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자동차 연료비 부담 줄여 주는 E1제휴카드 7종!! 실속있는 드라이빙 어때?

by 핑구야 날자 2018. 8. 15.
반응형

자동차 연료비 부담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무더위 때문에 자가용에 더욱 의존하게 되면서 늘어나는 유가부담을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은 계속됩니다. 결국 저렴한 주유소나 충전소를 찾게 되지만 인근이 아니면 천원 안팎의 절약한 연료비 마저도 남는 게 없죠. 그래서 좀 더 저렴하다 싶으면 얼마 되지 않아도 바로 연료를 채우게 됩니다. 제휴카드만 잘 활용하면 가까우면서도 저렴한 주유소를 이용한 것 처럼 연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답니다. 친환경 에너지 LPG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E1 제휴카드 7종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 2년전 연료비


제휴카드로 실속있게 


우리 동네에 있는 LPG 주유소의 리터당 가격은 900원을 넘어 904원까지 올랐어요. 헐~~ 예전을 생각하면 어마무시한 가격이죠.




신용카드를 많이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기존카드를 좀 줄이고 이번에 실속있는 제휴카드로 교체하는 것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신용카드에 대한 부담이 있는 분이라면 E1 제휴카드 중 체크카드를 이용해도 되겠죠.


일반인을 위한 E1 제휴카드 4종


E1 제휴카드 중에 신용카드가 6종이나 되는데요. 다양한 신용카드가 있으니 주로 사용하고 있는 카드와 함께 비교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E1 LPG 롯데카드는 LPG 충전시 리터당 87포인트를 적립해 주어 50리터 기준으로 4,350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한 달에 2번 충전을 하면 1년에 10만 포인트가 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하이패스 이용요금 30% 적립과 대중교통 이용요금 10% 적립 그리고 대리운전, 롯데마트, 골프장 이용시 요금 10%를 적립해 줍니다.



E1 LPG KB국민카드는 LPG 충전시 리터당 100원을 적립해 주어 50리터 기준으로 5,000원을 절약해 한 달에 2번 충전을 하면 1년에 12만원의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 이용시 명세서상에 기재된 금액 기준으로 10%를 할인해 줍니다. 또한 오렌지포인트 적립을 해 주는 데 충전금액 1,000원당 일반회원은 4P, 우수회원은 7P를 적립해 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1 현대카드M은 LPG 충전시 리터당 60원을 청구 할인해 주어 50리터 기준으로 3,000원을 절약해 한 달에 2번 충전을 하면 1년에 7만2천원의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1제휴가맹점 1% 오렌지포인트 적립, 일부 제휴 브랜드는 5% 오렌지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E1 제휴 보험료 결제시 결제금액의 1%를 오렌지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E1 IBK기업카드는 LPG 충전시 리터당 60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나 1일 1회, 월 4회, 1회 충전금액 한도 5만원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먼 타지로 이동할 경우 1번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50리터 기준으로 3,000원을 절약해 한 달에 2번 충전을 하면 1년에 7만2천원의 금액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충전금액 1,000원당 일반회원은 4P, 우수회원은 7P의 오렌지포인트를 적립해 주니 참고하시구요. 


오렌지포인트몰 할인은 1일 1회, 월 4회 그리고 이용금액 2만원 한도 내로 10%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쇼핑하는 것 보다는 나누어서 하면 할인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를 위한 E1 제휴카드


E1 개인택시운송사업자 롯데카드는 LPG 충전시 충전금액의 2%를 오렌지포인트로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택시 비우대 E1 충전소의 경우는 1.5%가 적립됩니다.



LPG충전시 LPG면세 및 보조금 혜택도 받을 수 있고 외식업종 관련은 11시~14시 까지 결제를 할 경우 월 5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E1 LPG화물복지 우리카드는 LPG업계 최초로 만들어진 신용카드입니다. 유가보조금 2017년 5월 기준으로 197.97원을 받을 수 있고 천원당 최대 30p의 오렌지포인트를 적립 받게 됩니다.


E1 LPG롯데 체크카드


E1 LPG 롯데 체크카드는 신용카드 보다는 체크카드를 선호하는 분들이 사용하면 되는데요. LPG 충전시 리터당 오렌지포인트 47포인트를 적립해 줍니다. 다만 지난달 이용대금 명세서상 E1 LPG롯데 체크카드 이용대금 20만원 이상 사용해야 합니다.



자동차 연료비 부담을 제휴카드로 낮춰


운전자마다 라이프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E1제휴카드를 선택하는 기준도 차이가 있겠죠. 각 E1제휴카드의 제휴 혜택만 소개해 드렸지만 신용카드 별로 고유의 혜택도 많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판단해 유리한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E1제휴카드를 사용해 사용하면 LPG충전금액에서 1년에 최대 12만원이 넘는 금액을 절약할 수 있어요. 어차피 사용할 신용카드라면 연료비 절약 혜택을 누리면 좋지 않을까요.



단골로 이용하는 E1 충전소에서 다른 충전소에 비해 저렴한 연료비로 충전을 하는 분이라면 더욱 많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겠죠.



올 여름 무더위로 물가도 많이 오르고 유가부담도 계속 증가하고 있어 여러가지로 힘든 시기입니다. 유가부담을 줄여주는 E1제휴카드를 사용해 현명한 소비를 하면 어떨까요. 충전할 때마다 매해 LPG전문기업 E1이 실천하는 뜻 깊은 일에 자연스럽게 동참하게 되니 더욱 좋겠죠.



[관련글]

기아 대형SUV 2018년형 모하비의 심플한 디자인!! 연비보다는 안정성과 편의성에 주목

2018 싼타페TM 프리미엄의 실제 연비 및 크루즈(CRUISE)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SUV LPG차량 올란도 2018 연비는 어떤가? 5인승 LPG 국회 통과로 일반인의 선택이 쉬워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