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RO971WA)과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M9 씽큐와 콜라보 청소

by 핑구야 날자 2021. 8. 15.
반응형

LG전자가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RO971WA) 출시로 인기몰이를 유지할 듯 합니다. 우리는 전작인 LG 코드제로R9을 사용하고 있는데 살짝 컬러부터 비교되는 거 있죠. 하는 일 없이 바쁜 일상에서 로봇청소기가 먼지청소부터 물걸레까지 알아서 청소를 해 준다면 여간 편한게 아니겠죠. 더구나 스마트폰으로 연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외출이나 퇴큰 전에 미리 밖에서 청소를 시키면 훨씬 편하겠죠. 그래서 로봇청소기를 사용하게 되는 게 아닐까 싶고 이런게 바로 스마트 라이프가 아닌가 싶습니다.

 

 

인공지능 로봇청소기가 예쁘기 까지

 

엘지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으로 깔맞춤하면서 가전제품들을 교체하는 분도 있고 처음부터 세팅하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코로나19만 아니면 혼수품목으로 더욱 인기가 많지 않았을까 싶네요.

 

 

우리는 LG오브제컬렉션 공기청정기 등 조금씩 타이밍이 맞으면 교체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시간이 더 필요할 듯ㅋㅋ 그래도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상전의 눈을 가리기 바쁘네요.

 

 

LG전자는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지난 6월말 출시로 성능과 디자인을 대폭 강화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 엘지 코드제로 R9

 

판매량을 보면 지난 6월 말 신제품 출시 후 엘지 코드제로 R9 로봇청소기 제품군의 월 판매량이 전원 대비 2배로 늘었으며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비중이 7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LG전자 뿐만 아니라 각 기업에서 말하는 전달 판매량 통계 발표시 증가비율 보다는 실제 판매 댓수를 공개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ㅋㅋ 인터넷으로 찾아봐도 자료가 없네요.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달라진 점

 

LG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이 전작에 비해 달라진 점이 아무래도 제일 궁금할 텐데요. 성능보다 디자인으로 먼저 차이점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컬러는 카밍 그린과 카밍 베이지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해 집안 전체 공간 인테리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하였습니다.

 

 

LG전자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차분하고 편안한 LG 오브제컬렉션의 컬러로 MZ세대를 비롯해 인기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로봇청소기라 인공지능의 역할이 참 중요하기 때문에 더욱 강화된 기술력으로 편리성을 극대화하려고 노력한 듯 합니다.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의 대폭 강화된 인공지능은 편리함을 주목하게 되는데요, 이유는 기존 모델의 경우 70만장 수준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했지만 이번에는 무려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을 학습을 했습니다.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해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하게 되어 청소 능력이 많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리고 LG전자만의 스마트 페어링 기능도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 엘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제로 M9 씽큐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으로 진공 청소를 끝내고 복귀하면 엘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인 코드제로 M9 씽큐가 알아서 물걸레 청소를 시작해 일상의 여유를 더욱 오래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요즘에는 로봇청소기의 인기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디자인과 성능을 비교해 보시게 될 텐데요. 엘지 코드제로 R9 씽큐와 코드제로 M9 씽큐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새로 구입하는 분들은 엘지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을 사용하다가 물걸레청소기 엘지 코드제로M9 오브제컬렉션이 출시되면 추가로 구매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소음도 측정 후에 5단계 물공급시스템 등 특징이 보인 이유

반려동물용 엘지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알파 오브제컬렉션!! 일반 공기청정기와 차이는?

엘지트롬스타일러 판매량 얼마나 되나? 1년째 사용하면서 오브제컬렉션 스타일러 교체 욕심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