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라이카 카메라 기술 탑재 샤오미13 프로!! 국내 통신사 중국폰 취급 속도전 언제부터(feat. SKT KT 유플러스)

by 핑구야 날자 2023. 3. 12.
반응형

중국폰 샤오미13프로는 라이카 카메라와 협업하여 라이카의 기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라이카는 샤오미뿐만 아니라 2016년 화웨이와 협업해 P9 스마트폰에도 자사의 기술을 제공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샤오미는 가성비의 대명사로 국내시장에서 소개된 중국폰 중에 가장 인지도가 높지 않나 싶습니다. SKT, KT, 유플러스 등 국내 통신사들의 중국폰 취급은 시작되었으며 본격화의 신호탄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철수로 인해 샤오미와 모토롤라 등 중국폰을 포함한 외산폰들을 이미 취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위해 삼성과 애플 이외의 스마트폰을 취급하는 것이 통신사의 입장에서는 놓칠 수 없는 유혹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성비 수식어 글쎄!! 샤오미13 프로

 

샤오미는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얼마 전에 샤오미 13 프로 카메라를 중심으로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좀 더 추가해 볼까 합니다.

 

 

MWC2023에서 샤오미13 프로가 공개되면서 적지 않은 분들이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역시 가성비 스마트폰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샤오미13 프로는 소니 1인치 센서를 사용하는 라이카 브랜드 카메라 시스템이 가장 주목을 받는 부분이며 일반인들도 여기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자사의 최고의 하드웨어를 갖춘 모델로 고급스러워 보이며 선두그룹의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큰 차이를 못 느낄 정도의 디자인을 갖고 있다는 평가도 적지 않습니다.

 

 

샤오미13 프로의 가격은 가성비라는 수식어를 사용해야 할까 하는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왜냐면 샤오미13 프로 가격이  약 170만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샤오미13 프로 스펙과 디자인

 

170만원대의 가격을 자랑하는 중국폰 샤오미13 프로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하면 보수적인 디자인을 기본으로 6.73인치 AMOLED(3,200 x 1,440픽셀, 1~120Hz)로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세대2 AP를 사용하며 12GB RAM, 512GB 스토리지 그리고 4,820mAh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충전은 120W를 사용하며 무선충전은 50W 그리고 샤오미13 프로가 무선충전기 역할을 하는 기능인 역 무선충전은 10W를 제공합니다. 현재 제공되는 모든 충전 방식을 제공하는 셈이죠.

 

 

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 메인, 망원 그리고  초광각카메라로 트리플 렌즈를 사용하며 전면카메라는 3200만 화소를 사용합니다. 샤오미13 프로의 무게는 229g입니다.

 

 

샤오미13프로의 후면은 바이오 세라믹으로 처리해 매끄럽고 광택이 납니다. 후면 카메라는 최소한의 흔들림을 위해 매우 큰 렌즈에 사각형 카메라 하우징으로 처리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와 세라믹 후면이 얇은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휘어져 특히 케이스 없이 사진을 찍을 때 전화기를 잡기가 약간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고 사용하면 손가락이 사진이나 영상에 나올 수도 있겠죠.

 

 

중국폰 샤오미13 프로는 IP68 등급의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추고 있어 현재까지 출시된 샤오미 스마트폰에서는 가장 등급이 높습니다. 6.73인치 아몰레드 화면은 업계에서 최고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1,440p 해상도, 1,200니트 전체 화면 밝기, HDR이 포함된 10비트 컬러, 최대 120Hz의 화면 재생율로 동영상이나 게임을  끊김 없이 부드럽게 재생이 되어 사실감이 높습니다.

 

 

라이카 카메라 시스템은 라이카 어센틱과 라이카 바이브런트 등 두 가지 이미지 처리 모드가 있습니다. 라이커 어센틱은 더 사실적인 사진을 찍고 라이카 바이브런트는 더 펀치감 있는 사진을 찍습니다. 차이점은 미묘하면서도 뚜렷합니다.

 

 

셀카 카메라는 아쉽게도 저조도에서는 만족스럽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망원 카메라는 광학 3.2배 줌(디지털 70배)만 지원하며 기대 이상의 만족도를 줍니다. 또한 매크로 카메라처럼 놀랍도록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샤오미13 프로 후면카메라의 야간 모드는 저조도에서 자동으로 작동되며 샷을 찍는데 약 2초가 걸립니다. 결과는 전면 카메라와 비교가 될 정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샤오미13 프로의 배터리 출전 시간인데요 120W을 제공해 19분만에 왼충이 된다는 부분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샤오미13 프로와 갤럭시 S23 플러스 또는 갤럭시S23 울트라와도 비교되고 있어 출시 이후 평가가 기대됩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갤럭시Z 폴드5 배터리와 빠른 충전 그리고 카메라 성능 개선 등 기대되는 7가지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5는 그동안 문제점을 얼마나 개선하여 공개될까요? 넓은 화면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갤럭시Z 폴드5에 대한 기대는 어떤 것일까요. 배터리, 빠른 충전 그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3 울트라 위성메세지 보내는 방법!! 모토로라 디파이 위성 링크 연결하면 가능해(feat. MWC2023)

 

갤럭시S23 울트라 위성메세지 보내는 방법!! 모토로라 디파이 위성 링크 연결하면 가능해(feat. MWC2

스페인 바르셀로라에서 개최되고 있는 MWC2023에서 안드로이드폰 최초로 위성메세지 기능을 제공한 모토로라 티파이2가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아이폰14가 먼저 위성 메세지 기능을 제공했기 때문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멀티태스킹 강화와 속도 향상을 위해 맥북만큼 램용량 얼마나 늘리나?

 

아이폰15 프로 맥스 멀티태스킹 강화와 속도 향상을 위해 맥북만큼 램용량 얼마나 늘리나?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램 용량이 맥북만큼 늘어날 전망으로 그동안 램용량에 대한 불만을 갖고 있던 애플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반도체 시장에도 좋은 영향이 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