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6.6인치 최신 중급폰 갤럭시A55와 보급폰 갤럭시A35 카메라와 스펙 비교!! 중학생폰 초등학생폰 찾는다면?(feat.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4. 3. 13.
반응형

중급폰 갤럭시A55와 보급폰 갤럭시A35 출시 임박 소식이 전해지면서 중학생폰이나 초등학생폰을 찾는 학부모들의 관심이 모아질 듯합니다. 6.6인치 사이즈의 갤럭시A55와 갤럭시A35는 디자인적인 차이가 거의 없어 살짝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중급폰, 보급폰이라고 해도 일반인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이해할 수 있게 개인적으로 갤럭시A55를 중학생폰으로 갤럭시A35를 초등학생폰으로 소개한 것이니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물론 고사양의 모바일 게임을 선호하거나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이 인공지능 및 인터넷 없이 동시통역과 같은 기능을 원하는 분이라면 다른 선택을 하시는 게 맞겠죠. 그럼 어디 한 번 볼까요?

 

 

갤럭시A55와 갤럭시A35 비슷해 보여

 

삼성전자가 그동안 소문으로만 알려진 갤럭시A35와 갤럭시A55를 공식적으로 공개하였습니다. 갤럭시A35도 중급폰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일단 갤럭시A55와는 비교가 됩니다.

 

 

그럼 6.6인치 갤럭시A55와 갤럭시A35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큰 차이가 없으면 저렴한 모델로 구매하는 게 맞을 텐데요. 삼성이 그렇게 하지는 않았겠죠.

 

 

다행인 것은 두 모델의 디자인의 차이가 거의 없어 육안으로 쉽게 구별하기 어려워 심적인 부담은 없는 편입니다. 오히려 플래그십 모델과의 차이도 크지 않아 만족도가 높지 않나 싶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두 모델 모두 6.7인치에 도트 스타일의 셀카 카메라로 깔끔한 디스플레이로 보이는 데 충분합니다. 물방을 스타일의 셀카 카메라보다는 개인적으로 더 선호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 카메라로 카메라 섬이 없이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만족스럽고 각과다는 라운드 스타일로 유지해 부드러운 느낌을 갖게 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처럼 각을 더 주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갤럭시A55와 갤럭시A35의 스펙 차이

 

두 모델의 크기와 디자인이 비슷하지만 스펙은 분명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델명을 구분할 이유가 없었겠죠. 갤럭시A55의 스펙을 볼까요.

 

 

Galaxy A55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6.6인치 디스플레이로 120Hz 화면 재생율로 동영상을 몰입도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추세이기도 하고 중급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괜찮은 것 같아요. 디스플레이는 슈퍼 아몰레드를 적용해 LCD 보다 훨씬 야외 시안성을 높여 만족감을 높였습니다. 이번 출시 모델에서도 알  수 있듯이 AP를 스냅드래곤이 아닌 엑시노스를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보다는 성능이 떨어지지만 예전보다는 격차를 많이 좁여 확연한 차이는 없다고 보면 됩니다. 갤럭시A55의 AP는 엑시노스1480 SoC를 탑재했으며 8/12GB RAM, 128/256GB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후면 카메라는 OIS(손떨림방지)를 포함해 50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카메라 그리고 500만 화소 매크로 카메라가 적용된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로 신경을 썼네요. 갤럭시A55의 배터리는 25W 유선 충전을 지원하는 5,000mAh 용량을 지원해 넉넉한 편입니다. 특히 갤럭시 A55는 디스플레이 상단에 고릴라 글래스 빅터스를 사용하고 후면은 유리로 만들었으며  티타늄이 아닌 알루미늄 프레임을 갖추고 있습니다. IP67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갤럭시A35는 6.6인치로 갤럭시A55와 같은 120Hz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습니다. 방수방진도 IP67 등급을 적용해 여기까지는 동일합니다. 다만 후면 바디가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 프레임을 사용했다는 점이 차이가 있으며 AP는 엑시노스 1380 SoC을 탑재하고 6/8GB RAM, 128/256GB 스토리지를 사용해 RAM는 상대적으로 한 단계 낮게 적용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에 OIS(손떨림 방지)가 포함시켰으며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500만 화소 매크로 카메라를 사용하며 셀카는 1300만 화소 카메라입니다. 다행인 것은 배터리용량 및 충전 속도는 동일하며 두 모델 모두 One UI 6.1를 제공하고 OS는 안드로이드14를 사용합니다.

 

삼성 중급형 및 보급형 스마트폰 종류 및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적용되면 좋은 7가지 기능 기대 이유!! 배터리 충전속도와 망원 카메라 개선은?

 

갤럭시Z 폴드6 적용되면 좋은 7가지 기능 기대 이유!! 배터리 충전속도와 망원 카메라 개선은?

넓은 화면의 갤럭시Z 폴드6 출시를 기대하는 이유는 꼭 적용되면 좋은 7가지 기능 때문입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삼성전자의 최신폰 갤럭시Z 폴드6에 대한 업그레이드된 소식을 계속 전해드리면

jongamk.tistory.com

애플 최신 보급형 모델 아이폰SE4 디자인 바뀌나? 올레드 패널 탑재 및 야간 모드 지원 카메라 기대

 

애플 최신 보급형 모델 아이폰SE4 디자인 바뀌나? 올레드 패널 탑재 및 야간 모드 지원 카메라 기

애플의 심플한 디자인과 실속있는 보급형 모델 아이폰SE4에 대한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텐데요. 안정적인 OS과 애플만의 유니크한 디자인 그리고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가격이 매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5 울트라까지 엑시노스2500 칩셋 탑재 전환?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는 갤럭시Z 폴드7

 

갤럭시S25 울트라까지 엑시노스2500 칩셋 탑재 전환?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는 갤럭시Z 폴드7

삼성의 엑시노스 칩셋 적용 모델을 확장하면서 퀄컴의 스냅드래곤과의 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가게 될지 눈에 보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에는 퀄컴 스냅드래곤8 Gen3을 탑재하고 나머지 모델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