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최신 노트북 LG 그램 투인원 14인치(14T990)의 특징과 모델별 가격 차이와 욕심나는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19. 1. 31.
반응형

최신 노트북 LG 그램 투인원 14인치가 한국과 미국에 동시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내장된 와콤 최신 스타일러스 펜을 보니 삼성노트북 Pen S가 생각이 나네요. LG 그램 투인원 14인치의 특징을 포함해 모델별 차이는 무엇인지 정리해 보면서 살짝 욕심이 나더라구요. 지난번 LG 그램 17도 욕심이 났는데 삼성노트북 Pen S도 갖고 싶고 LG 그램 투인원 14인치도 갖고 싶네요. ㅋㅋ 맥을 사용하는데 배터리가 너무 빨리 없어져 고민 중에 있거든요. 아마도 14인치와 17인치의 사이즈에 대한 선택도 만만치 않은 고민이 될 수 있을 지 모르겠군요. 그나저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 것이 복병입니다.



LG 그램 투인원 14인치의 특징


LG전자가 그램을 통해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상당한 재미를 봤을 텐데요. 인기도 여전하구요.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보면 최근 삼성 최신 노트북 Pen S를 견제하기 위해 최신 노트북 LG 그램 투인원을 출시한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LG 그램 투인원 14인치는 삼성 최신 노트북 Pen S와는 좀 다른 게 있는데요. 15인치 삼성노트북 Pen S의 무게는 1560g이고 LG 그램 투인원 14인치는 1145g으로 인치를 감안하더라도 LG 그램이 더 가볍습니다.


▲ LG그램 17


LG 그램 투인원은 노트북과 태블릿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삼성노트북 PenS는 그램17과 마찬가지로 노트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투인원을 컨버터블 노트북으로 불리는 이유는 노트북과 태블릿을 하나로 결합했기 때문인데요. 스마트폰의 터치 디스플레이에 익숙한 습관 때문에 터치 기능을 적용한 14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의 LG 그램 투인원이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터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다보니 일반 노트북도 자꾸 화면을 터치하게 되는 거 있죠. 습관이 참 무서운 거 같아요. 그리고 360° 회전이 가능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G그램 17보다 좀 더 관심이 가는 부분이 터치 기능 때문입니다. 그런데 가격대가 거의 비슷해 살짝 고민이 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삼성노트북 Pen S 15인치처럼 LG 그램 투인원 14인치도 와콤의 최신 스타일러스 펜을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투인원의 스타일러스 펜의 압력은 4,096단계를 제공하고 펜 기울기와 방향까지 인식해 글씨나 선을 더욱 세밀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신 노트북 LG 그램 투인원은 14인치이기는 하지만 전체 크기는 13.3인치와 비슷한 크기입니다. 대신 베질을 줄여서 14인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무게도 1.145g으로 작고 가벼운 휴대성이 대학생들에게 더욱 인기가 많을 것 같아요.




그 밖에 최신 신텔 8세대 쿼드코어와 최신 DDR4 메모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SSD를 추가로 장착할 수 있는  슬롯과 LG 그램 17처럼 지문인식을 사용할 수 있는 전원 버튼도 있어요. 배터리는 72W입니다.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한 밀리터리 스펙(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을 가지고 있어 내구성은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LG 그램 투인원 14인치 모델별 차이


최신 노트북 LG 그램 투인원 14인치는 14T990-GA70K, 14T990-GA50K, 14T990-GA30K 등 3가지 모델이 있으며 스펙과 가격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LG 최신 노트북 LG 그램 투인원과 LG 그램17은 2019년 CES 혁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리고 LG전자는 3월 말까지 LG 그램 투인원을 구입하면 2019 그램 오피스 밸류팩(한컴오피스 2018 등)과 전용 파우치를 선물로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큰 화면과 가벼운 무게의 최신 노트북 LG 그램 17!! 17인치 노트북을 갖고 싶게 만드는 특징은?

접이식 스마트폰과 5G 스마트폰 시대 오나? 샤오미 폴더블폰과 오포 폴더블폰으로 보는 중국 기세

5G 전용 스마트폰 LG G8 ThinQ의 베이퍼 체임버 방식의 효과와 베터리 용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