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플러스 스펙과 가격이면 충분할까? 프로 버전을 고집할 이유가 실용적이라면~

by 핑구야 날자 2023. 7. 13.
반응형

아이폰14 플러스의 스펙과 가격이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꼭 디자인과 성능 때문에 프로 버전을 구입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면 결정한 대로 하시면 됩니다. 요즘 스마트폰들은 성능이 낮아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는 것은 거의 없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4 플러스 정도면 충분한 스펙과 큰 화면에 오래 사용하는 배터리를 제공해 만족스럽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14 플러스와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스펙과 후면카메라를 비교하면 분명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큰 차이가 없지 않을까 싶네요. 보이는 것에서 느끼는 개인적인 만족감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그럼 아이폰14 플러스 또는 기본 모델인 아이폰14에 대한 스펙과 가격을 볼까요.

 

 

아이폰14 플러스 디자인과 가격

 

아이폰14 플러스는 6.7인치이며 아이폰14는 6.1인치로 사이즈의 차이인데 개인적으로는 큰 화면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림감이나 휴대성을 선호한다면 아이폰14가 더 유리하겠죠.

 

 

디자인은 호불호가 강하지만 경쟁력이 높은 디자인 때문에 아이폰을 선호하는 분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엘로우 컬러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아이폰14 플러스의 컬러 종류는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블루, 퍼플, 옐로우 등 6가지입니다. 아이폰14 플러스는 항공우주 등급의 알루미늄을 사용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나 싶네요.

 

 

전면 디스플레이는 아이폰의 독점 소재인 세라믹 쉴드 전면 커버를 사용해 타사 스마트폰 클래스보다 내구성이 좋습니다. 특히 장 시간 게임에 유리하게 긴 배터리 사용 시간을 포함해 업그레이드된 내부 디자인으로 열관리 성능을 제공합니다.

 

 

1,200니트의 부분 최대 HDR 밝기와 2,000,000:1 명암비,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올레드를 기술을 더한 수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밖에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지원하며 돌비 애트모스 기술도 제공됩니다. MagSafe 충전 지원되며 내장형 리튬이온 배터리로 용량은 4,325mAh입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78.1 × 160.8 × 7.80mm 이며 무게는 203g입니다.

 

 

아이폰14 플러스의 가격은 쿠팡에서 보면 128GB 기준으로 1,21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으며 좌표에서 기기변경 또는 번호이동시 더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14 플러스 카메라와 특별한 기능

 

아이폰14 플러스는 만족스러운 성능의 카메라와 혁신적인 안전 기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카메라를 먼저 보게 되는데요.

 

 

아이폰14 플러스는 새로운 1200만 화소 메인 및 전면 TrueDepth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와 함께 향상된 이미지 파이프라인인 포토닉 엔진을 탑재한 강력한 카메라 시스템이 매력적입니다. 저조도 촬영 성능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광각 카메라는 최대 두 배, TrueDepth 카메라는 두 배, 새로운 메인 카메라는 2.5배까지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포토닉 엔진 덕분에 디테일과 미묘한 질감 그리고 향상된 색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확장된 크기의 ƒ/1.5 조리개 및 1.9µm 픽셀로 모든 조도 조건에서 사진과 영상 품질을 개선해 주는 새로운 메인 카메라. 디테일과 움직이는 피사체를 더욱 선명하게 포착하고, 노이즈를 감소시키고, 더 짧은 노출 시간과 센서 시프트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ƒ/1.9 조리개를 탑재해 사진 및 영상 촬영 시 향상된 저조도 성능을 발휘하는 새로운 전면 TrueDepth 카메라. 최초로 적용된 오토포커스로 저조도 환경이나 더 먼 거리에서 단체 촬영을 할 때도 더 빨리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할 때에도 커다란 흔들림, 움직임, 진동 등을 보정하는 새로운 액션 모드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K 30fps와 4K 24fps로 촬영할 수 있는 시네마틱 모드도 꼭 사용해 보세요.

 

 

5코어 GPU를 탑재한 A15 바이오닉 칩이 장착되어 워크로드가 큰 작업을 처리할 때에도 만족스러운 효율을 느끼게 되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기능도 제공됩니다. 아이폰15 프로 버전은 A16 바이오닉을 탑재했습니다.

 

 

아이폰14 플러스는 충돌 감지 및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이 필요한 순간에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전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최대 256g까지 중력을 측정할 수 있는 신규 듀얼 코어 가속도계와 새로운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자이로와 함께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폰14 플러스의 충돌 감지 기능은 심각한 자동차 충돌 사고를 감지해 사용자가 의식이 없거나 아이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 자동으로 응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5G 및 eSIM으로 연결성이 한 단계 더 발전하였으며 A15 바이오닉 덕분에 배터리 사용 시간이 전작에 비해 많이 늘었습니다. 6.7인치 대화면으로 영화나 게임을 즐길 때 아이폰14 보다 더 유리합니다.

 

아이폰14 플러스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가장 저렴한 최신 아이폰SE4 6.1인치 및 스펙과 디자인 1년 뒤에? 진짜 이유는 뭘까?

 

가장 저렴한 최신 아이폰SE4 6.1인치 및 스펙과 디자인 1년 뒤에? 진짜 이유는 뭘까?

최신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늘 가격의 문턱에서 고민하게 되는데요. 애플의 아이폰SE4를 기다리는 이유도 같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보다는 저렴한 아이폰SE4가 디자인과 성능에서

jongamk.tistory.com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 장점과 단점!! 갤럭시Z 플립5와 비교하게 되네!!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 장점과 단점!! 갤럭시Z 플립5와 비교하게 되네!!

화면이 접히는 스마트폰 폴더블폰 중에 커버디스플레이가 무려 3.6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는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가 주목을 하게 만듭니다. 모토로라 레이저 플러스와 같은 폴더블폰들이 최근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 카메라 2억 화소 카메라 기본 포함 어떻게 바뀔까?(feat.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 카메라 2억 화소 카메라 기본 포함 어떻게 바뀔까?(feat. 삼성 최신 스마트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이 조금씩 들리고 있습니다. 폴더블폰보다는 플래트한 스타일의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은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은 더욱 기다려질 텐데요. 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