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통신사 가족 결합 요금 할인 얼마나 절약될까? 데이터 선물로 알뜰하게 사용해도 좋아

by 핑구야 날자 2024. 3. 18.
반응형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은 개인마다 가정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늘 고민이 되는 것은 고가의 최신 스마트폰 가격 때문에 교체를 망설이게 되는 부분입니다. 매월 지출되는 통신비도 만만치 않아서 가족들이 개별로 사용하던 통신사를 하나로 합치는데도 거의 2년 정도 걸렸습니다. 아무리 계산기를 두들겨 봐도 뻔한 결과가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나름 정한 방법이 수년째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선물 덕분에 큰 도움은 안되지만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어 통신비 절감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신 스마트폰 교체로 인해 계속 통신사 가족결합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쉽지 않은 게 함정이랍니다.

 

 

정답 없는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이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우리 집의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은 가족 요금 결합 서비스와 각종 결합서비스를 활용한 방법입니다. 물론 더 합리적인 통신비 절약방법이 있을 수 있겠지만 우리는 가족요금 결합 서비스와 각종 결합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4인 가족과 어머님 이렇게 5명으로 가족요금 결합 서비스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2명이 빠진 상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최신 스마트폰 교체와 스마트폰 고장으로  통신사 대리점에서 가장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교체하는 방법을 제안받아 교체한 경우였습니다.

 

 

최신스마트폰 교체로 고가의 요금제를 일정기간 사용하고고 통신사 약정할인을 받을 수 없어 큰 의미가 없었지만 저렴한 스마트폰을 구매한 아들은 조건이 없어 괜찮았어요.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한 가족 중 한 명이 몇 달전 약정기간이 끝났고 다시 가족요금 결합서비스로 귀환하기로 했습니다. 다행히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일부 수정되어 번호동시 전환지원금을 받게 되어 최신 스마트폰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 한 명은 약정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3명의 가족의 결합으로 통신비를 절약하고 있고 인터넷을 결합해 통신비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5G 요금제 중 5G라이트(55,000원)를 사용하고 있으며 총 21,120원 할인을 받아 33,880원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할인내역은 가족사랑 유무선결합할인으로 7,370원과 선택약정 25% 할인으로 13,750원입니다.

 

 

나머지 가족들도 7.370원씩 결합할인과 선택약정 25%를 받고 있는데 2018년부터 가족무한사랑(유무선)결합 서비스를 이용했으니 6년째 이용하고 있군요. 인터넷은 월 5,000원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2년이면 약 66만원 정도 절감하는 셈입니다. 1년만 더 사용하면 100만원 정도 절약하는 셈이 됩니다. 그럼 가족 중에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때 도움이 될 만한 금액이 됩니다.

 

 

통신사별 제휴업체 서비스도 결국 통신비 절감

 

매월 사용하는 통신비만 생각하면 부담이 크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통신3사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결국 통신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벌써 9년째 한 통신사를 이용하고 있어 여러가지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 자주 이용하는 것은 데이터 선물하기입니다. 무제한 데이터라도 기본 사용량을 초과하면 속도가 느려지는데 이때 데이터 선물을 해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달 기본 데이터를 초과하지 않아서 고가 요금제를 사용하기는 애매하거든요.

 

 

요즘에는 OTT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면서 데이터 사용량도 늘어나고 있어 통신비 부담도 적지 않은데요. 가족결합은 물론 마음이 잘 맞는 지인들과 함께 묶어서 사용하면 좀 더 합리적인 통신비 절감을 할 수 있겠죠.

 

 

각 통신사의 제휴업체를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결국은 통신비 절감이 되기도 합니다. 올 초에는 영화를 보면서 할인 혜택을 받기도 했습니다. 가끔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 앱에서 어떤 제휴업체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놓치지 않겠죠.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은 당황하면 누구나 속을 수 밖에 없는데요. 가족들과 봄나들이도 즐기면서 부모님께 보이스피싱과 스미싱도 주의하시라고 알려드리고 통신사 가족결합도 설명해 통신비 절감을 해 보시면 어떨까요?

 

6.6인치 최신 중급폰 갤럭시A55와 보급폰 갤럭시A35 카메라와 스펙 비교!! 중학생폰 초등학생폰 찾는다면?(feat.삼성)

 

6.6인치 최신 중급폰 갤럭시A55와 보급폰 갤럭시A35 카메라와 스펙 비교!! 중학생폰 초등학생폰 찾

중급폰 갤럭시A55와 보급폰 갤럭시A35 출시 임박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학생폰이나 초등학생폰을 찾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모아질 듯합니다. 6.6인치 사이즈의 갤럭시A55와 갤럭시A35는 디자인적인

jongamk.tistory.com

2024.03.10 - 스마트워치 신제품 화면이 4mm 커진 구글 픽셀워치3 초광대역센서(UWB) 탑재 기대?

 

스마트워치 신제품 화면이 4mm 커진 구글 픽셀워치3 초광대역센서(UWB) 탑재 기대?

구글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픽셀워치3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기대감이 높이지고 있습니다. 서클타입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중에 갤럭시워치 이외에 신뢰할만한 모델로 구글 워치3가 있지 않

jongamk.tistory.com

구글 폴더블 스마트폰 픽셀 폴드2 두께는 얇고 화면은 커져!! 후면 카메라 스펙보다 디자인 너무 예뻐?

 

구글 폴더블 스마트폰 픽셀 폴드2 두께는 얇고 화면은 커져!! 후면 카메라 스펙보다 디자인 너무

구글의 최신 폴더블폰은 어떻게 출시가 될까요? 픽셀 폴드2가 일부 공개되면서 스펙도 스펙이지만 디자인이 기존 폴더블폰과는 다른 모습이라 살짝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전작의 구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