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기가 와이파이증폭기(ipTIME Extender-GIGA)의 WPS만 누르면 WiFi 확장 끝!! 무선확장 테스트 결과는?

by 핑구야 날자 2019. 1. 30.
반응형

기가 와이파이증폭기(ipTIME Extender-GIGA)가 필요할 경우가 있는데요.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무선네트워크를 사용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경우들이 발생하는데요. 일반인들은 무선신호가 잡히지 않으면 무선공유기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추가로 설치하기도 하는데요. 상황에 따라서는 올바른 방법일 수도 있지만 간혹 애매한 무선공유기를 놓기 애매할 수도 있습니다. 바로 이런 상황에서 아이타임의 기가 와이파이증폭기(ipTIME Extender-GIGA)를 사용해 보시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어요. 추가로 랜선 작업을 할 필요도 없이 전원 플러그만 있으면 되니까요.



와이파이증폭기 개봉기와 설치 장점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의 구성품은 특별히 나열할만한 것이 없습니다. 그만큼 심플하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은 본체만 있는 이유는 어댑터 일체형이기 때문입니다. 별도의 어댑터가 있으면 설치시 여러가지로 번잡스럽거든요.



전원플러그가 본체와 결합이 되어 있어 콘센트나 멀티탭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기 대문에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괜찮아요.



WPS버튼은 2개(5G WPS, 2.4G WPS)가 있고 유선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 설치 공간의 구조나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무선공유기의 상황에 따하 사용하면 됩니다.



상단에는 상태LED가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증폭기의 적정한 위치는 상태LED의 연결 상태표시를 확인하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에는 유선랜 기가포트도 1개 있고 바로 아래에 전원 레버가 있습니다. 그리고 안테나는 2개입니다.



본체에 플러그가 돌출이 되어 있는 이유는 발열을 고려했기 때문입니다. 플러그와 본체의 간격을 통해 통풍구에서 나온 열을 효과적으로 발산할 수 있거든요.


무선확장을 해주는 와이파이증폭기 사용방법


와이파이증폭기는 무선신호가 약할 때 WiFi를 확장하여 무선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비용절감도 될 수 있겠죠.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는 가정이나 호텔 그리고 소규모 사무실등에서 범위 제한 없이 무선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방법도 않은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선공유기 중에 데드존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무선공유기의 WPS버튼과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의 WPS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어렵지 않죠.



5G WPS와 2.4G WPS 중에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혹시 WPS버튼을 눌렀는데도 무선 연결이 안되면 거리를 좁히면서 적정한 위치를 찾아야 합니다.



무선공유기에 WPS버튼이 없으면 PC에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를 연결하고 Web관리도구를 이용하여 익스텐더 설정을 하여 WiFi확장을 할 수도 있어요.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에는 유선랜포트가 1개 있는데 기가포트입니다. 혹시 유선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연결해서 바로 무선공유기로 사용할 수 있죠.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는 PC, 스마트TV, 노트북 그리고 게임기 등에 연결하면 무선랜카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습니다.



ipTime 앱이나 웹으로 간편하게 설정


안드로이드폰은 물론 아이폰에서 『ipTIME Ext』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WiFi확장을 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에 WPS버튼이 없는 경우도 있고 PC가 없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수월하게 설정을 할 수 있어 좋아요. IT전문가의 도움이 없어도 직관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어렵지 않아요.



이젠 간편하게 스마트폰에 설치된 『ipTIME Ext』앱으로 기기 설정 및 동작 상태를 더욱 편라하게 관리할 수 있겠죠.



앱하고 친하지 않는 분이라면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의 WiFi 리스트에서 iptime_extender_setup을 선택하면 됩니다.



2,5Ghz 또는 5Ghz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 바로 아래 무선확장방식에서 사용하고 있는 무선공유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무선공유기의 비밀번호와 관리자 계정을 입력하면 됩니다. 관리자 계정은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렵지 않아서 편한 방법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를 밴치비로 측정


과연 무선신호를 확장해서 얼마나 안정적으로 속도를 낼 수 있는지 궁금했어요. 일단 거실에 무선공유기가 있어 데드존이나 신호가 약한 곳을 찾아 보았어요.



적정한 위치는 상태표시 LED를 확인하여 찾는 게 제일 좋겠죠. 우리는 화장실이 제일 약하더라구요. 가정에서는 위치가 뻔하기 때문에 무선확장 전후로 속도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중요하겠죠.



더구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무선공유기는 아이피타임 8004NAM(쿼드코어)로 성능이 좋은 걸 사용하고 있어 데드존을 찾아 무선확장을 테스트 하기 어려웠어요.



그래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공유기로 와이파이공유기의 무선확장을 테스트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Wi-Fi 신호가 2개 잡히다가 3개가 잡히다가 그러네요.,



무선신호가 약한 곳에서 밴치비로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24.2Mbps가 나왔네요. 좀 더 나오기도 하고 덜 나오기도 했어요.



일단 무선확장시킨 WiFi로 변경을 하였어요. U+NetEBB3_5G가 확장명이고 U+NetEBB3는 기존에 사용하던 메인 무선공유기의 커넥션이름입니다.



그렇다면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를 설치하고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해 볼까요. 44.2Mbps가 나왔네요. 20Mbps가 더 빠르네요. 확실히 무선확장이 잘 되는군요.



아이피타임의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는 미디어텍사의 580MHz의 고속 CPU가 내장된 최신 SoC인 MT7628A를 사용하고 DDR2 64GB 메모리를 사용하여 끊김없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커들을 차단하기 위해 관리자 페이지 접속시 CAPTCHA CODE를 추가해 코드를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어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와이파이증폭기(Extender-A3)는 콘센트나 멀티탭만 있으면 꽂아서 무선공유기와 함께 WPS버튼만 누르면 사용할 수 있으니 너무 편하고 무선신호가 약한 곳에서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관련글]

인터넷 속도가 빠른 아이피타임 A8004T!! 256MB메모리 장착하고 발열에 강한 무선공유기

아이피타임 A9004M 사용후기!! 트라이밴드 기가와이파이 무선공유기의 성능에 놀라

5G 통신속도가 되면 무엇이 달라질까? 유플러스 5G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