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8 씽큐 개봉기!! 리시버 홀이 없는 신박한 디자인과 놓칠 수 없는 사전예약 혜택

by 핑구야 날자 2019. 3. 18.
반응형

LG G8 씽큐 개봉기를 통해서 디자인과 빨리 사용해 보고 싶은 기능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단 달라진 디자인과 추가된 첨단 기능들이 일반인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게 될 지 기대가 됩니다. 스냅드래곤 855를 사용하면서도 동급의 최신 스마트폰보다 가격적인 부담을 줄여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입니다. 스마트폰의 가격이 내릴 만도 한데 출시될 때마다 올라 100만원을 넘는 것은 기본이고 200만원이 넘는 스마트폰도 있으니 말이죠. LG G8 ThinQ는 최신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855를 사용하면서 897,600원의 출고가로 결정이 되었답니다.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LG G8 씽큐 개봉기와 스펙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LG G8씽큐 개봉기를 통해 구성품과 스펙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박스는 기존과 같은 스타일로 색다른 점은 없습니다.




LG G8씽큐의 컬러 뉴 오로라 블랙과 뉴 모로칸 블루 그리고 카민 레드 3종으로 되어 있어요. 역시 카민레드가 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뉴 모로칸 블루와 고민한 끝에 ㅋㅋ



구성품은 LG G8 씽큐, 설명서, 융, 이어폰, 충전세트 그리고 OTG, 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어모션, 핸드아이드 그리고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와 구글 어시스텐트 버튼이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외형의 모습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고 느낌이 그래서 그런지 컬러가 더 짤 뽑힌 것 같네요. 스펙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 6.1인치 19.5:9 P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 (3120 x 1440 / 564ppi)

프로세서 : Qualcomm® Snapdragon™ 855 Mobile Platform

RAM / ROM : 6GB RAM / 128GB ROM / MicroSD(up to 2TB)

카메라 : 후면- 12MP일반각/16MP초광각/12MP 망원, 전면- 8MP 일반각/Z카메라(ToF)

사운드 : 붐박스 스피커/디스플레이 스피커/32-bit Hi-Fi Quad DAC/DTS:X 3D 입체 음향

배터리: 3,500mAh (일체형)

크기(mm) : 151.9 x 71.8 x 8.4 mm

무게(g) : 167g

디자인 : 언더 글래스 디자인

색상 :  뉴 오로라 블랙/뉴 모로칸 블루/카민 레드

생체인식 : 핸드 아이디(정맥인증)/페이스 언락/지문인식

AI : Google 어시스턴트/Google 렌즈/AI 카메라/SmartThinQ

기타 :  LG 페이/뉴세컨드 스크린/IP68 방수방진/MIL-STD-810G 통과/HDR10/원거리 

         음성인식/ Qualcomm Quick Charge™ 3.0 Technology(4.0 호환)/무선 충전/FM라디오



디자인이 더욱 신박해진 이유


LG전자가 출시하는 최신 스마트폰들의 디자인이 점점 예뻐지고 있는 것 같아요. 물론 가끔 중급 폰 중에는 취향에 맞지 않는 디자인도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LG G8 씽큐 디자인의 큰 특지은 후면 카메라가 돌출 되지 않은 언더 글래스 디자인이라는 부분입니다. 특히 쌩폰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더 만족할 것 같아요.



카툭튀를 없애 후면이 4면 벤딩 공법까지 적용되어 매끄러운 바디로 심플한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대신 전작보다 0.5mm 두꺼워졌지만 육안으로는 차이를 못 느끼겠어요.



전면은 수신부에 있던 리시버홀이 없어져 디자인에 더욱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리시버 홀이 없어진 이유는 디스플레이에서 사운드를 들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빨리 사용해 보고 싶은 기능


LG G8 씽큐 개봉기를 보셔서 알겠지만 더 예뻐진 디자인과 색다른 기능들이 추가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빨리 사용해 보고 싶은 기능이 있어요.



별도의 터치나 음성 명령이 없이 제스처만으로 한번에 스마트폰을 동착시킬 수 있는 에어모션입니다. 모바일 미디어데이에서 사용해 보기는 했지만 처음 사용했던 것이라 당황했거든요. 뭐든 처음에는 다 그렇잖아요.



3D얼굴인식, 정맥인식을 활용한 핸드 아이디, 손가락을 모으는 동작으로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에어 캡처 그리고 디스플레이에서 들리는 사운드 등입니다.



놓칠 수 없는 사전예약 혜택


LG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LG G8 씽큐의 출시일은 3월22일로 사전예약이 진행 중입니다. 따라서 출시 이후보다는 사전예약을 통해서 구매하는 게 더 이득입니다.



사전 예약 신청기간은 오는 3월21일까지입니다. 그리고 3월22일부터 3월28일까지 개통을 하게 되면 3월22일부터 4월30일까지 사전예약 혜택을 신청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통신사별로 LG G8 씽큐 사전예약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사용 중인 통신사에서 별도로 확인하고 챙기시면 됩니다. LG전자가 제공하는 LG G8 씽큐 사전예약 혜택은 2가지입니다.



2020년 3월28일까지 1년간 액정파손시 무상수리를 해줍니다. 전작에 비해 저렴해졌는데 액정 무상 수리라니 대박이죠. 두 번째는 전용 점품 슬린 케이스 6종 중에 한가지를 받을 수 있어요.. LG G8 씽큐의 다른 전용 케이스 보다 카카오 프렌즈 케이스의 인기가 더 많겠는데요.


사전예약 구매혜택 자세히 보기


LG G8 씽큐는 올레드 디스플레이 교체와 첨단 기능 추가로 가격 상승 요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쟁사의 최신 스마트폰보다 최고 16만원이 더 저렴해 구매 부담이 확 줄었습니다. 부담을 좀 더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제휴카드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SKT/ KT 최대58만원 , LGU+ 60.4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관련글]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와 U+ 5G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직접 사용해 보니

갤럭시S10요금제 선택과 활용으로 삼성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도

갤럭시S10과 LG G8 씽큐의 지문인식을 포함한 다양한 생체인식!! 실용성의 미묘한 차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