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달라진 티스토리 에디터 사용법!! 편리한 기능과 불편한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21. 2. 10.
반응형

얼마 전에 티스토리 에디터가 달라져 여러가지로 불편했지만 지금은 전 보다는 90% 정도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있지만 스킨은 그래도 사용하고 있어요. 다른 스킨을 사용하면 문제가 될까 하는 막연한 걱정 때문이죠. 완벽한 변환이 안된다는 소문도 있기도 하구요. 물론 변경 후에 손을 보면 되지만 일부러 시간 내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어찌 되었든 어도비가 플래시 플레이어를 지원하지 않아 어절 수 없이 사진을 업로드 하는 기능을 빼면서 잠시지만 당황스러웠죠. 지금은 안정적이지만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에디터 사용법

 

아마도 티스토리를 사용하던 분들은 이것 저것 클릭하다 보면 금방 사용하는 데 익숙할 수 있을 만큼 직관적으로 잘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기본적으로 소제목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폰트를 바꾸는 것 보다는 제목 메뉴를 선택하는 게 좀 더 깔끔하지 않나 싶습니다.

 

 

나머진 기능은 선택해 보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설명은 하지 않아도 될 듯 하구요. 맨 좌측에 첨부 아이콘으로 사진이나 파일, 동영상 그리고 슬라이드쇼를 활용하면 됩니다. 단, 유튜브 동영상은 다른 곳에서 연동하고 첨부에서는 동영상 자체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진을 업로드 하고 전 버전과 달리 사진의 사이즈를 좀 더 쉽게 조절할 수 있는데 화면 전체로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관련 링크도 필요하면 입력하여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대표 사진으로 하고 싶으면 우측 상던의 대표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진의 편집은 맨 좌측의 이미지편집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첫 본째 필름 아이폰은 사진의 효과를 입힐 수 있고 두 번째 아이콘은 사진의 기울기를 조절하거나 원하는 사이즈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아이콘은 밝기와 선명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로 밝기나 대비를 활용하면 괜찮아요.

 

 

네 번째 스마일 아이콘은 사진에 워터마크를 입힐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텍스트나 이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신이 직접 촹영한 사진에 워터마크를 사용하면 되겠죠.

 

 

상단 오른쪽 기타 메뉴를 선택하면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이전글넣기와 유튜브입니다.

 

 

티스토리 에디터는 기본모드 상태로 포스팅을 하게 되지만 가끔 애드센스 링크가 에디터 오류시 수정을 위해서 가금 사용합니다. HTML을 선택하고 사용 후에는 다시 기본모드를 선택하면 되겠죠.

 

 

유튜브 동영상과 HTML 편집시 편하거나 불편한 점

 

 

티스토리 에디터 개선되었으면

 

티스토리 에디터를 사용하면서 편했던 것은 사진을 업로드하고 추가로 편집이나 워터마크를 입힐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사용해 보시면 전 보다 편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그런데 불편해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워터마크를 추가하기 위해서는 매번 ReSet를 누르고 +를 눌러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워터마크 사이즈도 매번 조절을 해야 하구요.

 

애드센스 코드를 HTML모드로 추가하면 포스팅 수정이 없어진다는 점입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입력을 하고 싶은데 새 에디터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기존 입력된 부분을 삭제하고 한번 더 추가하고 저장하고 있어요. 애드핏 활성화를 위한 것은 아닐 텐데~~ 

 

 

이전글 넣기는 커서의 포인트를 일어 버려 원하는 이전글을 처음 선택하기 전에 원하는 위치를 한번 더 마우스로 클릭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단에 추가되어 불편합니다. 추가된 이전글 끝에서 Enter을 치면 배터 스타일로 표시가 되니 활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대신 이전글의 텍스트는 삭제 후 저장하고 다시 에디터 모드로 들어가 빈칸을 지워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동안 없어졌던 자동저장 기능이 부활해서 개인적으로는 참 반가웟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개선이 되어 좋아지리라 기대해 봅니다.

 

 

미러로이드로 동영상 편집앱 블로를 PC에서 사용하는 방법 초보 유튜버에게 추천하고 싶어

미러로이드를 활용해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앱을 윈도우즈PC에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초보 유튜버들에게는 미러로이드가 아주 유용할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유튜브를 늦게 시작한 편인

jongamk.tistory.com

 

초보자용 쉬운 영상편집 프로그램!! 편집시간 단축 가능한 비디오몬스터로 3분 고퀄 플렉스

초보자용 영상편집 프로램이라해도 막상 사용해 보면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요. 영상편집에 속도가 붙어도 물리적으로 편집시간을 줄이는 것은 역시 내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러

jongamk.tistory.com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A7M3와 스마트폰 연결방법과 재연결 오류시 해결 방법

소니 풀프레임 카메라 A7M3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신 스마트폰들의 카메라 기능이 좋아지면서 사용횟수도 좀 줄고 있지만 여전히 사용하고 있습니다. 촬영을 하다보면 크롭을 할 필요가 있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