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화면이 투명한 77인치 최신 TV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T!! 인테리어 활용 기대와 부담되는 가격 사이?(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4. 1. 9.
반응형

7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T는 기본 검은 TV화면 대신 자발광 소재인 올레드를 활용해 투명한 화면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최신 TV입니다.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T로 백색가전 명품가전 LG전자의 명성을 다시 한번 증명하는 것 같습니다. LG잔자의 투명 디스플레이는 이미 몇 년전에 공개가 되었지만 투명한 올레드TV로 출시되는 것은 세계 최초입니다. 아쉽게도 77인치 올레드TV의 가격이 만만치 않아 대중화가 되기에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물론 기존 LED TV에서도 webOS가 제공되어 TV를 보지 않을 때는 명화를 화면에 띄워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차이는뭘까요?  투명한 디스플레이와 입체 영상 그리고 무선AV 송수신 기술이 대표적이 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세계 최초 무선 투명 올레드TV 공개

 

올레드TV는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2013년에 출시했습니다. 아직은 수익성에서 재미를 보고 있지 않지만 그동안 대중화에 적지 않을 기여를 한 것은 사실입니다.

 

 

자발광 소재의 특성을 살려 2019년 롤러블 올레드 TV를 출시하였으며 2923년에는 무선 올레드 TV를 출시해 TV의 혁신을 꾸준하게 진행해왔습니다.

 

 

CES2023에 이어 CES2024에서 LG전자는 더욱 완성도를 높인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LG 시그니처 올레드 T 공개입니다. 자발광 올레드 TV로서의 뛰어난 화질은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는 투명 올레드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뿐만 아니라 무선 AV송∙수신 기술을 활용해 TV이외에도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하여 CES2024에 참관한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세계 최초 투명 올레드TV는 기존 TV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투명 올레드 TV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T는 전원을 껐을 때 기존TV의 검은 화면이 아니라 투명한 유리처럼 스크린 너머를 볼 수 있어 개방감은 물론 주변 인테리어와 조화도 뛰어나게 했다는 것입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M(97M3) 용 무선AV 송수신 장치

 

단순화 검은 화면에서 투명한 화면으로 교체한 것 뿐만 아니라 무선 AV송∙수신 기술로 투명 스크린 주변에 전원 외 모든 선을 없애 한 차원 높은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설치 장소의 제약을 줄였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M(97M3) 용 무선AV 송수신 장치

 

무선AV 송수신을 위해 별도의 디바이스가 필요한 것은 참고해야 하겠죠. 따라서 무선AV송수신 디바이스만 고정된 위치에 설치하면 투명 화면을 사용하는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T는 거실 창 앞, 거실과 주방 사이 등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TV를 자유롭게 설치가 가능하게 됩니다.

 

투명한 화면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T 특징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T는 3가지 모드를 제공하는데 투명 모드는 다른 TV에서 느끼지 못한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물고기가 헤엄치는 미디어아트를 감상하면, 스크린 뒤 공간과 콘텐츠가 겹쳐 보여 마치 내 공간 안에서 물고기가 실제로 유영하는 듯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블랙 스크린 모드는 기존 TV와 같은 검은 화면으로 77인치 4K 해상도 올레드의 우수한 화질로 영화, 게임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명모드와 블랙스크린 모드는 리모컨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성능을 강화한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와 스마트TV 플랫폼 webOS를 제공합니다. webOS도 출시한지 벌써 10년이 되었군요.

 

 

엘지 올레드 T 전용 webOS 홈화면에서는 콘텐츠 추천 페이지 등을 별도로 분리해 한 화면에 표기하는 정보량을 줄여 더 간결해졌습니다.올레드 T-bar 모드는 투명 화면 하단에 바 형태로 날짜, 날씨, 주요 뉴스 등을 표시해 개방감을 즐기는 가운데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파11 프로세서는 기존 알파9 대비 4배 강력해진 AI(인공지능) 성능을 기반으로 그래픽 성능이 70% 향상되고, webOS 앱 프로세싱 속도 또한 30% 빨라졌습니다. 영상을 픽셀 단위로 세밀하게 분석하고 제작자 의도까지 고려해 색을 보정하는 한편, 2채널 음원을 풍성한 공간 음향으로 변환해줍니다.

 

 

LG전자는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T를 올래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으로 가격은 일반 77인치 올레드 TV 4K(OLED77M3KNA)의 최저 온라인 가격이 8,292,990원이고 8K(OLED77M3KNA)의 온라인 최저가는 19,869,500원이라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책정될 가능성이 높겠죠.

 

LG 올레드TV 사이즈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선TV 확짝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가격 헉!! 97인치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100인치 가까운 큰 TV(feat. LG)

 

무선TV 확짝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가격 헉!! 97인치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100인치 가까운

LG전자가 TV도 무선시대을 열었습니다.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TV의 주인공은 바로 100인치에 가까운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입니다. 우리 집 75인치 TV가 갑자기 오징어TV가 된 느낌이 드

jongamk.tistory.com

100인치대 대형TV 가격 LG전자 미쳤다!! 118인치 LG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 신제품(LSAL006) 어떤 기능 담았나?

 

100인치대 대형TV 가격 LG전자 미쳤다!! 118인치 LG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 신제품(LSAL006) 어떤 기능

LG전자는 118인치 엘지 매그니트 마이크로 LED TV(LSAL006)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100인치대 TV시대를 알렸습니다. 올레드TV에 집중하던 LG전자는 TV대형화 추세에 맞춰 LED TV를 내세운 것 같습니다. 아무

jongamk.tistory.com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공간 여유(feat. LG전자)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바로 건조가 되는 신생문물입니다. ㅋㅋ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또는 병렬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