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소니 WF-1000XM5 무선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블루투스5.3 반갑지만 LDAC 고해상도 LE 오디오에 지원되야

by 핑구야 날자 2023. 3. 4.
반응형

소니 WF-1000XM5 무선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출시일이 액 3개월 정도 남았는데요. 전작은 다소 사이즈가 큰 느낌이 있었는데 소니 5세대 무선 이어폰 WF-1000XM5는 어떻게 출시가 될지 기대됩니다. 다양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반가운 점도 있지만 아쉬움 부분도 분명 있을 텐데 7월경에 소니 WF-1000XM5를 사용해 보고 후기로 다시 한번 소개할 계획입니다. 소니 무선이어폰하면 노이즈캔슬링을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 그만큼 만족도가 높습니다. 요즘에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은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추세죠. 무선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무선이어폰도 있는 반면 소니 WF-1000XM5는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여 만족도가 더 높을 것 같아요.

 

▲ WF-1000XM4

 

WH-1000XM5의 가격과 출시일

 

소니는 전작으로 무선이어폰 순위에서 1위를 기록하며 대성공을 거두어 이번 소지 5세대 무선이어폰 WF-1000XM5 출시에 대한 기대는 더욱 큽니다.

 

 

소니는 이미 WH-1000XM5 무선 헤드폰을 출시하여 오버이어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을 5세대로 끌어올렸기 때문에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WF-1000XM5는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소니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켜 최고의 소음 제거 무선이어폰을 만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역시 소니 WF-1000XM5의 출시일 및 가격이 무엇보다 궁금할 텐데요. WF-1000XM4는 현재 쿠팡에서 가격이 약간 하락하기는 했지만 신제품 출시 때마다 가격이 인상되었고 물가상승 및 마이크로칩 부족으로 인해 전작보다는 비싸질 듯합니다.

 

 

소니 WF-1000XM5의 출시일은 6월 이후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WF-1000XM4를 작년 6월 말 경에 사용하면서 후기를 남겼으니까요.

 

 

다만 애플은 2022년 말 미국에서 이전 모델과 동일한 공식 가격으로 에어팟 프로2를 출시했기 때문에 소니도 역시 가격을 유지하며 글로벌 인기순위를 공고히 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소니 5세대 무선이어폰 WF-1000XM5의 기능

 

최근에 소니는 WF-1000XM5를 미국 FCC 인증을 통과한 내용을 보면 블루투스 5.3 버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는 블루투스LE 오디오도 지원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통상 무선이어폰 신모델을 보면 음악을 듣는 방식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오디오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소니는 자체 LDAC 무선 시스템에 집중하고 LE 오디오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WF-1000XM4와 동일한 터치 패널 컨트롤을 사용합니다. 노이즈 캔슬링과 적절한 배터리 수명의 영향이 있겠지만 컴팩트하고 좀 더 슬림한 디자인으로 적용하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최신 모델에 기대하는 가장 큰 부분 중에 하나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으로 오디오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고 모두 보스 제품과  동등한 수준으로 개선된 알고리즘으로 주변 소음을 더욱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제거하는 것을 기대해 봅니다.

 

 

애플의 최신 모델에는 블루투스5.3을 추가했는데 이번에 XM5에 탑재한 것은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다행입니다. 블루투스 5.3은 더 효율적인 페어링을 제공하고 더 안정적인 연결과 전력 소비 감소를 제공합니다.

 

 

소니는 자사 고유의 LDAC 고해상도 기술을 블루투스 LE 오디오에도 지원된다면 더욱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LE 오디오는 고품질로 듣지 않더라도 더 안정적인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XM4는 멀티포인트 페어링을 제공해 한 번에 둘 이상의 블루투스 장치에 연결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노트북에서 음악을 듣고 휴대폰에서 쉽게 통화로 전환하는 것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매우 편하죠.

 

 

마지막으로 소니 WF-1000XM5가 구글의 새로운 운영 체제 안드로이드 Android Spatial Audio 기술을 지원한다면 에어팟과 아이폰의 연결 시 누릴 수 있는 공간감이 넘치는 사운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방수 기능은 전작의 IPX4 등급보다 더 나은 IPX5로 내수성을 기대해 봅니다. 볼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충전 케이스까지 지원된다면 금상첨화겠네요.

 

 

배터리 수명을 보면 전작의 경우 충전 케이스까지 포함해 16시간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WF-1000XM5에서는 좀 더 사용시간이 늘어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렇지 않으면 경쟁사와 비교될 수 있겠죠.

 

소니 무선이어폰 종류와 가격 다양해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소니 WF-1000XM4!! 헤드폰의 사운드와 편의기능 탑재에 놀라

 

4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소니 WF-1000XM4!! 헤드폰의 사운드와 편의기능 탑재에 놀라

소니가 4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4를 출시하면서 기존 오버 이어 헤드폰 영역에 대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과연 기존 무선이어폰 제조사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주게 될지 궁금

jongamk.tistory.com

저렴한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 출시사 에어팟 프로 라이트보다 더 현실적

 

저렴한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 출시사 에어팟 프로 라이트보다 더 현실적

저렴한 애플 무선이어폰 에어팟 라이트(AirPods Lite)가 출시된다면 디자인과 가격 그리고 성능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그리고 에어팟 라이트를 출시하려고 준비한다면 이유는 무엇일까요. 궁금

jongamk.tistory.com

링크버즈S 어스 블루 후기로 특별한 무선이어폰 이유? 노이즈 캔슬링과 무선 하이 레졸루션 역시!!(feat. 소니)

 

링크버즈S 어스 블루 후기로 특별한 무선이어폰 이유? 노이즈 캔슬링과 무선 하이 레졸루션 역시

소니의 무선이어폰 링크버즈S 어스블루(LinkBuds S Earth Blue)만의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스블루(Earth Blue)의 이름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는데 바로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 무선이어폰이라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