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자세한 후기에 앞서 직접 보고 놀라웠던 3가지 특징

by 핑구야 날자 2019. 2. 18.
반응형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정리하기 전에 런칭 행사에서 직접 보고 놀라웠던 3가지 특징을 먼저 전해 드릴까 합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이 달라야 얼마나 다를까? 너무 쉽고 간단하게 생각했던 조명등에 대한 이미지는 런칭 행사가 끝나고 확실히 달라지게 되었답니다. 디자인에 대해 여러가지 의견이 있었지만 호불호의 문제이고 인테리어와의 조합을 통해서 판단을 할 부분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가격에 대한 부분은 사이먼 크로스의 설명을 듣고 납득 포인트를 찾게 되었습니다.



다이슨은 어떤 기업인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관련 런칭행사가 시작하기 전에 영상을 통해서 다이슨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은 영국의 기술기업으로 먼지봉투가 없는 진공청소기라는 아이디어를 낸 한 청년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그 청년의 이름이 바로 제임스 다이슨입니다. 결국 다이슨은 창업자의 이름이라는 말이겠죠.



26년의 역사를 가진 다이슨의 직원 수는 약 11,500명이며 엔지니어는 절반이 넘는 5,863명으로 전 세계 82개국으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다이슨은 디지털 모터, 에어 멀티플라이어™ 등 새롭고 차별화된 기술 개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다이슨의 런칭행사는 제품에 참여한 엔지니어나 디자이너로부터 직접 설명을 듣고 질문도 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라는 게 특징입니다.



이번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런칭행사에서는 다이슨 본사 연구 디자인 개발 부서의 라이팅 및 프로페셔널 선임 디자이너 사이먼 크로스로부터 자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이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은 데스크형과 플로어스탠드형 등 2가지 모델과 화이트/실버 & 블랙 등 2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데스크형 화이트/실버 & 블랙

▲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플로어스탠드형 화이트/실버 & 블랙



60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의 비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데스크형)의 가격은 66만원,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플로어스탠드형)은 96만원입니다. 성능과 내구성 그리고 디자인에 대한 설명을 듣고 가격에 대한 납득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은 60년을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놀라운 일이죠. 조명에서 발생하는 발열은 내구성과 직결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결했는지 무척 궁금했어요.



해결은 바로 히트 파이프 기술 때문입니다. 히트 파이프 내부에 물방울 하나가 들어가 있어 열이 발생하면 물방울이 증발하면서 열을 식히고 모세관 현상에 의해 다시 물방울로 응결이 되는 것입니다.



연속 냉각 사이클로 발열을 식히는 히트 파이프 기술을 통해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의 밝기와 빛의 품질이 60년 동안 유지되는 것이죠. 참고로 곧 출시 될 5G 스마트폰도 바로 히트 파이프 기술이 적용되어 발열을 해결하게 됩니다.


인공위성이 전송하는 백만 개 이상의 자연광


두 번째로 놀란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에 적용된 기술은 자연광 추적 기술입니다. 런칭 현장에서 시연을 통해 빛의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은 하루 중 각각 다른 시간대에 인공위성이 전송하는 백만 개 이상의 자연광의 상태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간과 날짜 및 위치에 맞는 고유의 알고리즘으로 자연광의 색 온도와 밝기를 제공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을 사용하면 따뜻한 색 온도의 LED 3개와 차가운 색온도의 LED 3개를 결합해 2700~6500 켈빈(K)의 자연광 색온도를 재현하여 밤에도 자연광을 사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이슨 링크 앱으로 편리하게 사용


자동으로 자연광을 제공하지만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자의 일상생활에 맞게 조명을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과 연결된 다이슨링크 앱으로 사용자의 지역, 나이, 업무, 일과 및 자연광에 맞게 빛의 출력을 조절해 최적화된 조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절하지 않고 손쉽게 상황에 맞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Auto 기능을 사용해도 되지만 사용자에 따라서 최적화된 조명은 다를 수 있으니까요.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은 1000룩스 이상의 밝기, 눈부심 방지 그리고 낮은 깜빡임으로 보다 비주얼 정밀성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부스트모드, 휴식모드 그리고 집중모드 등 다양하게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은 다이슨 최고 엔지니어이자 조명 발명가인 발명가인 제이크 다이슨의 작품으로 기존 조명의 수명이 길지 않은 점과 외형에만 신경을 쓴 조명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출발했다고 합니다. 90명이 넘는 엔지니어들이 2년여에 걸친 개발 기간 동안 892개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한 끝에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을 만들게 된 것이라고 하니 놀랍죠.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 런칭행사에 참여하면서 60년의 내구성과 자연광 추적기술에 놀랐습니다. 물론 60년간 사용하게 될 지는 의문이지만 그 만큼 내구성에 자신이 있다는 의미로 해석했습니다. 앞으로 직접 다이슨 라이트사이클™ 테스크 조명™을 사용하면서 자연광에 대한 매력을 느껴보고 소비자 입장에서 장점과 단점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삼성 최신 완전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드(SMR170L)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무선 충전 괜찮네

최신 스마트폰 노키아9 퓨어뷰 후면카메라 9개야 5개야!! 노키아가 카메라 렌즈 특화로 부활할까?

아이폰11 후면 트리플 카메라 장착과 배터리 용량 추가 그리고 5G 아이폰11과 가격 인하 가능할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