5인승 차량의 차량용소화기 의무 소식을 알렸습니다. 덕분에 저도 알게 되었구요.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가진 E1의 티티 소화기를 받아 차량에 설치하고 사용방법에 대해 숙지하였습니다.

 

 

작지만 강력한 성능 E1의 티티 소화기

 

2024년 12월부터 5인승까지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가 된다는 소식을 E1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1천포인트 특권 이벤트로 알게 되었습니다.

 

 

E1의 1천포인트 특권 이벤트에서 본 티티 소화기가 어찌나 귀엽고 예쁘던지 빨리 보고 싶어 기다렸답니다. 실제로 티티 소화기를 보니 실물이 더 예쁜 거 있죠.

 

 

일반 소화기와 달리 차량용 소화기라서 고정을 시켜야 하는데 역시 구성품에 차량용 거치 스트랩도 함께 포장이 되어 있는 거 있죠. 그야말로 완벽한 차량용 소화기였습니다.

 

 

티티소화기에는 다양한 티티의 모습을 담은 스티커가 붙어 있는데요. 제가 받는 티티소화기는 티티의 귀엽지만 믿음직스러운 모습으로 반겨주었습니다.

 

 

티티소화기는 작지만 소방청에서 당당히 인증받은 소화기로, 엔진룸에서 발생한 화재부터 초기화재 진압까지 법적기준을 놓치지 않았답니다.

 

 

티티 소화기를 차량에 거치시키기 전에 먼저 지시 압력계에 녹색(정상) 범위에 노란색 바늘이 위치해 있는지 확인했어요. 평상시에도 확인이 필요하니 체크하는 게 중요하겠죠.

 

E1의 티티소화기 거치와 사용방법

 

티티소화기를 트렁크에 설치를 할까? 아니면 조수석에 설치를 할까? 그래도 운전자가 쉽고 빠르게 닿을 수 있는 조수석의  위치가 맞겠죠.

 

 

 

먼저 티티소화기 전용 스트랩 고리를 조수석 매트 안쪽에 고정시켜 주었습니다. 그리고 티티소화기를 고정된 스트랩 위에 올려놓습니다. 이때 소화기가 흔들리지 않도록 손잡이를 아래로 지지합니다.

 

 

다음은 스트랩의 위아래 벨트를 조이면서 레버로 단단히 고정시켰습니다. 조수석에 티티소화기가 운전 중에 흔들리지 않도록 좌우로 위아래도 움직여 보면서 고정 상태를 확인하며 마무리하였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화재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티티 소화기가 조수석에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빠른 대처가 가능하겠죠. 위급한 상황일수록 당황하게 되고 정신이 없게 되거든요.

 

 

티티소화기 사용방법도 미리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데요. 먼저 평상시 지시 압력계가 녹색(정상) 범위에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정상 범위에서 벗어나 있다면 소화약제가 제대로 방출되지 않을 수 있거든요.

 

 

차량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스트랩을 분리하지 않고 티티소화기를 탈착 하여 가져 옵니다. 티티소화기는 조수석 매트에 고리로 고정되어 있어 쉽게 분리가 가능하거든요.

 

 

티티소화기의 안전핀에 연결된 봉인줄은 쉽게 끊어지기 때문에 끊지 않아도 됩니다. 안전핀을 잡아 당길 때 쉽게 끊어지거든요. 미리 준비한다고 봉인줄을 끊지 않아도 된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

 

 

소화기 바닥면을 손바닥으로 꽉 쥐고 손잡이를 움켜 잡습니다. 동시에 화재 발생위치에서  바람을 등지고 소화기를 분사시켜 화재를 진압합니다. 어때요 쉽죠~

 

 

티티소화기는 진동 및 온도 테스트를 합격한 차량용 소화기로 주기적으로 흔들지 않아도 소화 약제가 뭉치지 않아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티티소화기는 오토캠핑 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초기 진압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가정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식물성 및 동물성 기름으로 발생하는 주방 화재의 경우는 주방 전용 K급 소화기를 사용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친환경 에너지 전문기업 E1의 1천포인트 특권 이벤트 덕분에 2024년 12월부터 5인승 차량에도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화가 된다는 소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미리 준비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운전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로 늘 즐겁게 해 주는 E1이라 다음 1천포인트 특권이벤트도 기대가 되네요.

 

 

차량용 소화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수소 전기 LPG 모두 충전 가능한 E1 과천 LPG 충전소!! 티티 테마충전소 이벤트 참여도!!

 

수소 전기 LPG 모두 충전 가능한 E1 과천 LPG 충전소!! 티티 테마충전소 이벤트 참여도!!

E1 과천 LPG 충전소가 새롭게 단장해 LPG는 물론 전기와 수소 충전까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친환경 에너지 대표기업 E1의 마스코드 티티가 반갑게 맞아 준답니다. ㅋㅋ E1의 과천 LPG 충전

jongamk.tistory.com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로 교체시 지원 받는 방법!! 환경과 자녀를 위해 실천해봐요!!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로 교체시 지원 받는 방법!! 환경과 자녀를 위해 실천해봐요!!

봄이 오고 코로나19 완화가 되면서 황사로 인해 다시 하늘이 뿌옇게 되고 있습니다. 개학이 되어 아이들이 학교에 가면서 일상의 여유를 찾아 좋지만 유치원이나 학원을 가는 아이들의 일상이

jongamk.tistory.com

청국장 비빔밥 강화도 맛집 이유가!! 벚꽃 엔딩 여행으로 연 이틀 먹었지만 또 생각나

 

청국장 비빔밥 강화도 맛집 이유가!! 벚꽃 엔딩 여행으로 연 이틀 먹었지만 또 생각나

강화도에 있는 청국장 비빔밥 맛집 이유가를 알고 3번 먹었는데 또 생각나는 거 있죠. 지난주에는 연 이틀 아침 일찍 먹으러 갔어요. 일요일을 영업을 하지 않고 오전 7시부터 14시까지만 영업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