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에어플레이2 지원하는 최신 엘지 시네빔레이저 4K 프로젝터(HU810PW)와 가격대별 투사방식 차이

by 핑구야 날자 2020. 11. 24.
반응형

다양한 4K 빔프로젝터가 출시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코로나 장기화로 외출이 줄어 들면서 좀 더 많은 수요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SUV 차량의 2열을 활용해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어 즐기는 것도 이러한 풍속도를 반영하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에는 빔프로젝터가 단순히 영상만 쏴 주는 것이 아니라 OS가 탑재되어 유튜브, 인터넷 서핑과 쇼핑등도 즐길 수 있습니다. 화질도 4K를 지원해 영화관 부럽지 않은 화질을 즐길 수 있기도 합니다. 고화질은 물론, 편의성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LG 시네빔 레이저 4K(HU810PW) 출시는 홈 시네마를 꾸미고 싶은 분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아닌가 싶어요.


▲ LG 시네빔4K HU70LA


업그레이드 된 LG 시네빔 레이저 4K(HU810PW)


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싶어도 설치 공간이나 용도에 따라서 설치 형태를 달리 해야 하는 경우가 있지만 일반 프로젝터의 경우는 해결하기 어려운 점이 있었죠.



▲ LG 시네빔4K HU70LA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출시한 LG 시네빔 레이저 4K(HU810PW)는 일반 프로젝터처럼 벽을 뚫고 프로젝터를 고정하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이 확보된 제품입니다.


▲ HU810PW


최신 엘지 시네빔 4K 레이저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원하는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도 원하는 화면을 투사할 수 있는 트리플 화면조정 기능을 라인업 중에 처음으로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렌즈의 방향도 상하좌우 조정이 가능하며 최대 1.6배로 화면을 확대할 수 있어 대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을 듯 합니다.



최신 엘지 시네빔 4K 레이저는 화면 테두리 12개 지점에서 화면을 늘리고 줄이는 기능도 제공되어 최적화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거실 구석에서 영상을 쏘면 일반 프로젝터는 직사각형의 화면을 만들 수 없었지만 최신 엘지 시네빔 4K 레이저는 트리플 화면조정 기능으로 맞은 편에 직사각형의 화면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영화관 같은 직사각형의 화면을 기존 프로젝트과 달리 손쉽게 조절하여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위치나 공간의 제약이 줄어 가정이나 기업에서 더 많은 각광을 받을 것 같아요.


▲ LG 시네빔4K HU70LA


빔프로젝터는 주변의 밝기에 영향을 받는 편인데 엘지 시네빔 4K 레이저는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아이리스 모드와 재생중인 영상에 맞춰 광원 출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어댑티브 콘트라스트 등으로 최적화한 화면을 즐기게 됩니다.


▲ LG 시네빔4K HU70LA


최신 엘지 시네빔 4K 레이저는 HDR10을 제공해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하고 개별 프레임별로 최적화해 주는 다이나믹 톤 맵핑 기능으로 입체감 있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대별 LG 4K 빔프로젝터 투사방식


최신 엘지 시네빔 4K 레이저는 4K(3,840x2,160) UHD 해상도와 2,000,000:1 명암비를 지원하고  밝기는 초 2,700개를 동시에 켠 수준인 2,700안시루멘을 제공합니다.



디지털영화협회 표준 색 영역 DCI-P3를 97% 충족하고 화면 크기는 40인치에서 최대 300인치까지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공간의 변환에도 문제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엘지 시네빔 4K 레이저는 HDMI 2.1 포트를 적용하고 애플 에어플레이2를 비롯한 화면공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와이사,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연결 기능도 사용할 수 있는 확장성도 누릴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LG전자의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는 주변 기기 연결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해 유튜브, 왓챠, 웨이브, 티빙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플랫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



최신 엘지 시네빔레이저 4K 프로젝터(HU810PW)를 비롯해 가격대별 투사방식 차이는 위의 표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LG 시네빔4K를 사용해 봤는데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충분했어요. 물론 설치 공간이나 광원과 투사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죠.



LG전자는 에어플레이2 지원하는 최신 엘지 시네빔레이저 4K 프로젝터(HU810PW)를 구매하면 디자인 가구 브랜드 두닷의 프로젝터 전용 테이블과 왓챠 6개월 이용권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선착순 구매 고객 30명에게는 기본 구매 혜택에 더해 갤러리 디자인 LG 사운드 바(GX)도 추가 증정한다고 합니다. 출하가는 379만 원입니다.

[관련글]

140인치로 보는 LG 시네빔4K(HU70LA)의 4K 초고화질 홈시네마!! 넷플릭스 최신 인기영화 꿀~

5000 안시루멘 4K UHD 빔프로젝터 LG시네빔(BU50NST)!! 웹브라우저 탑재로 300인치 대화면을

LG 시네빔 4K 레이저 모델별 차이!! 100만원대로 최신 프로젝터로 120인치 초대형 화면으로 영화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