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더 좋아진 스마트폰 LG G8 씽큐의 Z카메라와 아웃포커스 그리고 광각카메라가 좋아

by 핑구야 날자 2019. 3. 25.
반응형

카메라 성능이 더 좋아진 스마트폰 LG G8 씽큐를 사용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도 쓸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크롭을 하면 아직도 개선해야 할 부분이 남아 있기는 하지만 일상에서 누구나 전문가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세상 참 좋아졌죠,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면서 소확행을 즐기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최신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도 계속 발전하고 있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광각카메라입니다. 경쟁사들의 최신 스마트폰에도 광각카메라가 제공되면서 LG전자에게는 더 좋은 카메라 기능을 선보여야 할 숙제가 남게 되었습니다.



사진 잘 찍는 친구가 부러워


오래 전에 친구의 사진을 보면서 놀랬던 추억이 떠오릅니다. 야경을 찍은 사진인데 어찌나 멋지던지~ 그리고 역동적인 사진이 작품처럼 보이는 거 있죠. 사진을 전공하는 친구이기는 했지만~




그런데 이젠 LG G8 씽큐와 같은 스마트폰 카메라로도 감동이 남아 있던 추억 속 친구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경쟁사의 스마트폰들도 사진을 찍어 보면 정말 만족스럽죠.


▲ 일반렌즈(위) & 초광각렌즈(아래)


개인적으로 얼마 전 까지만 해도 경쟁사의 스마트폰에서는 없었던 광각카메라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초반에는 양사이드의 왜곡이 눈에 띄었지만 점점 개선되면서 광각카메라로 촬영하면 생기는 왜곡을 최소화해 즐겨 사용하고 있어요.


펜타카메라로 더 신나게


LG전자가 작년에 LG V40 ThinQ에 렌즈가 5개 달린 펜타카메라를 선보이면서 많은 이슈가 있었는데요. 그 이후로 경쟁사들이 펜타카메라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펜타카메라는 후면에 세개의 렌즈 일명 트리플카메라와 전면에 2개의 렌즈를 합쳐 모두 5개의 렌즈를 말합니다. 처음에는 낯설은 모습에 당황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지금은 경쟁사들도 적용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이 더 좋아진 스마트폰 LG G8 씽큐는 ToF센서와 적외선 조명을 가진 전면의 Z카메라와 망원, 광각 그리고 일반렌즈를 가진 후면의 트리블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G8 씽큐의 펜타카메라는 더욱 또렷하게 돋보이는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고 전문가의 사진 같은 다양한 사진을 연출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LG G8 씽큐는 ToF센서와 적외선 조명을 가진 Z카메라로 인물과 카메라 사이에 정교한 거리 측정이 가능해 전작에 비해 자연스럽고 생생한 셀카를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후면카메라는 동영상에서도 아웃포커스가 가능해 주제나 인물을 강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저조도에서도 노이즈가 를 줄이고 조명의 포화를 최적화해 주는 나이트뷰가 있습니다. LG G8에서는 나이트뷰의 조리개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쉽게 야경을 촬영할 수 있어 너무 좋았어요.



그 밖에 원하는 위치에 조명을 만들어 스튜디오의 느낌을 내는 스포트라이트 기능으로 셀카를 보다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어 유용하답니다.



LG G8 씽큐카메라 스펙을 보면 후면카메라는 1200만화소의 27mm 표준렌즈는 f/1.5, 1.4㎛, OIS 그리고 PDAF 및 레이저AF를 사용하며 1600만화소의 16mm 초광각렌즈는 f/195, 1.0㎛를 사용하고 AF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1200만화소의 52mm 망원렌즈는 f/2.4, 1.0㎛, 2배 광학줌, OIS, PDAF를 사용합니다.



전면 듀얼카메라는 800만화소의 26mm 광각렌즈로 f/1.7, 1.22㎛, AF를 제공하며 ToF카메라를 제공합니다. LG G8 씽큐의 전면과 후면 카메라 모두 HDR를 적용되었습니다.


LG G8 씽큐로 촬영한 사진을 보니


LG G8 씽큐로 사진을 촬영하면서 개선된 사진이나 영상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일상은 물론 다양한 각도의 사진을 편하게 촬영하기 위해서는 LG G8 씽큐와 같은 스마트폰 카메라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AI카메라에 대해서는 전작과 크게 다를 게 없었는지 이번에는 크게 강조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그래도 AI카메라로 촬영을 한 사진이 일반 사진과는 확실히 선명하고 느낌이 달라서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아웃포커스는 후면카메라로 동영상 촬영을 할 때 가끔 사용을 하고 있고 SNS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LG G8 씽큐의 전면 카메라로는 아웃포커스를 많이 촬영하게 될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쑥쓰러워 거의 ㅋㅋ



초광각카메라로 가까운 거리에서 전체를 촬영할 때 참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원근감을 살리는 사진을 촬영할 때는 광각카메라 만한 게 없죠, 다리로 길어 보이게 촬영하는 데 참 좋지요. ㅋㅋ



봄이로구나~~ 봄이로구나~~ 주말에 LG G8 씽큐를 들고 봄나들이 가셔서 예쁜 사진을 촬영하면서 추억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관련글]

LG G8 씽큐의 디스플레이 스피커와 사운드의 특징!! 리시버홀 대신 볼륨버튼 위에 홀은?

갤럭시S10과 LG G8 씽큐의 지문인식을 포함한 다양한 생체인식!! 실용성의 미묘한 차이

5G 스마트폰 LG V50 ThinQ와 U+ 5G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직접 사용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