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스마트폰 보면서 운전하다가 블랙아이스 만나면 큰일!! 눈길운전도 조심해서 즐거운 겨울여행을

by 핑구야 날자 2019. 1. 12.
반응형

스마트폰을 보고 운전을 하는 분도 있고 스키시즌이라 동영상 촬영한다고 고프로나 짐벌을 이용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정말 위험한 일이죠. 요즘 같은 날씨에 오래 전에 경험했던 블랙아이스 관련 사고가 생각나는군요. 분명 눈이 오지 않았기 때문에 아스팔트 도로에도 눈이 보이지 않았고 결빙도 보이지 않았어요. 그런데 코너를 돌 때 속도를 줄인다고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평상시와는 달리 차가 미끄러지면서 회전을 하는 겁니다. 그 당시 말로만 듣던 블랙아이스를 경험해보니 아찔했었답니다. 여러분도 요즘처럼 온도가 내려가는 겨울철에는 더욱 조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간혹 정차 중에 신호가 바뀌었는데도 일정 시간 이상을 출발하지 않는 앞차를 보게 됩니다. 십중팔구는 스마트폰을 보고 있더라구요. 본인은 잠깐일지는 모르지만 바쁜 운전자의 입장에서는 열받는 상황이죠.




그런데 정차를 하고 뭔가 확인이 되지 않았는지는 몰라도 스마트폰을 내려 놓지 않고 보면서 저속으로 일정 거리를 운전하는 거 있죠. 어떻게 아냐구요. 방향을 바꿔서 운전자를 보면 한 손에 스마트폰을 들고 있는 게 보이거든요.



사고는 순간이고 스마트폰을 잠깐 본다고 본인은 생각할지는 몰라도 정말 아찔한 상황을 당해봐야 얼마나 위험한지 알게 될 겁니다.



요즘처럼 스키시즌에는 주말이면 스키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많은데요. 보드를 타지만 낙엽을 벗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요. 낙엽을 오래 타서 오히려 변형된 스타일로 나름 스피드를 즐긴답니다. 제대로 배운게 아니라 뒹굴면서 직장 동료에게 배운거라 ㅋㅋ



그런데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분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는 거 있죠. 고프로를 주로 많이 사용하는데 간혹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분도 있도 더러는 영상이 흔들리지 않게 하려고 짐벌을 장착하기도 합니다. 오즈모 포켓이 새로 나와 휴대성이 좋다보니 더욱 위험한 스키를 타는 경우도 있을 듯 합니다.



운전을 하는 분들은 스키시즌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 미리미리 준비하는 게 좋은 데요. 예를 들면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을 적정하게 맞추는 것은 기본이고 스토우 체인이나 스프레이체인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겨울철 스키장으로 가는 길은 예상치 못한 상황을 만나게 될 수도 있거든요. 눈길운전은 늘 조심해도 어떻게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기기도 하가든요. 눈길운전 사고는 본인만이 아니라 다른 차량과도 접촉사고 및 충돌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겨울철 타이어 공기압, 스노우체인, 스프레이 체인 등등을 체크하고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2의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빠른 조치가 중요합니다. 삼각대도 늘 비치하고 다녀야 하는 이유입니다.




또 하나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전화번호를 꼭 입력해 떠나기 전에 챙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폭설로 차량 고립이; 되거나 베터리 방전 방지, 긴급출동 그,리고 무료 견인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에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CM(Cyber Marketing)상품을 취급하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인기 입니다. 다음달 말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중에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 교체하려고 하는데요. 기존에 가입한 보험보다 저렴하고 다양한 할인혜택이 많아서 바꾸지 않을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자세히 확인하기)



국내스키장을 주로 이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일테데요. 잠시 정차시라도 스마트폰을 보거나 스키를 잘 탄다고 스마트폰이나 고프로로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내려오는 경우는 없어야 하겠습니다. 

[관련글]

싼타페TM 문콕 방지법과 신차 구매 비용 연말정산 신청 가능한지 알아보는게 스마트 라이프할 수도

2019 렉스턴 스포츠 칸 2.2 디젤 파이오니아X 가격 착해!! 적재용량 24.8%증가로 레저활동 제대로

현대 대형SUV 2019 팰리세이드의 최첨단 IT기술을 적용한 안전사양과 연비 그리고 트림별 가격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