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8 스펙 달라진 점과 유플러스만의 LG V50 무상교체 슈퍼찬스를 조건을 활용하면

by 핑구야 날자 2019. 3. 21.
반응형

LG G8 스펙 달라진 점을 위주로 LG 최신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까 합니다. LG G8은 5G 스마트폰 보다는 안정화된 LTE 단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좋을 듯 합니다. 5G 통신망이 전국적으로 안정화 되려면 시간이 필요하지만 그렇더라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각 통신사별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 LG G8은 어떤 혜택이 있는지 벌써 알아 보셨을 텐데요. 유플러스가 어떤 사전예약 혜택이 있는지 알아보고 LG G8 개봉기와 달라진 점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특히 에어모션과 정맥인식기능 그리고 달라진 디자인도 눈 여겨 볼만 했습니다.



LG G8 개봉기 및 디자인


유플러스에서 LG G8를 어떤 컬러로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카민레드로 결정했답니다. 너무 매력적인 컬러거든요. 다른 컬러 중에서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그동안 카민레드만 사용하면서 폭 빠져서 ㅋㅋ




LG G8 스펙에 앞서 구성품을 먼저 보는 게 순서겠죠. LG G8, 융, 설명서, 이어폰 및 여분의 이어팁, 충전세트 그리고 OTG와 핀이 있었습니다.



LG G8의 디자인에서 가장 큰 특징은 후면의 카메라가 튀어 나오지 않았다는 겁니다. 일명 카툭튀가 없어져 쌩폰으로 사용하거나 카메라가 튀어 나온 것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분들에게는 더욱 환영 받겠죠.



대신 전작에 비해 0.5mm 두꺼워 졌지만 큰 차이는 느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언더 글래스 디자인과 카민레드의 감각적인 컬러가 두께에 대한 미세한 심미적인 차이를 충분히 커버 한답니다.



전면에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바로 수화부에 있던 리시버홀이 없어졌다는 겁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의 수화부와 사진의 빨간 원 안의 모습을 비교해 보시면 쉽게 차이점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전화를 어떻게 받냐구요.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기능이 추가되어 화면 어디에서나 소리가 들리게 되었거든요. 신기신기~~



그 밖에 사이드는 특별하게 변함이 없는 모습입니다. LG G8 볼륨버튼 위에 있는 작은 홀이 달라진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작은 구멍은 내부 기압을 맞춰주기 위해 공기가 빠져나가는 구멍이랍니다. 리시버 홀이 없어져서 생긴 것이니 참고하세요.


LG G8 업그레이드 된 스펙과 특장점


LG G8 스펙에서 보면 일단 퀄컴 스냅드래곤 855을 사용하여 경쟁사들의 스마트폰과 같은 프로세서입니다. 6GB의 램과 128GB의 롬으로 여유있는 메모리와 1TB까지 확장되는 외장메모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 6.1인치 19.5:9 POLED 풀비전 디스플레이 (3120 x 1440 / 564ppi)

프로세서 : Qualcomm® Snapdragon™ 855 Mobile Platform

RAM / ROM : 6GB RAM / 128GB ROM / MicroSD(up to 2TB)

카메라 : 후면- 12MP일반각/16MP초광각/12MP 망원, 전면- 8MP 일반각/Z카메라(ToF)

사운드 : 붐박스 스피커/디스플레이 스피커/32-bit Hi-Fi Quad DAC/DTS:X 3D 입체 음향

배터리: 3,500mAh (일체형)

크기(mm) : 151.9 x 71.8 x 8.4 mm

무게(g) : 167g

디자인 : 언더 글래스 디자인

색상 :  뉴 오로라 블랙/뉴 모로칸 블루/카민 레드

생체인식 : 핸드 아이디(정맥인증)/페이스 언락/지문인식

AI : Google 어시스턴트/Google 렌즈/AI 카메라/SmartThinQ

기타 :  LG 페이/뉴세컨드 스크린/IP68 방수방진/MIL-STD-810G 통과/HDR10/원거리 

         음성인식/ Qualcomm Quick Charge™ 3.0 Technology(4.0 호환)/무선 충전/FM라디오



스펙에서 LCD 대신 올레드를 사용하고 첨단 기능이 추가되는 등 가격인상 요인이 있습니다. 그런데 LG G8 출시가는 897,6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경쟁사 최신 스마트폰보다 최고 16만원이 저렴한 80만원대로 과감한 결정을 해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주었습니다.



LG G8의 특장점 중 3가지를 살펴보고 나중에 좀 더 디테일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음성인식과 지문인식은 기본이고 얼굴인식을 통해 화면잠김을 해제할 수 있는데 잘 동작해 권하고 싶네요. 특히 정맥인식을 통해 생체인식 기능을 다양화 해서 선택의 폭을 넓혀 주었습니다.



장갑을 사용했을 때는 얼굴인식으로 마스크를 썼을 때는 지문인식으로 화면 잠금을 해제하면 됩니다. 그리고 충전을 할 때다 스마트폰을 잡을 수 없는 상황에서는 손바닥만으로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 정맥인식을 사용하면 됩니다. 너무 편하겠죠.



손짓으로 마술 부리듯이 스마트폰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에어모션은 약간의 익숙함을 필요로 하는데요. 개봉하고 몇 번 해보니 쉽더라구요.



전면의 Z카메라 부분에서 약 10 ~15Cm 높이에서 손을 살짝 올려 놓으면 에어모션바가 나타나고 바로 손짓을 하면 음악이나 유튜브를 실행시킬 수 있어요.



물론 손짓으로도 볼륨 조절이 가능한데요. 볼륨레버를 돌리는 듯 손짓을 하면 되니 너무 신기한 거 있죠. 스마트폰을 잡을 수 없는 상황~~ 예를 들면 요리를 한다던지 아니면 한 손에 뭔가 쥐고 있는 상황에서 말이죠.



전화가 오면 에어모션으로 연결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스피커폰으로 연결이 되어 너무 편하게 통화를 할 수 있답니다. 일상이 마술 같은 그런~~ 느낌도 갖을 수 있겠죠.


LG G8 사전예약 혜택과 유플러스의 슈퍼찬스


LG G8을 사전예약을 하면 제조사 혜택으로 2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2020년 3월28일까지 액정이 파손이 되면 1년 1회에 한해서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 3월28일까지 개통을 하고 3월22일부터 4월30일까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반드시 스마트월드앱을 통해 사전예약 혜택 신청을 해야 하니 기억하시구요,



다음은 LG G8을 일반구매하고 4월30일까지 개통하면 LG G8 전용케이스 6종 중에 1개를 선택하면 무상으로 제공받게 됩니다. 선택은 스마트월드 앱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G8을 유플러스에서 구매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80만원대의 LG G8의 구매가격이 부담이 된다면 제휴카드를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스마트 플랜 BigPlus신한카드를 프로모션 기간(3/22 ~ 5/31)에 조건에 부합하면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추가로 최대 60.4만원을 추가 할인 받게 되니 참고하시구요.



유플러스만의 G8 단독혜택이 있는데요. 이른바 G8 The 슈퍼찬스입니다. 쉽게 말하면 LG G8을 구매하고 슈퍼찬스에 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보장기간 내에 V50(5G)으로 기기변경 후 기존 LG G8(LTE)를 반납할 경우 출고가의 최대 100%를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 LG V50


유플러스의 슈퍼찬스 가입기간은 LG G8 출시일부터 9일 동안 (19. 3. 22~ 19. 3. 30) 입니다. 그리고 보장기간은 LG V50(5G) 출시일부터 10일 동안입니다. LG V50 출시일이 확정되면 꼭 메모해 두어야겠죠.



다만 조건은 슈퍼찬스 이용료 35,000원 (VAT포함)을 1회 납부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용료 35,000원 및 자기 부담금 15,000원은 멤버십포인트로 전액 차감하면 실제 발생되는 부담금은 없습니다. 다만 반납하는 G8(LTE) 단말기의 상태에 따라 반납이 불가하거나 고객 추가 부담이 발생할 수 있지만 잘 사용하시면 큰 문제가 없겠죠.

[관련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