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저렴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05!! 초등학생 또는 중학생 보급형폰으로 스펙은 괜찮을까? (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3. 9. 7.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중 저렴한 모델인 갤럭시A05가 FCC(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미국연방통신위원회)로부터 인증을 받아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폰이나 중학생 보급형폰을 찾는 분에게 갤럭시A05의 스펙 정도면 어떨까 생각을 해 봅니다. 물론 스마트폰의 가격이 저렴하면 모두 초등학생폰이나 중학생 보급형폰으로 적당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초등학생이나 중학생도 보는 눈이 있기 때문에 보급형폰을 좋아하지 않겠죠. 그러나 어느 정도 협상이 되거나 크게 개의치 않는 자녀 분이라면 갤럭시A05와 같은 스마트폰으로 부담을 줄이고 차후에 좀 더 크면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교체해 주면 되지 않을까요.

 

 

갤럭시A05 디자인과 가격은?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05가 국내에서 판매가 될지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구요. 그러나 가격은 비싸봐야 20만원을 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에는 보급형폰이라고 해서 디자인을 저렴하게 만들지는 않더라구요. 후면커버가 플라스틱이라 비교가 되기는 하겠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봐줘야겠죠.

 

 

경기가 어려울수록 스마트폰 가격도 비싸지기 때문에 부담은 좀 더 늘어날 상황입니다. 갤럭시A05는 듀얼 후면카메라와  물방울 노치 전면카메라를 제공합니다.

 

 

후면의 듀얼카메라를 보면 트리플카메라보다는 좀 더 안정감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어 보입니다. 아마도 횡렬로 디자인되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전면 디스플레이를 보면 하단의 베젤은 얇기는 하지만 여전히 좌우의 베젤보다는 두꺼운 편입니다. 물방울 노치 스타일의 전면카메라는 일반적인 모습으로 무난해 보입니다.

 

 

특별히 원하는 브랜드의 스마트폰 스타일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케이스를 씌워서 사용하면 무난한 모습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문제는 스펙이겠죠.

 

갤럭시A05의 알려진 스펙

 

삼성전자의 갤럭시 A05의 스펙은보급형폰이라 크게 기대를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번 봐야겠죠. 먼저 램은 4GB RAM로 일반적으로 라이트한 앱을 구동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사양이 어느 정도 받쳐 줘야 하는 모바일 게임은 당연 어렵고 캐주얼한 게임은 문제 없겠죠.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분들에게는 부모입장에서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ㅋㅋ

 

 

그리고 듀얼 후면 카메라, 물방울 노치 카메라와 함께 HD+의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5,000mAh 배터리를 갖추고 있고 해상도도 높지 않아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UI는 One UI 5.x가 탑재된 Android 13을 제공하며 AP는 미디어테크의 Helio G85 SoC를 탑재하였습니다. 미국 인증 기관의 웹사이트에는 알려진 모델 코드는 SM-A055F 및 SM-A055F/DS로 되었습니다.

 

 

지난해 공개된 갤럭시A04와 같은 크기로 164.5 x 76.5 x 9.18mm 입니다. 따라서 갤럭시A05는 후속작이기 때문에 전작을 참고하면 어느 정도 감이 오지 않을까 싶네요. 국내 출시 된다면 모델명은 바퀼 것 같아요.

 

삼성전자 보급형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티타늄 소재로 컬러 종류 제한적!! 타이탄 그레이와 다크 블루 출시되면 인기는?

 

아이폰15 프로 맥스 티타늄 소재로 컬러 종류 제한적!! 타이탄 그레이와 다크 블루 출시되면 인기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비롯해 아이폰15 시리즈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얼마나 정확한지는 조금만 기다리면 확인을 할 수 있겠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혈당 측정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애플워치가 출시된 지 10년이 되는 것을 기념해 일명 애플워치X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살짝 설레고 기대되는 이유는 뭘까요. 기억하는 분도 있을 텐데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아이폰X를 출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심도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

갤럭시Z 플립6의 후면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출시하지 않을까? 이런 기대를 하게 된 이유는 최신 중국폰이 될 오포 파인드N3 플립의 후면카메라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6가 출시되려면 1년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