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공간 절약형 텐키리스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가성비 좋은 리니어 스위치 사용해 보니

by 핑구야 날자 2021. 3. 8.
반응형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은 공간 절약형 텐키리스 스타일로 가성비 좋은 모델 중에 하나입니다. 로지텍 K835 TKL은 리니어 스위치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 사무용 작업 뿐만 아니라 게임용 키보드로도 괜찮을 듯 합니다. 각종 서류들이 책상을 차지 하다 보면 늘 사용하던 키보드도 커 보이기 마련인데요. 숫자 입력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 아니라면 미니멀한 사이즈의 키보드가 편할 수 있습니다. 숫자키보드를 잘 사용하지 않는 편이라 텐키리스라고 해도 크게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컴팩트하고 조용한 로지텍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분들에게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가 무난할 것 같아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언박싱과 디자인

 

로지텍의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과 MX Anywhere 3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로지텍 K835 TKL 위주로 언박싱과 디자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선 알루미늄 기계식 키보드 로지텍 K835 TKL는 그래 파이트 컬러와 오프 화이트 컬러 두 가지가 있는데요. 그래 파이트 컬러도 매력적이지만 오프 화이트 컬러가 깔끔한 게 더 마음에 드네요.

 

 

언박싱을 해 보니 속 박스에 담겨져 있었구요. 구성품은 로지텍 K835 TKL 유선키보드(UBS-A, 1.5m케이블)와 사용 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K835 TKL은 미니멀한 디자인의 기계식 키보드로 모던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 눈에 보기에도 컴팩트하게 디자인되어 사용해 보고 싶어지지 않나요.ㅋㅋ

 

 

더구나 텐키리스 스타일이라 책상의 공간을 좀 더 넓게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텐키로 숫자 입력을 자주해야 하는 사용자가 아니라면 상단의 숫자키를 사용하면서 여유있게 책상을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공간 절약형 텐키리스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의 후면을 보면 미끄럼을 방지 하지 위해 고무 패딩 처리가 되어 있는데 화이트로 깔끔하게 처리해 예뻤어요.

 

 

그리고 로지텍 K835 TKL은 4도, 8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스타일에 따라서 알맞게 활용하면 되겠죠.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 특징

 

공간 절약형 텐키리스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은 사무용으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게임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로 6만원대의 가격으로 부담도 크지 않는 편입니다.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를 PC에 연결해 놓은 모습을 위에서 촬영한 모습입니다. 확실히 책상의 여유 공간이 좀 더 많아 좀 더 여유가 있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에 로지텍 K835 TKL을 넣은 모습입니다. 미니멀한 텐키리스 디자인이라 모니터 받침대 좌우에도 공간이 넉넉하게 남죠.

 

 

오목한 키캡과 슬림한 디자인으로 된 로지텍 K835 TKL은 적축(리니어)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부드러운 타건감과 빠른 반응성으로 MMO 및 액션 게임을 즐길 때 더욱 좋습니다.

 

텐키리스라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공간활용이 좋다고 해서 다른 키가 없는 게 아닐까 고민할 수도 있는데요. 12개의 듀얼 FN키로 미디어 컨트롤 및 단축키 활용 가능하니 안심해도 됩니다.

 

 

실제로 게임을 하면서 키감이 어떠한지 확인하는 게 더 중요할 것 같아 짧막하게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확실히 편안한 타이핑이 느껴지지 않나요.

 

 

로지텍 K835 TKL 하단에 미끄럼을 방지 하기 위해 고무 패킹도 있지만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흔들림 없이 튼튼하게 설계되어 플라스틱 재질의 일반 키보드와 달리 안정감이 좀 더 느껴졌습니다.

 

 

최대 5천만번의 클릭이 가능한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오래 사용해도 키감이나 내구성을 유지시켜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무용으로 사용하거나 게임시 일부 키가 많이 사용되어 키 프린팅이 흐려지기도 하는데요. 로지텍 K835 TKL은 오래도록 선명한 키 프린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처리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로지텍 K835 TKL의 간단한 스펙을 보면 사이즈는 355 X 127 X 36 mm이고 무게는 650g입니다. 케이블 길이는 1.5m이며 사용 가능한 USB포트로 연결하면 되고 윈도우7 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고 참고로 서피스와도 호환이 됩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기계식키보드, 편안한 타이핑, 공간 절약형 텐키리스 디자인과 뛰어난 내구성, 모든 키가 그대로 적용된 키보드를 찾는다면 로지텍의 적축 키보드 로지텍 K835 TKL은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로지텍 G913 TKL 화이트을 사용해 보니 선물받고 싶은 찐 게이밍 키보드인 이유가 있다면?

애플 에어팟 맥스 각인 최대 글자수와 컬러 종류!! 오버이어 노캔 헤드폰 스타일 어떨까?

갤럭시 버즈 프로의 노이즈캔슬링과 대화 감지 및 특징과 상세 스펙!! 팬텀 바이올렛 괜찮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