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애플 증강현실 헤드셋의 디자인과 스펙 그리고 제공되는 기능

by 핑구야 날자 2022. 1. 24.
반응형

애플 증강현실 헤드셋에 대한 기본적인 컨셉과 출시에 대한 소식을 몇 일전 전해드렸는데요. 해외IT 매체들은 애플 증강현실 헤드셋의 출시일이 늦어도 2~3년 정도면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하는데 향후 트렌드에 따라서 헤드셋의 디자인은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헤드셋이기 때문에 머리에 장착하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겠죠. 예를 들면 홀로그램을 통한 증강현실이 구현되거나 안경이나 콘텍트렌즈를 착용하는 방식이 결쟁사들에 의해 더 빨리 개발된다면 말이죠. 이미 애플은 헤드셋 다음 제품으로 애플안경을 출시할 것이라고 하니 말이죠.

 

 

애플 증강현실 헤드셋의 다지인

 

애플의 AR/VR 헤드셋은 시장에 나와 있는 다른 VR 헤드셋의 다지인과 거의 유사하게 되겠죠. 어차피 헤드셋은 머리에 착용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페이스북 오큘러스 퀘스트 가상 현실 헤드셋의 디자인을 생각하면 애플 가상현실 헤드셋에 대한 이미지를 쉽게 그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디자인 세부 사항 중 몇 가지가 해외IT 매체를 통해 소개되었기 때문에 이를 근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애플 혼합(AR+VR) 현실 헤드셋 목업 기능 주황색 헤드셋은 편안한 착용감을 보장하기 위해 패브릭과 가벼운 소재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메쉬 소재와 교체 가능한 헤드밴드로 얼굴에 부착된 매끄러운 곡선 바이저"가 있는 것으로 설명되었습니다. 아래의 디자이너 Ian Zelbo 의 렌더링 은 이러한 헤드셋 설명을 기반으로 합니다.

 

 

애플 AR 헤드셋 컨셉은 애플워치 밴드와 유사한 소재로 만들어진 뒷면의 밴드가 헤드셋을 착용자의 머리에 고정하고 부드러운 메쉬가 얼굴 전면에 편안하게 밀착되도록 합니다. 헤드밴드는 교체가 가능하며 크기 조정 옵션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헤드밴드는 에어팟 프로와 같은 공간 오디오 기술을 사용하여 서라운드 사운드와 같은 경험을 제공하는 반면 다른 헤드밴드는 이동 중에 추가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헤드셋은 또한 착용자의 눈 움직임과 손 제스처에 반응할 수 있으며 헤드셋의 한 프로토타입은 바이저 측면에 물리적 다이얼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애플 가상현실 헤드셋의 또 다른 컨셉의 디자인은 빛이 착용자의 시야로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변 시야를 차단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그래픽을 보여주기 위해 바깥쪽을 향한 바이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헤드셋 프로토타입의 무게는 200~300g 정도 라고 하는데, 애플은 기술적인 문제가 해결된다면 최종 무게를 100~200g으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애플 증강현실 헤드셋의 스펙과 기능

 

애플 증강현실 헤드셋은 2~3개의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인치당 최대 3,000픽셀 의 고해상도 4K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2개가 제공됩니다. 소니는 에플이 사용할 디스플레이 모듈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각에서는 품질이 낮은 세 번째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더 낮은 해상도가 허용되는 주변 시야를 위해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애플은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허용하는 "팬케이크" 렌즈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팬케이크 렌즈는 다른 VR 헤드셋에 사용되는 프레넬 렌즈 기술보다 비싸지만 훨씬 얇은 장치가 됩니다.

 

 

헤드셋이 얼굴에 밀착되기 때문에 사용자는 안경을 착용할 수 없으므로 도수 렌즈를 화면 위에 삽입하는 옵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카메라 헤드셋에는 손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환경을 매핑하고, 시각적 경험을 투영하기 위한 12개 이상의 광학 카메라가 있습니다.

 

 

8개의 카메라 모듈은 사용자를 위한 투명 증강 현실 경험에 사용되고 다른 6개 모듈은 "혁신적인 생체 인식"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하나의 카메라는 환경 감지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작은 글씨체를 읽고 가상 물체의 앞뒤에 서 있는 다른 사람들을 볼 수 있도록 하는 일련의 눈 감지 카메라가 제공될 수고 있습니다. 헤드셋은 방의 표면, 가장자리 및 치수를 정확하게 매핑할 수 있습니다.

 

 

애플 가상현실 헤드셋의 제어 방법은 손 제스처, 시선 추적 및 헤드셋에 연결된 웨어러블 장치의 입력을 포함하여  AR/VR 헤드셋에 대한 여러 입력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고급 눈 추적 시스템은 외부 환경과 원활하게 상호 작용하는 직관적인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눈의 움직임으로 제어를 용이하게 한다고 합니다.

 

 

공간 감지를 통해 손 제스처와 주변 물체를 감지하는 4개의 3D 감지 모듈이 있으며 헤드셋에는 음성 제어 및 Siri 명령 지원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감지하고 표정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손가락에 끼는 골무 같은 장치를 포함해 다양한 제어 방식을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프로세서 AR/VR 헤드셋에는 2개의 맥 수준 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웨어러블 장치에서 전례 없는 컴퓨팅 성능을 제공합니다.

 

 

헤드셋에 사용된 칩은 애플이 맥 라인업에 사용하고 있는 애플 실리콘 칩보다 훨씬 더 진보된 칩으로, 애플은 강력한 칩 덕분에 헤드셋을 충전하기 위해 96W 전원 어댑터를 채택 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헤드셋은 처리 능력을 위해 아이폰 또는 맥에 의존하지 않으며 독립적인 전원 및 저장 장치가 있습니다. 애플은 AR/VR 헤드셋용 SoC 작업을 완료 했으며 무선 데이터 전송, 비디오 압축 및 압축 해제, 최대 배터리 수명을 위한 전력 효율성을 최적화할 예정이지만 애플의 다른 칩과 같은 뉴런 엔진은 없습니다.

 

 

OS 운영 체제 AR/VR 헤드셋은 Reality Operating System을 의미하는 rOS라는 새로운 운영 체제를 실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번에도 언급을 했듯이 게임, 스트리밍 비디오 콘텐츠 및 화상 회의에 중점을 둔 헤드셋용 앱스토어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가상현실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미디어 파트너와 협력할 계획일 수 있으며 애플 TV+ 및 애플 아케이드와 같은 기존 애플 서비스와 통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애플은 견고한 무선 연결로 고급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WiFi 6E를 구현할 계획이며 WiFi 6E는 WiFi 6의 모든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2.4GHz 및 5GHz 대역 외에 6GHz 스펙트럼을 추가하여 대역폭을 높이고 장치 간 간섭을 줄입니다.

 

 

아직은 애플이 AR/VR 헤드셋을 출시하기 위해서는 내부에 고성능 프로세서로 헤드셋이 과열되고 카메라와 소프트웨어에도 문제 등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 하면 이러한 이유로 출시가 연기되고 늦춰지고 있니 좀 더 여유를 갖고 기다려봐야 할 것 같아요.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방법 유선은 마그네틱 커넥터 무선은 맥세이프로? USB-C 포트는 적용안하나?

아이폰14 충전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소식이 전해지면서 한 동안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USB Type C를 충전포트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했었죠. 그래서 안드로이드폰의 충전기를 사용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4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범프의 확실한 변화!! 애플워치8은 큰 변화 없어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4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범프의 확실한 변화!! 애플워치8은 큰 변화 없어

최신 스마트폰의 출시 소식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아이폰14 또는 갤럭시S22 중에 교체하려고 계획했던 분들도 적지 않을텐데요. 갤럭시S22 노트로 출시를 기대했지만 결국 2월9일 공개될 갤럭시S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8 달라진 점 디자인 뿐일까? 헬스케어 부분에서 혈압과 피침습적 혈당 측정 기능 제공은?

 

애플워치8 달라진 점 디자인 뿐일까? 헬스케어 부분에서 혈압과 피침습적 혈당 측정 기능 제공은

애플워치8의 출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질 때마다 기다리는 이유는 각자 다양할 텐데요. 심혈관 건강에 관심이 있거나 심혈관 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은 좀 더 편하게 혈압과 혈당 측정 기능에 대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