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8 씽큐의 핸드아이디 사용방법을 비롯한 다양한 생체인식 기능과 에어모션 쉽게 사용하는 벙법

by 핑구야 날자 2019. 3. 30.
반응형

LG G8 씽큐은 다양한 생체인식 방법으로 멀티아이디를 사용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LG전자가 LG G8 씽큐에 생체인식 방법으로 정맥인식을 새롭게 적용하였습니다. 멀티아이디를 제공하기 때문에 화면잠금 헤제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편허게 사용하고 있어요. 물론 얼굴인식이 편한 분도 있고 지문인식이 편한 분도 있죠. 한 동안 이슈가 되었던 홍채인식 그리고 음성인식도 화면잠금 해제를 할 수 있었죠. 여러분은 정맥인식, 얼굴인식, 홍재인식, 지문인식 그리고 음성인식 등 어떤 생체인식 방법을 사용하고 있나요. LG G8 씽큐에서 제공된 생체인식은 정맥인식, 얼굴인식, 지문인식 그리고 음성인식등이 있습니다.



생체인식 중 어떤 방법이 편할까?


LG G8 씽큐의 다양한 생체인식 방법 중에 어떤 게 제일 편한지 질문을 받는다면 사용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대답할까요. 화면잠금을 해제할 때 다양한 생체인식 종류와 사용자의 익숙함에 따라 차이가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있을 때는 한 손으로 후면에 있는 지문인식 센서에 검지를 대는 게 제일 편하구요. 다음은 얼굴인식이 편했어요. 물론 얼굴인식이 더 편한 분도 있겠죠.



손을 사용하기 귀찮을 때는 OK Google이라고 말하면 되는 음성인식이 편한데요. 적용된 폰이 있었는데 LG G8 씽큐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폰을 손에 쥐고 있지 않을 경우는 새롭게 적용된 정맥인식이 편했는데요. 지문인식 만큼의 생체인식 속도가 되면  더 없이 좋을 것 같아요.


핸드아이디의 원리와 사용방법


손바닥의 혈관 정보를 활용한 새로운 생체 인증 기술로 신체 내부 정보라는 특성상 위변조가 어렵기 때문에 지문인식처럼 사용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게 될텐데요.



LG G8 씽큐의 다양한 생체인식 방법은 설정을 통해서 사전에 정맥이나 지문 그리고 얼굴과 음성을 저장해야 합니다. 그래야 저장된 생체정보와 사용자의 생체정보를 비교해 화면잠금 해제를 하겠죠.



다른 생체인식 방법은 그 동안 지속적으로 적용 해왔으니 이번에는 세계 최초로 Z 카메라를 활용한 정맥인식 기술을 적용한 LG G8 씽큐의 핸드아이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아이디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설정 > 자금화면 및 보안에 보면 생체인식 메뉴가 있어요. 지문, 페이스 언락 그리고 핸드아이디가 있습니다.



핸즈아이디를 누르면 Z카메라가 작동이 되고 화면에 보이는 원 안에 손바닥을 대면 노란색 원이 나옵니다. 그러면 손바닥을 그대로 직각으로 내리면 저장이 됩니다. 2번 저장하게 되어 있습니다. 양손이 정맥인식이 저장되도록 업그레이드가 되면 더 편할 것 같아요.



참고로 Z카메라는 ToF센서와 적외선 조명의 조합으로 사물의 거리, 깊이를 입체적으로 정밀하게 인식하여 빛이 없는 어두운 곳이나 야외에서도 인식률이 뛰어납니다.



화면잠금상태로 되어 있는 LG G8 씽큐 전면의 Z카메라 부분에 10~15cm 위치에 손바닥을 대면 정맥인식을 통해 화면잠금이 해제가 되어 바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페이스언락은 3D 얼굴 인증 기술을 채택하여 기존 2D 얼굴 인식 대비 보안성이 높고, 밝은 곳 뿐만 아니라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 지문인식 센서를 통해 지문인식을 할 수 있는데 양손을 모두 저장할 수 있어 편합니다.



마술을 하는 듯한 에어모션


LG G8 씽큐는 터치나 음성 명령 없이 제스처만으로 전화 및 알람 컨트롤, 바로가기, 에어 캡처 그리고 음악 및 동영상 컨트롤을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에어모션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ㅋㅋ 설겆이나 기타의 일로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전화를 받는 등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전화 및 알람 컨트롤을 해야 할 때 에어모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에어모션 동작을 몇 번 해보시면 쉽게 할 수 있으니 걱정마시구요.



전화 수신&거절, 알람 끄기 그리고 타이머 종료 3가지 기능 중에 주로 사용하는 것은 전화 수신과 거절입니다. 요리를 하는 분들에게는 타미어 종료 기능도 유용하겠죠. 자주 사용하는 2개의 앱을 등록하고 손으로 좌우 스와이프하여 앱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화면이나 기억해야 할 상황이라면 손가락을 오므리는 동작으로 화면을 캡쳐하면 너무 편해요. 기발한 아이디어죠. 다른 일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스코로 하면서 보다가 필요하면 에어갭처 짱이죠.



그리고 에어모션으로 음악, 동영상, YouTube 등 사용 시 손을 좌우로 밀어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 및 볼륨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하다가 볼륨을 확 돌려 깜짝 놀라기도 했지만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어요.


그 밖의 편의기능


LG페이가 서비스 초반에는 카드나 사용처의 확대 적용 부분 때문에 다소 제한적인 사용을 했지만 요즘에는 거의 불편함 없이 사용하는 것 같아요.



지갑이 더욱 얇아지고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는 LG페이 덕분에 스마트폰 의존도가 더욱 높아지기는 했지만 LG페이 덕분에 많이 편해져 좋아요.



음성인식을 많이 사용하는 1인으로 잘수록 지능화되어 말 길을 잘 알아들어 신통하더라구요. 재미있는 영화를 소개해 달라고 했더니 위치기반으로 깔끔하게 소개를 해주어 더욱 편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최신 아이패드 미니 5(ipad mini 5) 크기와 무게, 두께!! 제공되는 애플 펜슬의 특징과 가격

갤럭시폴드와 갤럭시S플러스의 디스플레이 차이는 1인치!! 200만원이 넘는 역대급 가격에 놀라

갤럭시S10요금제 선택과 활용으로 삼성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