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워치 가민 피닉스6 프로와 애플워치5 비교 후 선택해야 각각의 매력은 무엇일까?

by 핑구야 날자 2019. 10. 15.
반응형

가민 피닉스6 프로(Garmin Fenix6 Pro)는 최고 피트니스 스마트워치로 주목을 받고 있는 최신 스마트워치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된 애플워치5의 기능을 비교해 어떤 스마트워치가 더 매력적일까요. 각자 사용하는 패턴이나 상황에 따라서 호불호가 나뉠 텐데요. 가민 피닉스6 프로와 애플워치5를 비교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는 유형에 따라 특징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민 피닉스6 프로와 애플워치5가 같은 사용자 유형을 감안해서 만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기존에 사용하거나 쉽게 보던 스마트워치와 다른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이라면 가민 피닉스6 프로도 괜찮을 듯 합니다.



가민 피닉스6 프로보다 애플워치5를 선택하는 이유


애플워치5는 가민 피닉스6 프로보다 약 20%인 12g 정도 가벼워 착용감에 좀 더 유리합니다. 그리고 해상도 역시 448 x 368픽셀로 카민의 260 x 260보다 훨씬 선명합니다.




두 번째는 애플워치5는 사용자별로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trava와 Komoot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앱을 앱스토어를 통해 바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죠.



그러나 가민은 Gamin Connect IQ 스토어를 통해 앱을 사용할 수 있다보니 앱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앱의 종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밖에 없죠



세 번째 애플워치5는 다양한 건강지표가 있어 일반적인 건강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적합한 방식으로 분석을 해 주죠. 국내 판매시 심전도 기능을 제공하지 않아 아쉽지만 심박수 센서 등 다른 기능은 제공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5의 심박수측정 기능은 가민 피닉스6 프로보다 성능이 우수합니다. 칼로리에 관련된 부분은 애플워치5나 가민 피닉스6 프로 두 제품 모두 제공하지만 애플워치5가 좀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네 번쩨 가격에 대한 부분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가민 피닉스6 프로가 2배 정도 더 비싸기 때문에 대중적인 부분을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애플워치5를 선택하겠죠.




애플워치5보다 가민 피닉스6 프로를 선택하는 이유


이번에는 반대로 애플워치5보다 가민 피닉스6 프로를 선택하는 이유를 찾는다면 뭐가 있을까요. 가격적인 부분에서 애플워치보다 비싸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을 텐데요.



첫 번째는 애플워치5보다 가민 피닉스6 프로의 배터리 수명과 관리가 더욱 효율적이라는 부분입니다. GPS와 음악모드를 사용한다면 애플워치는 3시간이지만 가민 피닉스6 프로는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민 피닉스6 프로는 배터리 옵션을 통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절약 옵션을 사용하면 최대 45일 동안 사용할 수 있죠. 물론 대부분의 기능을 제한하게 되기 때문에 현실적이지는 않습니다.



두 번째는 애플워치5가 앱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가민 피닉스6 프로는 심박수, PulseOx 및 호흡 속도를 지속적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Fenix는 훈련하는 온도와 고도를 고려하여 판독 값을 조정합니다.



세 번째 가민 피닉스6 프로는 사피이어 글래스를 사용해 애플워치5 보다 더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10AT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수중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죠. 그리고 저조도에서 백라이트를 사용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애플워치5는 걷기, 달리기, 자전거 타기, 심지어 HIIT 훈련을 포함한 최대 12 개의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가민 피닉스6 프로는 트레일 러닝, 달리기, 하이킹, 등산, 산악 자전거, 스키, 스노 보드, XC 스키, 스탠드 업 패들 보딩, 조정, 카약, 점프 마스터, 전술 등 더 많은 피트니스 활동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민 피닉스6 프로는 2,000개가 넘는 스키리조트의 정보를 제공하지만 애플워치5는 유료앱을 통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민 피닉스6 프로와 애플워치5 중에 선택한다면


가민의 스마트워치는 주로 정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용자들이 선호하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면 사이클 선수 또는 애슬론 선수들 사이에서 가민의 인기는 애플워치보다 높기도 합니다.



가민 피닉스6 프로는 일반 스마트워치와 같은 메세지 및 알람 같은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정 모델에서는 음악재생 및 비접촉식 결제도 지원하죠.



반면 애플워치5는 대중적인 부분에서 최고의 스마트워치라고 볼 수 있죠. 최고의 기능과 최고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가민의 스마트워치처럼 애플 워치5도 피트니스 부분에서도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애플워치5는 일반적인 기능은 물론 건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합니다. 체력을 파악하고 활동을 기본적으로 추적하려면 가민보나는 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가민 피닉스6 프로는 스마트 워치로도 잘 작동하는 훌륭한 피트니스 시계인데요. 다양한 센서, 스포츠 및 피트니스 앱 등 보다 잔문성을 지닌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애플워치5 보다는 좀 더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참고로 애플워치5보다 피트니스에 좀 더 강하면서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려면 피빗버사2가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관련글]

최신 스마트워치와 비교되는 애플워치5의 종류 및 디자인 그리고 새로운 기능은 어떤 것이 있을까?

최신 핏빗 버사2의 배터리 제법인데!! 핏비트 버사2 스페셜 에디션도 함께 출시

샤오미 미밴드4 단점 보다 장점이 많지만 한국어판 최신 미밴드 출시라는 것 이외에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