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 9인치의 진실? 예상보다 출시는 1년 더 늦어져 그렇다면 언제?

by 핑구야 날자 2022. 4. 5.
반응형

애플은 접히는 아이폰을 왜 출시하지 않을까? 아이폰 유저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유저들도 궁금한 부분일 텐데요. 예전에 관련하여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했듯이 접히는 부분의 주름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그러나 중국의 비보X가 갤럭시Z 폴드3와 달리 주름이 없는 디스플레이로 노출이 되었죠. 물론 공식적인 출시로 확인한 모습이 아니라 100% 믿을 수는 없지만 상황이나 분위기는 그렇습니다. 따라서 애플로 시장의 압박을 더 이상 지체할 수 없겠죠. 그러나 아쉽게도 최소 2025년에나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는 다소 실망스러운 소식입니다.

 

 

9인치 디바이스는 출시용일까?

 

애플과 관련한 전문 소식통에 의하면 9인치 폴더블 디스플레이 장치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타전하고 있습니다. 접히는 아이폰을 9인치로 만들고 있다는 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9인치대 아이폰은 애플스럽지 않은 듯합니다. 디자인과 휴대성을 어떻게 잡아서 애플이 받아온 인기를 유지 또는 상승을 시킬지 궁금해집니다.

 

 

대다수의 애플 소식을 전하는 전문가들은 애플의 폴더블 스마트폰 소식을 전할 때마다 2024년 또는 2025년을 예측하였는데요. 최근에는 2025년으로 미뤄질 것 같은 분위기로 소식을 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접히는 아이폰에 대한 소식이 끊임없이 재생산되는 것은 삼성의 갤럭시Z 시리즈와 중국폰의 동참으로 시장의 분위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최근 애플이 9인치 폴더블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중간 사이즈로 PPI를 탑재한 디바이스를 적극적으로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예상 밖으로 출시가 앞당겨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예상을 하게 됩니다.

 

 

테스트하고 있는 디바이스는 애플의 폴더블에 관련된 핵심 기술을 평가하고 검증하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종 출시 제품의 사양을 포함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잡히는 아이폰 출시는 예상보다 1년 후

 

다시말해 9인치 폴더블 아이폰이 출시되는 것이 아니라 접히는 아이폰을 위한 테스트 디바이스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의미를 둘 필요가 없다는 말이겠죠.

 

 

애플 디바이스를 예측해 온 관련 전문가의 의견은 애플의 폴더블 제품 개발이 초기에는 중형 기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다음에는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기기가 이어지며 마침내 아이폰과 같은 소형 디바이스로 확장될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애플의 이러한 테스트의 일련 과정을 보면 공식 출시는 2024년보다 최소 1년이상 더 늦은 2025년으로 수정될 수밖에 없는 분위기가 관측되고 있습니다.

 

 

그밖에 애플의 첫 번째 폴더블 디바이스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중간 단계인 하이브리드 타입이거나 단순히 접을 수 있는 아이패드가 될 수 있다고 추가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은 모를 일입니다. 따라서 2024년에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수 있다는 예측에서 전 세계적으로 1,500만~2,000만 대를 출하할 계획이었다고 했기 때문에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애플의 폴더블폰은 갤럭시Z 폴드와 갤럭시Z 플립 또는 모토 레이저와 같은 폴더형 디자인을 준비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겠죠. 반가운 소식은 애플은 또한 폴더블 디스플레이 제조를 위해 삼성이나 LG와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억만 화소 카메라 탑재한 모토로라 프론티어22!! 렌즈는 삼성 ISOCELL HP1 탑재 가능성

 

2억만 화소 카메라 탑재한 모토로라 프론티어22!! 렌즈는 삼성 ISOCELL HP1 탑재 가능성

최신 스마트폰 모토로라 프론티어22에 무려 2억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된다는 소식입니다. 1억8백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도 막상 촬영 후에 크롭을 해 보면 쓸만한 이미지를 건질 수 없

jongamk.tistory.com

접히는 스마트폰 비보X 폴드 다른점!! 갤럭시Z 폴드4도 디스플레이 주름없이 출시해야

 

접히는 스마트폰 비보X 폴드 다른점!! 갤럭시Z 폴드4도 디스플레이 주름없이 출시해야

접히는 스마트폰 비보X 폴드가 오포 파인드N에 이어 디스플레이의 접히는 분이 보이지 않아 이슈입니다.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것은 모토로라 레이저폰이 먼저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jongamk.tistory.com

아이폰14 프로 디자인 교체는 기본!! 자동차 충돌감지 및 위성통신 기능으로 위험 상황 알릴 수 있어

 

아이폰14 프로 디자인 교체는 기본!! 자동차 충돌감지 및 위성통신 기능으로 위험 상황 알릴 수

애플은 아이폰14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5.4인치 아이폰14 미니를 출시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아이폰14 라인업은 4종으로 6.1인치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프로, 6.7인치 아이폰14 맥스와 아이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